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 댓글개 · 포히드너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Melon 은 국내, 해외의 상당규모의 음원을 보유한 음원서비스 사이트인데요~ 모바일 또는 PC 웹 환경에서 원하시는 음악을 재생시에는 주로 듣게 되는 곡이 있을 것입니다. 이때 Playlist 재생목록을 만들어 넣어두면 좋아하는 음악만을 반복재생을 하거나 선택곡 재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적은 Playlist 를 만들어 두는 것은 보기에도 좋고, 찾기가 수월하지만 너무 Playlist를 많이 생성하게 되면? 찾기가 불편할 것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모바일 App 환경 및 PC 웹 환경에서 각각 설정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본 내용에 들어가기 전에 포인트로 아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Melon 은 재생목록 (Playlist)를 생성하면 [My] 에서 PlayList 항목이 만들어지지만, 멜론차트에 있는 실시간차트, 장르, 시대, 아티스트, 핫트랙 곡들을 만약 TOP100 재생을 했을때? MY의 Playlist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최근 재생한 곡에 들어갑니다. 카테고리 별로 모두 추가를 하면 짧은 시간에 정말 많은 곡들이 최근 재생한 노래들에 추가가 되는데요- 사용자가 물론 지울 수는 있습니다.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 방법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Melon 앱을 실행시킵니다.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MY]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그러면 과거에 생성한 Playlist 가 여기에 나올 것입니다.

저는 방탄소년단 BTS 아티스트의 노래들을 주로 듣기 때문에 '방탄' 이라고 이름을 만들어놓았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Playlist를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를 하려면?

[편집] 아래에 보시면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화면과 같이 

1. 좋아요 한 사람

2. 플 레 이 리 스 트 편집

3. 수록곡 편집

4. 플 레 이 리 스 트 삭 제

 

메뉴가 있죠? 여기서 4번 항목을 눌러주시면 Melon Playlist 를 삭 제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를 계속 진행하려면?

안내 '방탄을(를) 삭 제 하시겠습니까? 삭 제 한 플.레.이.리.스.트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라고 경고 문구가 나오는데요~ 진행을 원하시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MY Playlist가 아닌 사진과 같이 [멜론차트] (실시간, 장르, 시대, 아티스트, 핫트랙)에서 실시간에서 TOP100 재생 아이콘을 누르면? 지금 핫한 여러곡들이 Playlist에 저장이 되는데요~ 

 

 

현재 반복재생 중일 경에는 이렇게 반복재생 모드를 해제하고, 요청작업을 진행하시겠습니까? 창이 뜨면 [확인]을 누르면 TOP100 재생 곡들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새로 추가한 곡들이 추가가 되면서 그 음원이 재생이 될탠데요~ 좌측 하단부에 보시면 음표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앗? 여기도 재생목록 이라고 나오네요? 네 그렇습니다, My 와는 조금 다릅니다. 과거에 재생했던 곡들이 추가가 되고, 여기에 추가된 음원들은 (개별, 전체)를 제거 할 수가 있습니다. TOP100 재생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를 하려면? [편집] 아이콘을 누릅니다.

 

 

[편집]을 누르면?

개별곡을 선택 후 [삭 제]를 할 수도 있고요~ [우측 상단에 전체선택]을 누르면 조금전에 추가한 전체음원을 모두 삭.제 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개별이 아닌

[전체선택] 체크모양 아이콘을 눌렀더니 아래에 208 곡이 보입니다. 담기 옆에 보시면 휴지통 모양 [삭 제]가 보이죠? 손가락으로 터치를 누르면?

 

 

아까와 같이 안내 '선택한 208곡을 재생 목록에서 삭제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옵니다. 이대로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조금전에는 TOP100 재생 playlist를 제거 했는데요~

[MY]에 갔더니 이전에 생성했었던 플레이리스트 [방탄]은 제거가 되지 않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elon TOP100 과 MY 멜론 플레이리스트는 쓰임은 다르지만, 삭제 하는 방법에는 이둘의  차이가 없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하는 방법, 이번에는 PC 웹환경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Melon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시고 우측 상단에 있는 [마이뮤직] 항목을 클릭합니다.

 

 

 

화면과 같이 '마이뮤직' 이 나오면?

[플레이리스트]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를 하려면?

좋아요 아래에 위치한 [순서변경/삭제] 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왼쪽에는 추가한 Playlist 이름이 왼쪽에 보일 것이고요~ 오른쪽에 보시면 X 삭 제 가 보일 겁니다. X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시 해당 정보 및 곡 리스트들이 모두 제거 된다고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승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삭 제되었습니다.' 라고 창이 뜨면

화면에 이전에 생성한 Melon Playlist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PC 환경, 모바일 App 환경에서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