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유튜브
  3.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

· 댓글개 · 포히드너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거의 1년만에 다시 찾아뵙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새로운 글들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사실은 크게 배울 내용은 아니지만, 모바일과 pc환경에서 빠르게 로그아웃 (나가기) 방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 을 설명드리면? 

사실 내용이 너무나 간단한데요~ 중요한 팁을 하나 공유해 드리면? 유튜브 계정에 로 그 아 웃을 하더라도 구글 gmail 지메일 계정은 [로 그 아 웃]이 안된다는 사실을 혹시 알고 계셨나요? 정말 그런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YouTube 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해야겠죠? 그런 다음 YouTube 계정에 아이디를 입력해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 할 것이다.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으로

위와 같이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우측 오른쪽 상단에 보면 구글 계정에 본인이 사진 등을 추가를 하셨다면 그 사진이 보일 것이고요, 만약에 저처럼 사진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빈 배경이 보일 것입니다.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로그아웃]이 보일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 PC 환경에서 적용가능한 내용이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아까 서론에서 말씀드렸던 내용을 기억하세요? 유튜브 계정에서 로그인을 했다고 해서 구글 계정이 완전히 로그아웃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와 같이

 

 

google.co.kr 구글 사이트에 접속을 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우측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이 그대로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해서 [로그아웃]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는 그냥 보조 채널일 뿐이지 구글 관련 계정을 완전히 로그아웃을 하려면 위와 같이 구글 사이트에서 해야 logout = logoff 가 됩니다.

 

 

위와 같이 구글 사이트에서 [로그인]이라는 항목이 보여야 계정이 완전히 logout = logoff 상태입니다.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 

이번에는 모바일 환경에서 어플을 실행시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공통적인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pc 환경에서 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오른쪽 꼭대기에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인데요~ 그러면 내 채널 위에 프로필 사진을 다시 한번 터치를 합니다.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 으로

그러면 모바일 환경에서 로그인했었던 계정 리스트가 쭉 나올 겁니다. 아래 항목에 보시면 계정 추가가 있고, [YouTube 로그아웃 사용]이 있습니다. 터치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현재 로그아웃 상태로 YouTube를 사용 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유튜브 로그아웃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내용 너무 간단하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1) 2024.03.13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  (1) 2024.02.23
유튜브 내가 쓴 댓글  (0) 2024.02.15
유튜브 댓글 삭제  (0) 2024.02.01
유튜브 이름 추천  (0) 2023.12.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