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browser
  3. 비발디 브라우저

비발디 브라우저

· 댓글개 · 포히드너

 

비발디 브라우저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Browser로는 정말 많은 브라우저가 있는데요~ Vialdi Browser는? 오페라 Opera Browser 의 창립자인 전 CEO가 만든 PC전용 웹 브라우저 입니다. 이전과 달리 Opera가 크로뮴 기반으로 바뀌고 수많은 기능손실과 커뮤니티 붕괴가 벌어지자 창립자는 회사를 그만두고 비발디 브라우저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Vialadi Browser는 Opera의 발전형을 추구해 만들어서 UI도 많이 수정되었고 다른 브 라 우 저 보다 사용자화 하기가 편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바빌디 브라우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국내에서는 이미 구글 Chrome 크롬이 많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롬은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가 있지만 Vialadi 는 커스텀 유저가 좋아할만한 기능들을 기본으로 내장해 있지만 확장기능을 성능 및 보안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이유로 뺏습니다. 나중에 확장 기능을 추가해준다는데요~ 언제일지는 모르겠습니다 (미정)

 

아래에 이어서 

 

 

먼저, 비발디 브라우저 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바로가기) 에 접속을 하시거나 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비발디 브라우저'를 검색 후 영문으로 적혀있는 Vivaldi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Vivaldi 는 (MacOS, Windows) 맥과 윈도우에서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Browser 입니다.

사용하시는 환경에 맞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설치파일도 변합니다. 윈도우즈는 v2.8 이 최신버전입니다. 

 

 

 

Vivaldi Browser 설치를 위해서는?

Download 다운로드 초록색 버튼을 클릭 하시면? 좌측 하단에 위와 같이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게시자는 Vivaldi Technologies AS 에서 개발했습니다. 설치를 계속 하시려면? '실행'을 클릭합니다. 

 

 

 

비발디 라는 영문 이름이 나오고, By Clicking on the 'Accept and Install' button you are agreeing to Vivaldi's Terms of Service 

라고 사용계약에 동의를 하시면 Accept and Install 을 클릭 하시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분 정도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 설치를 마치실 수 있습니다. 

 

 

 

설치 후 기본 화면입니다.

기본 브라우저가 아닙니다 라고 나오는 창에서 '기본 Browser'로 설정을 원하시면 '기본으로 설정'을 클릭해주시면 되고요~ 잠시 보류는? 취소를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기존 사용하시던 Browser의 동기화를 원하시면 다음을 클릭 후 동기화를 하실 수 있고요~ 동기화를 원치 않으시고 새로 북마크를 만들고자 원하시면 '모두 건너뛰기'를 클릭합니다.

 

 

 

비발디 브라우저 의 특징으로는?

확장프로그램이 없고, 사용자가 원하는 UI로 환경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테마, 창 등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고, Browser UI를 자바스크립트, React, Node.js, Browserify, NPM modules을 이용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 다른 Browser에 비해 RAM 램 사용량이 매우 적습니다.

○ 패널

- 북마크, 메일, 다운로드, 연락처, 노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창이 있음

○ 탭 타일링

- Tab을 여러개 선택 후 선택한 tab을 한 화면에 나눠서 띄울 수 있음

○ 탭 더미

- 여러개의 Tab을 하나의 Tab처럼 표시하는 기능을 사용가능함

○ 노트

- 간단한 메모 등을 작성할 수 있음

○ 탭 위치 변경

- 와이드 Monitor 의 남는 옆 공간을 활용해 Tab을 배치할 수 있음

○ 키보드 편의 강화

- 단축키를 본인이 원하는 키로 지정이 가능

○ 퀵 커맨드

- 커맨드 입력창을 소환해 단어 입력을 통해 설정이 가능하다.

- 북마크, 기록, Tab, 노트, UI 줌인/줌아웃 접근이 가능

○ 마우스 제스처

○ 페이지 액션

- 페이지에 다양한 행동을 할 수가 있음

○ 이미지 숨기기

- 화면에 있는 이미지 파일을 전부 숨기는 것이 가능하다

 

위 사진과 같이 '웹 패널 추가'를 할 수가 있다.

좌측에 '창' 아이콘을 클릭 하면? '수동으로 정렬 아래에 '고정된 탭' 닫은 tab' 시작 페이지 등 창을 관리할 수가 있다.

 

 

방문 기록을 날짜, 시간별로 확인할 수 있고, 노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간단한 메모 등을 작성할 수가 있다. 사진, 파일 등 첨부도 가능하다.

