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화면 녹화 앱

아이폰 화면 녹화 앱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화면 녹화 앱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현재 iPhone을 사용하시고 계신데~ 친구에게 게임을 플레이하는 화면을 녹화 하거나 어떤 앱 사용법? 등을 설명하고자 할때 알아두시면 유용한 정보인 '아이폰 화면 녹화 앱'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AppStore 에서 App을 설치 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iPhone 자체에 기능인 '제어 센터'에서 제어 항목을 추가해 제어 센터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별도로 App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고, 손쉽게 원하시는 화 면을 녹화 할 수 있다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한데요~ 

 

아래에서는 아이폰 화면 녹화 앱 사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아이폰 화면 녹화는 어느때 하세요?

보통은 이런 경우에 하지 않을까요?

1. 게임 

- 보스를 잡을때

- 이벤트 달성

- 배틀에 이길때

- 친구에게 자랑을 하기 위해

2. 컴맹, 스마트폰을 잘 못 다루는 친구에게 사용법 설명을 해주기 위해 또는 강의 목적

3. 이성 친구 이벤트로

 

보통은 1번과 2번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스마트폰 사용이 미숙한 친구에게 사용법을 알려주고자 할때 녹 화를 해서 동영상 파일을 보내줬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활용도는 사용하기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앱 사용은 어떻게?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서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셨다면?

Apple ID, iCloud, iTunes 및 App Store, 와이파이, 블루투스, 핫스팟 등 여러 메뉴들이 보일 탠데요~ 찾고자 하는 것이 여기는 없어서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설정 > 일반 > 제어 센터

가 보일 것입니다. 제어 센터에 들어가주세요.

 

 

 

iPhone 제어 센터에서는 실제로 엄청나게 많은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쉽게 말씀을 드리면? (손전등, 알람, 저전력모드) 등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에서는 그냥 위젯과 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원하는 제어 항목을 제어 센터에 두게되면? 사용시에는 iPhone 기본 화 면에서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올리면 제어 센터 보기 항목이 나옵니다. 저는 주로 사용하는 기능이 (저전력 모드, 알람, 손전등) 정도인 것 같더라고요~ 위 사진과 같이 아이폰 화면 녹화 앱 을 제어 센터에 놓으려면? '제어 항목 사용자화'에 들어가야 합니다. 

 

 

포함된 항목이 엄지손가락으로 위에서 아래로 올렸을때 보여지는 항목입니다.

저는 (손전등, 타이머, 계산기, 카메라, 저전력 모드, 음성 메모, 스톱워치)를 설정해뒀는데요~ 필요시에는 '제어 항목 추가' 아래에 있는 App 들을 추가할 수 있고, 기존의 포함된 항목을 -를 눌러 제거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앱 - 화 면 기록을 제어 항목에서 찾으셨다면?

초록색 + 를 터치 해서 추가를 시킵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포함된 항목'에 화면 기록이 추가가 된 것이 보이죠?

이때 보여지는 우선순위를 변경하기 위해 위치를 아래와 같이 수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원래는 오름차순 정렬로 나중에 추가한 항 목이 마지막에 위치를 하게되는데요~ 석삼자 아이콘을 터치 후 위와 같이 스톱워치와 위치를 맞바꿀 수가 있습니다. 물론 원하신다면? 1순위 손전등 위치에 두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사용빈도가 많지 않아 마지막 번째에서 3번째 위치로 우선순위를 지정했습니다. 

 

 

위 사진은 아이폰 화면 녹화 앱 우선순위를 지정하지 않았을때 화면입니다. 오름차순 정렬되어 가장 마지막 번째 항 목에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조금 전에 뒤에서 세번째 항목 위치에 두었더니 이렇게 우선순위가 정해져 마지막에서 3번째 위치에 '화 면 녹 화' 항목이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이폰 화면 녹화 앱 사용법은?

제어 센터에 추가를 하셨다면? 손가락으로 그냥 터치를 하시면 이렇게 카운트 다운 3,2,1 뒤에 시간이 적혀있는 공간에 테두리쪽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빨간색 테두리로 변하게 됩니다. 이 경우에는 현재 녹 화중 상태를 의미합니다. 현재 잠시 머물거나, 다른 일을 하시는 모든 화 면을 기록할 수가 있습니다. 게임을 하시거나, 티켓 예매를 한다거나 쇼핑을 하거나, 사진을 편집하거나 등등 모든 것을 다 담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어떤 자료를 검색하거나 블로그 글을 작성하거나 등등 정말 활용 범위가 넓을 것 같습니다. 

 

 

일정 시간동안 아이폰 화면 녹화 앱 을 사용했다가 녹 화를 중단하시고자 원하신다면?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다시 밑에서 위로 들어올리면? 제어센터 항목이 뜹니다. 화 면 기 록 App을 한번 터치해주시면 녹 화가 중단이 됩니다. 

 

 

시간 정보 쪽에 빨간색 테두리도 사라지고 이렇게 

화 면 기록 비디오가 사진 앱에 저장됨 이라고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사진 앨범에 들어가면?

 

 

저는 방금전 녹 화한 시간인 0:42 초, 0:02 초 두개의 비디오 파일이 보입니다. 이 파일을 sns에 공유를 하시거나 친구에게 톡으로 보낼 수 있겠죠? 사용자가 사용하시기에 따라 활용범위는 넓을 것 같고요, 교육용으로 사용을 하셔도 매우 유익할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화면 녹화 앱'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지도 검색 길찾기 팁  (2) 2023.11.26
아이폰 배경화면 디즈니  (0) 2023.11.24
고속버스 모바일 앱  (0) 2023.11.07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0) 2023.11.05
아이폰 하트카메라  (0) 2023.09.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