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지금은 더이상 서비스를 하지 않아 N사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program을 받을 수 없고, 업데이트를 할 수는 없지만 구형버전 그대로 사용이 가능한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Naver MediaPlayer Program은 다른 Player 와 크게 다른 고유 특징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네이버 브라우저인 웨일, N사 UI에익숙하신 분들이 사용하시기 좋은 Player일 것 같습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특징이라면? 동영상 재생 환경 설정에서 저사양 최적화, 고사양 최적화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지원 가능한 포맷은? (AVI, SVI, DIVX, ASX, ASF, WMX, WMV, WVX, WM, WMP, MPG, MPE, MPEG, DAT, VOB, M1V, M2V, TP, TS, TRP, MTS, M2TS, M2T, DMB, MP4, M4V, K3G, 3GP, SKM, DMSKM, LMP4, RM, RMVB, MKV, OGM, OGV, FLV, MQV, MOV, WEBM, SMI, SRT, SUB, PSB, SSA, ASS, USF, XSS, SSF, RT) 확장자를 지원합니다. 자막 설정시에는? 동영상을 재생할 때 동영상 파일이 위치한 폴더와 지정한 자막 폴더를 함께 확인 해 추가/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질 보정 기능을 제공해 HDR(High Dynamic Range) 레벨 조정이 가능합니다. 밝고 어두운 영역의 색감을 증폭시켜 보다 생생한 고화질 영상을 지원합니다. 하드웨어 가속 설정으로 동영상 재생시 하드웨어 가속기능을 사용해 동영상을 보다 안정적으로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화면 왜곡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 기능을 해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밖에 기능으로는? 음향 보정 기능이 있는데, 자동 음향 조절 (Normalizer) 에서 동영상의 음향을 자동으로 평준화 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체크시에 적용이 됩니다. 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상황에서 (PNG, JPEG, BMP)파일로 화면을 캡쳐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있을 기능은 다 있는 Naver MediaPlayer Program 은 평소 N사 관련된 응용소프트웨어를 사용중이시라면? UI등이 다른것들과 유사해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좋을것 같습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를 받기 위해

위와 같이 구글에서 'Naver MediaPlayer'를 한글로 검색하면? 위와 같은 소프트웨어 사이트가 나옵니다. 접속을 하면?

 

 

현재 제공하지 않는 소프트웨어라고 나옵니다.

공식적은 서비스는 종료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업데이트를 할 수 없지만 구형 버전 그대로 무료로 이용하는것은 가능하더라고요~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링크)

이곳에 접속을 하면? 화면과 같이 Naver MediaPlayer 는 시리즈에서 영화나 방송 콘텐츠를 download 할 경우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고 합니다. 일단 서비스가 종료되어 지원을 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라 지금은 수동설치를 해야하는데요~ 위에 공유 링크에 접속하신 다음 '네이버 시리즈 플레이어 설치 바로 가기' 파란색 문구를 마우스로 클릭 해주시면 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를 하면?

위와 같이 좌측 하단에 보시면 NaverMediaPlayerInst.exe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하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뜨면서 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실행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후 설치과정에서 위와 같은 창이 뜨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사용권 계약 관련해서

시리즈 MediaPlayer 설치하시기 전에 사용권 계약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라는 창이 뜨는데요~ 빠르게 한번 읽어보신 후에 아래에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Naver MediaPlayer 설치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인 설치 폴더위치는? C드라이브 Program Files에 설치가 됩니다. 다른 곳에 인스톨을 원하시면? 찾아보기를 눌러 도큐멘트나 다른 위치를 선택 후 인스톨을 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 위치를 선택하셨거나 기본설정대로 진행을 원하시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후 설치전 구성 설정 화면에서

위와 같이 구성 요소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필요한 디스크 공간은 87.8MB가 필요합니다. 확인하셨다면 '설치'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화면과 같이 설치중 이라고 나오고 초록색 게이지가 오른쪽으로 꽉차 100%가 되면 아래와 같이

 

 

시리즈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 완료 라고 나옵니다.

기본적으로는 자동 실행, 기본 동영상 Player로 사용하기에 체크가 되어있는데요~ 기존 다른 Player를 사용중이시라면? 아래 항목에는 체크를 해제하신 후에 마침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기본 인터페이스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전체 메뉴, 퀵메뉴는 위쪽에 있고 재생목록은 오른쪽 아래에 있습니다.  

 

 

Naver MediaPlayer 를 사용하시기 전에는 '환경설정'에 들어가셔서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른 플레이어와 유사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일반 설정에는 저사양 최적화, 고사양 최적화 기능이 있습니다. 구간 이동시에도 10초 앞/뒤 로 이동을 할지 선택할 수 있고, 쉬프트 좌/우 방향키 시작 이동 단위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 열기를 할 수 있는 포맷들입니다. 자막부터, 동영상 확장자까지 다양한 포맷들이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확장자 파일은 모두 읽기가 가능합니다. 

 

 

평소 해외영화 감상, 미드, 일드, 중드 등을 감상하시는 분들은 자막이 필요하실 탠데요~ 자막 폴더 설정에서 추가를 해서 동영상과 일치를 시키면 자동으로 매칭이 되어 영상안에 자막이 들어가게됩니다. 

 

 

환경설정 > 화질 보정 항목에 들어가면?

화질 보정 기능, 하드웨어 가속 설정, 디인터레이스(Deinterlacing) 설 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환경설정 > 음향 보정에 들어가면?

자동 음향 조절(Normalizer) 에서 음향 평준화 하기에 체크를 하면 위의 설명과 같이 동영상의 음향을 자동으로 평준화 합니다. 

 

 

이런 분들이 계시겠죠?

영화속에서 중요 장면들을 캡쳐해서 움짤을 만드시는 분들이요. 움짤 제작을 할 수 있게 화면 캡쳐 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저장 가능한 포맷은? 세가지로 (PNG, JPEG, BMP) 캡쳐 확장자, 이미지 확장자, 그림판 확장자를 지원합니다. 

 

 

플레이어 정보에 들어가면? 현재 버전인 Version 2.2.11.3 이 나옵니다. 더 이상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아 업데이트는 받을 수 없겠지만 영화, 애니, 미드, 등 을 감상하시는데는 불편없이 이용할 수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Naver MediaPlayer 는 제스처 기능인지는 몰라도? 기본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파일열기, 자막언어, 자막편집, 화면비율, 화면조정, 화면캡쳐, 환경설정) 필요시 기능들을 빠르게 사용할 때 유용할 것 같더라고요~ 지금까지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그리고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0) 2023.03.19
네이버 마이박스 다운로드  (0) 2023.03.19
노션 사용법  (0) 2023.02.23
스포티파이 다운로드  (0) 2023.02.08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0) 2023.02.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