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날개셋 한글 입력기

날개셋 한글 입력기

· 댓글개 · 포히드너


날개셋 한글 입력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Windows 운영체제 환경에서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때, 한글 프로그램 실행시에 오류가 나타날 수 있고 최근에는 '패스 오브 엑자일' 게임을 할때 채팅창에 한글이 입력이 되지 않는 오류 문제가 있는데요~ 오늘은 '날개셋 한글 입력기'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날개셋 한 글 입력기는 김용묵 개발자님이 만든 개인과 기업이 모두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으로 '한 글 입력과 관련된 모든 기술을 한데 통합한 솔루션'으로 주요 기능으로는? 아래와 같이


0. 화면 키보드

1. 글쇠배열 이름 표시

2. 문자표

3. 부수로 한자 입력

4. 필기 인식

5. 한손 입력기

6. 휴대전화 입력기

7. 수식 계산 기록

8. 내부 입력 상태 표시

9. 조합과 후보 자동 완성, 조합 안에 조합 생성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있는 통합된 솔루션 프로그램 입니다. 그냥 윈도우에서 한/영 입력 도구 모음에서 할 수 없었던 문자표 나 필기 인식, 부수로 한자 입력 등 기타 유용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고요~ 개인적으로 강추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패스 오브 엑자일 (POE) 한글채팅이 안될때도 이 프로그램으로 간단히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한 글 입력 오류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게임을 하거나 오피스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가끔 일정 시간이 되면 키가 먹히지 않거나 하는 문제가 있더라고요~ 패스 오브 엑자일 (POE)에서 한 글 채 팅이 되지 않아 문제를 겪고 계신분들은 바로 설치 후 문제를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날개셋 한글 입력기 라고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김용묵의 절대공간 이라는 사이트 이름이 나옵니다. 개발자분 성함인데요~ 

(바로가기) 에 접속 하신 다음 



김용묵 개발자님 블로그, 자료실, 개발한 프로그램들을 이곳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는데요~ 모든 프로그램들은 Windows 용이고, 개인과 기업에서 모두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성격의 프로그램입니다.


이곳에는 타자연습, MS IME용 세벌식 파워업, 공병우식 hangl 기계화의 철학, 그리고 날개셋 한글 입력기 가 있습니다. 64비트, 32비트 중 현재 사용중이신 Windows 버전에 맞게 비트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Windows 7, 10 에서 모두 정상 작동하더라고요~ 프로그램 버전은 9.8 Ver. 이고 가장 마지막 업데이트 버전이기도 합니다. 날짜를 보니 2019년 7월 14일에 있었습니다. 날개셋 한글 입력기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파란색 32비트 또는 64비트를 마우스로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윈도우7 32비트 환경이라 32비트를 클릭했습니다. 



위와 같이 날개셋 한글 입력기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file을 클릭하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실행을 시켜주세요.



날개셋 한글 입력기 9.8 버전 (x86) 설치 마법사 시작 창이 뜹니다.

이 프로그램은 원형을 유지하는 한 누구나 자유롭게 공개 배포할 수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설치를 계속 진행하고자 원하신다면 아래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설치 폴더 선택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C드라이브 Program Files 프로그램파일즈에서 YmSoft > NgsEdit에 설치가 됩니다. 확인하셨다면? 아래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구현체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1. 편집기 (자 체 한 글 텍스트 에디터)

2. 외부 모듈 (Windows용 IME)

3. 입력 패드 (IME 동작을 흉내 내는 유틸리티)

1번 부터 3번 항목에 모두 체크를하신 다음 다음을 클릭합니다.



날개셋 한글 입력기 설치 과정으로

후원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기본 인스톨 설정을 마치셨다면?

설치 확인 이라는 창이 나오고, 날개셋 한글 입력기 9.8 (x86)을(를) 컴퓨터에 설치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설치를 시작하려면 '다음'을 클릭하라고 나옵니다.



날개셋 한글 입력기 9.8 (x86)을(를) 설치했습니다. 끝내려면 '닫기'를 클릭하십시오. 창이 나오면, 아래 닫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하면 설치를 마치신 것입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시면 되는데요~ 



Windows 7 윈도우7 환경에서는 '시작 프로그램'에서 날개셋 한글 입력기에서 '날개셋 입력 패드' 를 실행 시켜줍니다.



그러면 날개셋 입력 패드가 구동되었습니다. 이 트레이 아이콘을 우클릭한 후, 입력 도구를 선택하여 사용하십시오. 라는 설명이 나오고, 우측 하단에 작업표시줄에 보면 사용자 지정 창에 이렇게 초록색 손가락 모양의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KS X 5002 두벌식이라고 적혀있네요~ 사용법은 아래와 같이



초록색 바탕에 흰색 손가락 모양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입력 도구들이 나옵니다. 원하시는 기능을 클릭해주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지 않을때는? 해제를 원하시면? 마우스 우클릭 후 현재 체크되어 있는 기능을 마우스로 한번 더 클릭해주시면 기능이 해제가 됩니다.



문자표를 입 력하고자 원하신다면? 이렇게 '2번 문자표'를 클릭해주시면? (한컴바탕, 제어 문자와 로마자 기본, 키릴 문자, 여러 가지 수, 화살표, 수학 연산자, 조정 문자, 로마자 확장-A, 제어 문자와 로마자 보충) 에서 원하시는 특수문자를 보기에서 선택 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6번 휴대전화 입력기를 이용해 숫자 키패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번 필기 인식 을 클릭하면?

마우스로 원하시는 문자를 그려서 입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PC 환경 보다는 모바일에서 유용한 한손 입 력 기 기능도 있더라고요~ 위와 같이 한손으로 입 력시 사용하기 좋게 (ㄱ ㅇ ㅣ ㅁ ㄴ . ㅅ ㅡ) 이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자주는 아니지만 필요할때가 있을것 같습니다.



0번 화면 키보드 도 가능하더라고요~ keyboard 가 불량하거나 인식 등에 문제가 있을때 단순히 화면 키보드를 이용해 마우스로 클릭만 하면 키가 적용되서 사용하기가 편리하겠더라고요~ 지금까지 '날개셋 한글 입력기'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사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Windows 환경에서 한/영문제 , 키보드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꼭 설치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