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크롬 플래시 허용

크롬 플래시 허용

· 댓글개 · 포히드너


크롬 플래시 허용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국내에서는 대부분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실 탠데요~ Chrome Browser 는 강력한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 속도가 빠르지만 한가지 문제점이라면? flash 기능이 차단되어 있어서 일부 사이트에 들어가면 플래시 기능이 꺼져 있어서 움직이는 사진, 움짤 Gif, 티스토리 구버전 포토에디터 등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새로운 글쓰기 에디터를 이용하면 이런 문제 없이 이용을 하실 수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사진 크기 등 잦은 오류 문제점이 있어서 저처럼 구형 에디터로 글쓰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크롬 플래시 허용' 항상 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Chrome Flash 는 사용자가 임의로 '사이트 설정'에서 허 용 또는 차단, 특정 사이트만 허 용할 수가 있습니다. flash 설정과 함께 하셔야 하는것이 몇가지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항목들 입니다.

1. 자바스크립트

2. Flash

3. 이미지

4. 팝업 및 리디렉션

5. 광고


1번에서 5번까지 모두 허용으로 변경해주시면, 공공기관, 관공서 사이트에서 팝업 등이 안뜨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요, 반대로 팝업창이 뜨지 않게 차단을 설정할 수도 있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버전 글쓰기 에디터를 사용시 '사진'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Daum Photo Uploader 에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하러 가기 어쩌구 내용이 나옵니다. 


만약 PC에 adobe Flash Player 가 설치되어 있다면? 이런 문제는 flash 가 사이트에서 자체 차단되어서 생기는 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해결은? 수동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조금 번거롭지만 아래와 같이 되는데요~



문제가 생긴 사이트에서 좌측 상단에 보시면 i 주의 요함 이라는 문구가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이 사이트는 보안 연결 HTTPS 이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쿠키 아래에 '사이트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아까 말씀드린 1번 부터 5번까지 항목들이 보이죠?

1. 자바스크립트

2. Flash

3. 이미지

4. 팝업 및 리디렉션

5. 광고

기본값 허 용 또는 차단 이라고 되어있을 탠데요~ 모두 '허용'으로 바꿔줍니다. 



크롬 플래시 허용 은?

위 사진과 같이 각 항목에 들어가셔서 변경해주세요.



또다른 방법은?

위 화면과 같이 우측 상단에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시작 그룹 아래에 보면 '고급'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여러 항목들이 보이지만 

중요한 항목인 '사이트 설정' -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와 나에게 표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컨트롤합니다. 설명이 나와있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또다시 등장하는 1번부터 5번까지 항목들이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 플래시, 이미지, 팝업 및 리디렉션, 광고 에 모두 각 항목에 들어가셔서 허 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방법대로 '크롬 플래시 허용'을 하셨다면?

문제가 해결이 되시는것이 아니라 그때만 해결이 됩니다. 따라서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이 되게끔 Windows 에서 명령어를 입력해 자동으로 방금 위에서 했었던 과정을 하지 않아도 되게 만들것인데요~ 



reg add HKLM\Software\Policies\Google\Chrome /v DefaultPluginsSetting /d 1 /t REG_DWORD /f

reg add HKLM\Software\Policies\Google\Chrome\PluginsAllowedForUrls /v 1 /d http://* /t REG_SZ /f 

reg add HKLM\Software\Policies\Google\Chrome\PluginsAllowedForUrls /v 2 /d https://* /t REG_SZ /f


위에 3가지 명령어를 대/소문자 띄어쓰기, 콜론, 등 한가지라도 틀리면 작동이 안될 수 있으니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주셔야 합니다. (복붙) 빗금 등을 반대의 것으로 입력하면 명령어가 작동하지 않으니 꼭 위와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Windows 7 에서 사진과 같이 시작 프로그램을 열어 '실행'을 클릭합니다. 또는 찾기 검색 아이콘에 그냥 cmd 라고 검색을 하면 명령어 프롬프트가 열릴 것입니다.  



실행 창이 있다면 이렇게 cmd 라고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명령어 프롬프트 창이 열립니다. 검정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아까 위에서 3가지 명령어를 빗금 등 기호를 정확하게 그대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총 세번 입력하셔야 합니다. 한 명령어를 입력 하신 후에 엔터 Enter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명령어가 정상적으로 먹혔다면? 실행됐다면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나머지 두 명령어도 입력 후 Enter 엔터키를 눌러 적용시킵니다. 



방금 세개의 명령어를 모두 입력 후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라고 나왔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모드 또는 특정 사이트의 움짤 gif 사 진 창에서 위와 같이 flash 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퍼즐 모양의 x 아이콘을 한번 클릭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플래시가 차단되었습니다 라고 나오고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을 클릭하시면 해당 열려있는 사이트에서 아무런 문제없이 플래시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아까는 '사이트 설정'에 들어가 각 항목마다 들어가서 허 용으로 바꿔줘야 했었는데요~ 일이 단축이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쓰기는 분들은? 매번 글을 작성하실때 이렇게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을 클릭 후 사진 등을 첨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영향을 받는 것은?

다음 포토 업로더 Daum Photo Uploader 와 '임시저장'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중간중간 글을 작성하다 보면 임시저장을 눌러, 컴퓨터가 다운이 되거나 갑자기 재부팅이 되는 그런 비상 상황을 막을 수 있는데요~ 만약 flash 가 차단되어 있으면 임시저장을 사용할 수가 없이 때문에 차단 해제를 해줘서 글을 작성하시면서 백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새로운 에디터에서는 자동으로 글이 저장되지 않더라고요~ 마지막으로 방금 위에서 세 가지의 명령어를 실행시켰는데요~ 명령어 사용전과 변한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크롬 플래시 허용 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설정 > 시작 그룹 아래에 '고급' > 사이트 설정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사이트 설정 항목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1~5번 항목들도 모두 중요하지만 그중에서 오늘 주제인 'Flash' 항목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허용 에 보시면  http 와 https 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두번째와 세번째 것이 reg hklm 소프트웨어 정책에 크롬 플러그인 허용 url 을 http와 https 를 추가해준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매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쓰기를 할때 '사이트 설정'에서 플 래 시 허 용을 해줄 필요없이 우측 상단에 퍼즐 x 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이번에만 허 용 한번으로 번거로운 작업이 모두 해결이 되는것입니다. 이상 '크롬 플래시 허용'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  (0) 2019.10.06
구글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음 현상 해결 방법  (0) 2019.09.25
어도비 결제취소  (2) 2019.09.18
멜론 이용권 해지  (0) 2019.09.15
모바일 크롬 광고차단  (0) 2019.09.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