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Phone 을 구입 후 사용을 하시다 다음과 같은 문구를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Safari가 해당 페이지를 열 수 없습니다.' 라는 경고 메시지가 나왔다면? 현재 iPhone USIM 트레이에 유심이 제대로 장착되어있는지, Network 센서가 고장이 나지 않았는지, VPN으로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지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하는 방법을 배워볼까 합니다.


며칠전까지는 사용시에 Safari 등에 아무 문제 없이 접속해 인터넷 사용이 가능했지만, Network 서버 보안 연결할 수 없어 Safari 가 해당 페이지를 열 수 없다는 문구가 나오면,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막막하실 탠데요~ 이런 문제는? 올해 그러니까 통신사중에 KT는 2월 11일 이후로 불법사이트를 강제적으로 차단을 해서 이때 이슈가 HTTPS, DNS 우회, 해결방법은 VPN 을 사용하는 방법, DNS 주소를 변경하는법 등으로 할 수 있었는데요- 


아래에 이어서 


문제는 무엇이냐면?

Wi-Fi 접속은 문제가 없는데, 3G, LTE 연결시에 저런 메세지가 뜨면서 인터넷이 안된다면?

[설정] -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해서 Network 설 정을 초기화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

위 사진처럼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Safari가 해당 페이지를 열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뜬다면 상당히 난감해 하실 수가 있는데요~ 평소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이 인터넷 사용을 잘했었는데요- 어느순간 저렇게 오류 메시지가 나오기도 하더라고요~ 


만약 이런 메시지가 나온다면?

아이폰 설정에서 네트워크 설 정을 초기화 시켜주거나, Wi-Fi, Lte, 3G 연결이 모두 안되는 경우에는?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에 A/S를 받으셔야 합니다. 평소 iPhone을 자주 바닥에 떨구거나 하시는 분들이 겪을 수 있는 문제로, Network 센서가 접촉이 불량, 고장난 상태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문제가 있으시다면?

해결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해외에 여행중실때는?

국내, 해외 더블 유심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Wi-Fi 는 되지만 LTE 가 되지 않는다면? 설정 > 셀룰러 에 가셔서



셀룰러의 기본은 한국 통신사 USIM이 [셀룰러 데이터] 자동으로 되어 있을 것인데요~

이동통신사 서비스 > 네트워크 선택 에 들어가면? 해외사용시에는 LG U+가 아닌 해외사용가능한 USIM 구입한 Network 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국내껄로 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NetWork 선택에서는 기본은 [자동]인데요~ 사진과 같이 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수동]이 됩니다. 아래에 뜨는 Network AP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NetWork setting을 초기화 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설정]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가면?



아래쪽에 보시면

[법률 및 규제 정보] 항목이 있고 [재설정]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하면?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에 문제가 있다면?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위의 순서대로 들어가셔서 초기화를 진행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계속 진행을 하시려면

잠금화면에서 입력해야하는 비밀번호 (암호 입력)을 해야 합니다. 암호는 여섯자리 숫자 입니다. 암호 입력을 마치시면 Network setting을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방법대로 문제가 해결이 되면 좋지만, 안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Wi-Fi, 3G, LTE 모두 먹통이고 internet 연 결이 안되신다면?

현재 iPhone Network 센서가 고장났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iPhone을 자주 바닥에 떨구시는 분들이 겪을 수 있는 문제입니다. [설 정] - [ 일 반] - [정 보 ] - [ 제한 보증]에서 남은 A/S 무상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2019/10/06 - [인터넷/정보] -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

제한 보증 보증기간날짜를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보증 정보는 대략적인 정보입니다. 아래에 파란색 문구와 그 아래 세부 사항 보기가 있는데요~

세부 사항 보기를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하드웨어 보증 - 새 제품 또는 리퍼비시 Apple 하드웨어의 보증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는 경우 아래에서 해당 제품을 선택하시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Network 센서가 고장난 경우에는 액정 처럼 수리비가 많이 발생하지 않으니, 애플케어 플러스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으시다면 바로 수리를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무상으로 가능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문제가 있을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1 고스트현상  (0) 2020.01.07
아이폰 바운스볼  (0) 2019.12.30
아이폰11 캡쳐방법  (0) 2019.11.26
아이폰11 전원끄기  (0) 2019.11.18
아이폰11 오이현상  (0) 2019.11.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