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트위터
  3. 트위터 블락 확인

트위터 블락 확인

· 댓글개 · 포히드너


트위터 블락 확인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저 뿐만 아니라 아마 모든 분들이 그러실탠데요~ SNS에서 가장 하기 싫고 끔찍한 것이 내가 믿었던 친구가 나를 블락 (차단)한 사실을 확인하는 것인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트위터 블락 확인'하는 방법을 배워볼까 합니다. 보통 스폰서 계정의 경우에는? 원치 않는 광고 등이 트윗에 자꾸 떠서 이것을 보시는 분들도 물론 계시겠지만, 보통은 차단을 하실탠데요~ 스폰서 계정이 아닌 평소 원활하게 twitter 활동을 하던 친한 친구의 계정이 어느날 갑자기 '검색 창에서 검색을 해도 결과로 나오지 않고', '내 팔로우 숫자 1이 감소'가 됬고, 그 친구의 DM창 '쪽지함'을 열어봤더니 '이 사용자에게 더 이상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라고 뜬다면? 그것은 상대방이 나를 블락 (차단) 했을 가능성이 200% 입니다. 이 사실을 알게되면 정말로 슬플 것입니다. 마음이 약하신 분이시라면? 상처를 받겠죠. 많은 사람들은 진실을 알고 싶어하지만 진실을 알게되면 결국 판도라 상자를 여는 것과 같은 경우가 많더라고요.. 


아래에서 트위터 블락 확인 하는방법에 대해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예전부터 알고지내던 twitter 친구인데~ 어느날 부터 갑자기 검색에서도 안나오고, 무언가 평소와 다르게 twitter 시스템이 고장난 것처럼 먹통이 된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는 twitter 내부 문제가 아니라.. 바로 누군가가 나를 block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직접 다른 사용자를 블락 하면 어떻게 되는지 실험을 해봤습니다. 



twitter 계정에 먼저 접속을 하고 팔로우 상태가 아닌 경우라고 가정하고 '팔로우 상태'여도 상관이 없습니다.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더 많은 사용자 동작'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아래 사진으로 이어집니다.



세로 점 세개를 누르면 쪽지 보내기 (DM 보내기)를 할 수 있고, 리스트에 추가 또는 삭제도 가능하고 '골뱅이 xxx님 차단하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차단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골뱅이 xx님을 차단할까요?

이제 골뱅이 xx님은 나를 팔로우하거나 내 쪽지를 보낼 수 없게 되며, 골뱅이 xx님 관련 알림을 받지 않게 된다고 나옵니다. 오늘 내용의 중요한 포인트는 다 나왔습니다. 


트위터 블락 (차단) 당하면 어떻게 될까요?

1. 상대방이 나를 팔로우 할 수 없다.

2. 상대방이 내게 쪽지를 보낼 수 없다.

3. 더이상 상대방의 알림을 받지 않게 된다.

여기에 추가로

4.사진에서 나를 태그로 지정 할 수 없다

5. 자신의 리스트에 내 트위터 계정을 추가할 수 없다

6. twitter 에 로그인하여 내가 만든 모멘트 보기를 할 수 없다

cf. 내가 차단한 계정의 트윗은 내 타임라인에 표시되지 않지만 다음 트윗 또는 해당 트윗에 대한 알림은 내 타임라인에 표시됩니다.

1. 내가 팔로우하는 다른 사용자가 내가 차단한 계정을 멘션한 트윗

2. 내가 차단한 계정과 함께 나를 멘션한 트윗

위의 두가지 경우에는 상대방이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전 화면에서 차단하기 빨간색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골뱅이 사용자 이름을 차단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때 생기는 변화로는?

위와 같이 빨간색으로 '차단됨' 이라고 나오고요~ 만약에 상대방이 나와 팔로워 관계였다면? 자동으로 언팔로우가 되면서 숫자가 1이 감소합니다. block한 사용자, 블락당한 사용자 모두 1씩 감소합니다. 



트위터 블락 확인 을 하기 위해서 첫번째 방법은?

친구 twitter 프로필 주소를 즐겨찾기 해둔 경우에 접속시에는? 상대방이 나를 차 단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골뱅이 님을 팔로우하거나 골뱅이 님의 트윗을 볼 수 없도록 차단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말이 좀 이상하지만; 쉽게 정리하면 그냥 '상대방이 나를 블락 했다' 입니다.



트위터 블락 확인 하는방법 두번째는?

계정 이름 검색을 해봅니다. 검색란에다 친구 계정 이름을 적습니다. 아무리 찾으려 해도 위와 같이 '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다라고 나옵니다' 


트위터 블락 확인 하는방법 세번째는?

팔로우 관계 또는 과거에 한번이라도 DM을 서로 주고 받은 경우 쪽지함을 열어보면 위와 같이 '이 사용자에게 더 이상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온다면 상대방이 나를 block 했을 가능성이 200% 입니다. 


지금까지 세가지 방법을 통해 간단히 트위터 블락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확 인은 위와 같이 하면되지만 트위터 블락 한 계정을 해제 하려면 어떻게?

상대방이 나를 했을 수도 있고, 내가 상대방을 할 수도 있는데요~ 만약에 block 을 했는데, 다시 풀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겟죠? 친구와 다시 관계가 좋아지거나 다른 이유로요. 우측 상단에 본인의 twitter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 및 개인정보'에 들어갑니다. 



왼쪽에 보시면 '차단된 계정'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차단된 계정 리스트를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됨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 하시면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블락 해제를 하게되면? 다시 이전처럼 골뱅이 님이 나를 팔로우하고 내 트윗을 읽을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나오면서 다시 정상적으로 twitter 활동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검색에서도 잘 나오고, 쪽지함에서도 아무런 메시지가 뜨지 않고, 프로필도 정상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트위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계정 삭제  (0) 2023.04.29
트위터 타래, 바이오, 헤더, 실트 뜻은?  (0) 2020.11.10
트위터 나를 위한 추천  (0) 2020.10.12
트위터 체인블락, 미러블락 사용법  (0) 2020.05.01
큐비 트윗청소기  (0) 2019.04.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