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카카오톡
  3. 카카오톡 로그아웃

카카오톡 로그아웃

· 댓글개 · 포히드너

 

카카오톡 로그아웃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Kakaotalk 을 하다보면 다른 계정에 접속을 해서 사용을 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은 기본적으로 1개의 전화번호만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해서 Logout 로그아웃 하는 기능이 없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아이폰(iPhone), 안드로이드폰(Android)에서 모두 제가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Logout 은 가능했지만, 이전에 나누었던 대화들 (데이터, 모든 파일, 설정, 계 정, 데이터베이스) 등은 모두 삭제가 되기 때문에 별로 추천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1인당 1개의 번호로 사용이 가능한 kakaotalk 어플은 특수한 목적으로 사용을 하시는 경우시라면? Logout 이 아닌 가상전화번호를 통한 가입으로 사용을 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Logout 후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이전에 대화방, 모든 사진, 대화내용 등은 사라지므로 완전 초기화되는것은 아니지만 데이터들은 모두 날라가게 됩니다. 

 

아래에 이어서 

 

kakaotalk 을 자주 사용은 하지 않고, 특수한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여러개의 전화번호, 가상번호도 포함이겠죠? 이메일을 통해 계 정을 만들고, 이 생성한 이메일 계 정으로는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또다른 추가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니까 1계정당 (전화번호 +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가 있어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조금 번거로움이 있지만 kakaotalk logout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Android) 환경에서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 방법입니다.

kakaotalk App 안에서 하는것이 아니라, 사진과 같이 '환경설정'에 들어야 합니다. 

 

 

 

LG, 다른 폰과는 조금 화면 사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2 환경입니다.

다른 폰은 설정에 가셔서 저장공간 또는 kakaotalk 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연결'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더보기'에 들어가면?

 

 

 

시스템 관리자에 애플리케이션 관리자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아웃 을 하기 위해서는? 이 앱에 들어가야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에 들어가셨다면?

사진과 같이 '카카오톡' 앱이 보일 것입니다. 용량은 171MB이네요? app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강제 중지, 삭제, SD 카드로 이동, 캐시 삭제, 데이터 삭제)가 보이는데요~ 

캐시 삭제를 한번 터치해주시고, 저장소 > 데이터 삭제 를 터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삭제할까요?

이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데이터가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이 데이터에는 (모든 파일, 설정, 계정, 데이터베이스)등이 포함됩니다. 라는 경고 창이 뜹니다. 내용을 확인하셨고 카카오톡 로그아웃 을 원하시면? 확인을 터치합니다.

 

 

결과 화면으로

저장소에 전체 용량이 줄어들었고, 데이터도 0B 입니다. 이제 바탕화면에 가서

 

 

 

kakaotalk 어플을 실행 시키면?

어떤 화 면이 나올까요?

 

 

처음 kakaotalk app을 다운로드 받고 app을 실행시켰을때 그 화면이 나옵니다.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와 아래에 비밀번호를 입력 후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누릅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란에

한국 전화 또는 가상전화번호로 생성한 계정은 가상 번호를 적습니다. 

 

 

제 경우는 본 계 정이 아닌 가상계정으로 만든 카.톡 계 정이기 때문에 미국번호 입니다.

기존의 번호는 더 이상 사용할 수가 없어서 가상전화번호 생성 App을 다시 받아서 새로운 번호를 받았습니다.

가상전화번호으로 계 정 생성하는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9/03/26 - [IT/아이폰 앱] - 가상전화번호 textnow로 카톡부계정 만들기

 

이렇게 해서 새로운 가상번호 App에서 인증을 받으려고 새로 번호를 생성했습니다. 

가상번호App 특성상 일정 시간이 되면 무료 Number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app을 지우고 다른 계 정을 만들어서 새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이런 이유로 위에 화면은 1 (미국번호) 뒤에가 206이지만 아래는

 

숫자 1 뒤에가 531로 다르죠? 

새로 번호를 생성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어차피 인증만 받을 수 있으면 되기 때문인데요~ '인증번호'를 받으셨다면? 확인을 터치합니다. 

 

 

기존 쓰던 번호가 아닌 새로운 가상넘버로 인증을 받은 후에는?

이렇게 앞으로 변경된 전화번호로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계속'을 터치합니다. 

 

 

 

기존 이름 (닉네임)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이때) 주소록 친구 자동 추가에는 체크해제를 하신 후에 '확인'을 터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카카오톡 로그아웃 을 완료 후 다른 계정에 Login 로그인 한 것입니다.

친구 목록은 이전에 설정한 그대로 이지만, 대화방, 내용 등은 초기화 되어있더라고요~ 

 

지금까지는 안드로이드 (Android)폰 환경에서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었고요~ 아래는 아이폰 환경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환경에서 카카오톡 로그아웃 은?