 

 

 

웹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좌측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속도', '파일 주소', '로컬 파일 경로', '다운로드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 아이콘을 누르면?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북마크를 생성할 수도 있고,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좌측 하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General, 모양, 테마, 시작 페이지, Tab, 패널, 주소 표시줄, 북마크, 퀵 커맨드, 키보드, 마우스, 검색, 개인 정보, 업데이트, 다운로드, 동기화, 웹페이지, 네트워크, 모두 표시) 항목이 있습니다. 각 항목에서 알맞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커스텀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General 일반 항목에서는?

기본 브라우저 설정 및 시작시 '홈페이지'를 다른 특정 페이지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언어도 이곳에서 한국어 > 영어 > 중국어 > 일본어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시작시 기본 Browser를 네이버 또는 구글 로 변경을 원하시면?

사진과 같이 홈페이지에서 아래에 '시작 페이지' 항목이 아닌' 특정 페이지' 항목을 선택 후 사진의 주소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포털을 지정해놓으면 Vivaldi Browser를 실행시 네이버 포털로 열리게 됩니다.

 

 

 

모양 탭에 들어가면?

창 모양을 애니메이션 사용을 할지, 팝업용 Tab으로 열기 설정이 가능하고, 상태 표시줄, 사용자 인터에피스 줌, 창 배경 이미지, 색상 등을 변 경 할 수 있습니다. 

 

 

 

Vivaldi Browser 테마 탭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취향에 따라 테마를 마음대로 바꾸거나, 새 테마를 만들어서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편집을 원하시면? '테마 편집'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페이지 Tab에 들어가면?

시작시 페이지 배경 색을 설 정할 수 있고, 스피드 다이얼 같은 기능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항상 제목 보기, 삭제 버튼 표시, 미리보기 이미지 제어 버튼 표시 등 원하시는 항목에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Tab 항목에 들어가면?

Tab 표시줄 위치를 (위, 왼쪽, 오른쪽, 아래)로 변경을 할 수 있고, Tab 관련 환경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패널 탭에 들어가면?

패널 위치를 (왼쪽, 오른쪽) 으로 설정 할 수 있고, 패널과 관련된 셋팅은 이곳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비발디 브라우저

주소 표시줄 항목에 들어가면? 주소 표시줄이 나오도록 볼 수 있게 표시를 할 수가 있고, 나오지 않게 가릴 수도 있습니다. 

 

 

북마크 항목에서는?

북마크를 새 탭에서 열수 있게 할 수가 있고, 북마크 표시줄을 숨기기, 표시, 위치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퀵 커맨드 항목에 들어가면?

커맨드 입력창을 소환해 단어 입력을 통해 (기록, 설정, 탭, 북마크, 노트, UI줌인/줌아웃)에 접근이 가능한데요~ 이 기능과 관련된 항목을 셋팅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탭에서는?

평소 자주 사용하시는 키보드의 단축키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으로 지정되어 있는 단축키를 사용자 마음대로 새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마우스 탭에 들어가면?

제스처 설정을 할 수가 있어,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채로 제스처를 수행하여 관련된 명령을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제스처 매핑 아래에 마우스 우클릭 시 사용할 기능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제스처 사용 감도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검색 항 목에서는?

검색시 사용할 메타검색 엔진 사이트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은 Bing 빙을 사용합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URL 에 구글, Yahoo 등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이름 및 별명 그리고 URL을 다른 것으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개인 정보 에서는?

추적 중지, 사생활 보호 창, 제3자 서비스 관련, 쿠키 허용, 비밀번호 등을 이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항목에서는?

Vivaldi가 켜져 있지 않을때에도 업데이트 알림 등을 받아볼 것인지 체크/체크해제 할 수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탭에서는?

웹에서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 파일 등이 자동으로 저장되는 '다운로드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다운로드 (Downloads)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Select Folder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계정간 동기화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동기화 탭에서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기기이름 등을 입력 후 로그인 해 동기화 할 수가 있습니다.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발디 계정이 필요합니다. 

 

 

웹페이지 탭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부드러운 스크롤' 웹페이지 포커스, 전체 화면 모드, 이미지 애니메이션 재생, 이미지 캡쳐 기능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네트워크에는?

필요한 경우에 프록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모두 표시 탭에 들어가면?

지금까지 커스텀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 항목을 (모아 둬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순서대로 커스텀 설 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발디 브라우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Vivaldi Browser 의 특별함은? UI를 사용자가 맞춤으로 (창, 테마) 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점, RAM 램 사용량이 매우 적다는 점, 최적화가 잘되어 속도가 빠른 점 등은 장점으로 말할 수 있지만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점 오페라에서 사용이 가능했었던 터보 기능은 사용할 수 없는 점 등은 불편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brows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 검색기록 삭제  (0) 2019.12.01
파이어폭스 VPN  (0) 2019.11.17
돌핀 브라우저 PC  (1) 2019.10.23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0) 2019.10.12
크롬 시크릿모드  (0) 2019.09.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