안드로이드와 조금 다릅니다. 그냥 kakaotalk 어플을 지우고 기존 계정에 다시 로그인 하는 것과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구형,신형) 폰에 따라도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설정'에 들어갑니다. 

 

 

아이폰 모바일 카카오톡 로그아웃 을 하려면?

설정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설정 > 일반 > iPhone 저장 공간 순서대로 들어가야 합니다. 

 

 

 

iPhone 저장 공간에 들어오셨다면?

iCloud 사진이 있고, 아래에 메시지 밑에 보시면 kakaotalk 이 보일 것입니다. 옆에는 용량이 보이는데요~ 손가락으로 터치를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iPhone (최신폰)에서는 위와 같이

앱 크기, 문서 및 데이터 아래에 [앱 정리하기] 와 그 아래에 [앱 삭제]가 있지만 구형 iPhone은 조금 다릅니다.

 

 

설정에서 들어가는 방법은 동일하지만, '일반' > '저장 공간 관리' 순서대로 들어가야 합니다. 

 

 

 

저장 공간에서 카.톡 어플 항목을 터치하면?

조금 다른 화면이 나옵니다. 

 

 

최신형 iPhone 모델에서는

app 크기, 문서 및 데이터 아래에 [앱 정리하기] 기능이 있었는데요~

구형폰에서는 그냥 도큐멘트 및 데이터 아래에 '앱 삭제' 뿐이 없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그냥 '카카오톡을(를) 삭제하면 해당 도큐멘트와 데이터도 모두 삭제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앱 삭제를 누르면? 바탕화면에서 제거할때와 동일하게 삭 제가 됩니다. 

 

 

 

그러면 iPhone 앱 정리하기 VS 어플 삭제 무슨 차이인가?

앱 정리하기를 하면? 해당 어플이 사용하는 저장 공간을 비우지만 해당 문서 및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플이 App Store에 계속 제공되는 경우에는 다시 설치를 하면 데이터를 다시 가져올 수 있는 것이 차이 입니다.

 

아래에 app 삭제는 말그대로 모든 데이터가 날라가게 됩니다. 구형 iPhone 에서는 앱 정리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는데요~ 신형폰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모바일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으로

[앱 정리하기]를 하면 app이 날라가며, 다시 appstore에서 설치를 해야합니다. 설치 후 kakaotalk app을 실행시키면?

 

 

 

처음 카카오톡 앱을 설치 후 실행했을때의 그 초기화면이 나옵니다.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합니다. 

 

 

 

iPhone 역시 가상번호를 통한 서서브 계정이므로 미국번호로 가입을 했습니다.

인증번호 확인을 합니다. 

 

 

iPhone 아이폰 역시 기존 사용하시던 가상넘버가 만료가 되어 새로운 Number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가상어플을 다시 내려받으셔서 새로운 계 정을 만드신 다음 넘버를 받으시면 됩니다. 그 넘버를 받으셔서 인증을 받고, 새로운 넘버로 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기존 내용은 그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물론 앱 정리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채팅방 등 내용은 날라가지만 친구목록은 그대로 입니다. 

 

 

 

Number 인증을 받으면?

이렇게 이미 카카오계정이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기존 계 정으로 로그인을 터치합니다. 

 

 

 

카카오 서비스 약관 적용 안내 

앞서 동의합 kakao계 정 약관 및 kakao 통합서비스 약관은 적용되지 않으며, 기존 kakao계 정으로 동의했던 약관이 적용됩니다. 동의한 약관 정보는 카카오계정 관리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창이 뜹니다. 내용을 읽으셨다면? 확인을 누릅니다. 

 

 

 

또다시 나오는

주소록 친구 자동추가 에는 체크해제 후 이름을 기존 사용하시던 이름(닉네임)을 사용하실 것인지, 다른 이름으로 변경하실지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기존에 나누던 대화방, 대화내용 등은 사라지지만 친구목록은 그대로 있더라고요~ 결론은? 카카오톡 로그아웃 은 어플 삭제를 하는것과 같고, 가능하시면 사용하지 않는 폰에 kakaotalk 어플을 설치 후 가상번호로 만든 Number로 서브 (부계정)을 만들어 사용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Logout 을 하는 순간 모든 데이터는 소멸되어, 초기화 되는느낌입니다. 다른 메신저 어플은 쉽게 Logout도 하고, 다른 계정을 사용할 수 있지만, 카.톡은 1인 한개의 전화번호로 한 개의 계 정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원칙이라 이런 제한이 있는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0) 2024.02.28
카톡 알림음 추가  (0) 2024.02.13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1) 2024.01.27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2) 2024.01.24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0) 2024.01.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