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페이스북
  3. 아이폰 페메 쳇헤드

아이폰 페메 쳇헤드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페메 쳇헤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facebook Messenger 를 사용시 메신저 앱 바깥에서 기본 홈 화면에서도 동그라미 모양 사이즈로 친구의 프로필 아이콘이 푸시알림 같이 뜨는 것을 보신적이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처럼 숫자 1 표시가 있고,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보면? 세개의 동그라미 메뉴가 뜨는데요~ 이 기능을 "쳇헤드(Chathead)" 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페메 쳇헤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사용가능 여부와 온라인에서 자세하게 설명이 안되어 있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ChatHead 기능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이 ChatHead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카카오톡에서 숫자1 이 사라지는것 같이 심리적인 요인으로 누군가와 채팅시 메세지를 보낸 상대방의 수신을 했는지 안했는지 궁금하기 때문에 알고자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요~ 보통의 facebook messenger 앱 내에서는 숫자 1 표시가 아니라 v 체크 표시로 상대방이 메세지를 읽었는지 유무를 알 수가 있습니다. 문자 메세지에서는 RCS 채팅플러스 에서도 숫자1 확인이 가능하긴 합니다. 그것 외에도 여러 기 능들이 있어서 사용을 하시면 좋은점들이 있는데요~ 아래에 이어서 



아이폰 페메 쳇헤드 가 되는지 먼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iOS 환경에서 Messenger 앱을 실행 시켰습니다.



아이폰 페메 쳇헤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좌측상단에 있는 [채팅] 옆에 있는 프사 (프로필 이미지) 아이콘을 터치해 프로필 환경에 들어가보겠습니다.



보시는바와같이 아이폰 페메 쳇헤드 사용은 불가능했습니다.

Facebook Messenger 의 주요기능 설정은 모두 이곳에서 할 수가 있는데요~ Chathead 기 능은 어떤 곳에서도 찾을 수가 없더라고요~ 혹시라도 다른 꼼수를 이용해 사용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서 다른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iPhone iOS 환경상 문제로 될 수가 없는 거더라고요... 결국 실패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폰 환경에서도 페메 쳇헤드 기 능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나중에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iOS 에서는 불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지만.. 가능했으면 하는 바람은 있습니다. 왜냐면? 아래에서 ChatHead 기 능들을 소개해드릴건데요~ 괜찮은 기 능들이 꽤 많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페메 쳇헤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위에서 확인을 시켜드렸는데요~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iOS와 운영체제가 다르고 Facebook Messenger 앱 기 능들이 조금 다릅니다. 페메 쳇헤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프로필 환경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좌측 상단에 있는 프사 아이콘을 터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크린샷을 보시면 무언가 iOS 아이폰 환경과 다름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페메 쳇헤드 가 없었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비밀 대화' 항목 바로 아래에 해당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상태는 꺼져 있는 상태이고요~ 아래와 같이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 해당 기 능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특별히 나오는 안내 메시지창이 없어서 그런지 온라인에서 많은 분들이 Chathead 하면 그냥 동그라미 아이콘이 나오는것 정도로 아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지금부터 주요 기 능들이 어떤것이 있는지 배워보겠습니다. 



아이폰 페메 쳇헤드 는 불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보시는것과 같이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 친구가 메세제를 보내게 되면? Facebook Messenger 앱 안에서가 아닌 홈 화면에서 동그라미 아이콘 옆에 '푸시알림'이 뜨는것 처럼 대화 내용이 나옵니다. 그리고 빨간색으로 숫자 1 표시가 뜨죠. 이 메세지를 읽게되면 카카오톡 처럼 숫자1 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것 때문에 많은분들이 이 기능을 사용해 상대방이 내가 보낸 Message 를 읽었는지 읽씹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



현재 1:1 대화를 진행하고 있는 친구의 사진 (프사)프로필 이미지 아이콘이 이렇게 홈 화면에 뜨고 대화 내용이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빠르게 여러 내용을 입력해서 메세지를 보냈다면 가장 마지막에 보낸 문자만 표시가 될 것입니다.



아이폰 페메 쳇헤드 는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사용이 가능한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ChatHead 기 능은 여러 기 능들이 있습니다. 플로팅해서 동그라미 아이콘이 꺼지지 않고 유튜브에서 영상을 감상하시거나 카카오톡으로 톡을 나누거나 원하시는 위치에 이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Facebook Messenger ChatHead 아이콘을 터치하면?

사진과 같이 현재 채팅 대화를 나누고 있는 (친구의  프로필 아이콘, 채팅창, 스토리) 이렇게 세개의 화면이 뜨는데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왼쪽부터 (페메 스토리), 가운데는 (채팅 메신저 창), 오른쪽은 (현재 대화중인 친구) 이렇게 세개의 아이콘이 뜹니다. Story 에 올라온 게시글이 없다면 왼쪽 icon은 화면에 뜨지 않습니다. 각각 확인을 하시고자 하는 아이콘을 클릭해 알림불에 메세지를 읽게되면 숫자1 표시가 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인 Facebook Messenger 에서 상대방이 Message 를 읽게 되었을때는 프로필 아이콘 이미지가 뜨는데요~ ChatHead 에서는 숫자 1이 사라지고, 프사 이미지도 뜨게 됩니다.



가운데 있는 채팅 항목에 들어가면? 숫자 1 표시가 있는데요~

현재 파란색 불이 들어온 메 세 지 가 있죠? 읽지 않았기 때문에 숫자1 표시가 뜹니다. 원하신다면? 이곳에서 다른 친구와 새로운 채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Facebook Messenger ChatHead 상단에 플레이 버튼 아이콘은?

보시는것과 같이 친구의 스토리 (Stroy) 에 게시물이 올라오게 되면 숫자1 이 뜨고 쳇헤드 창에도 뜨게 됩니다.



아이폰 페메 쳇헤드 기 능은 사용할 수 없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지금까지 설명을 했는데요~ 플로팅 되서 다른 앱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채팅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스토리 확인, 상대방이 읽씹 여부 (읽었는지 수신 여부) 확인, 푸시알림 처럼 메시지 내용을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점 등 장점이 많은데요~ 이 기 능을 '비활성화' 해제를 시켜보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ChatHead 아이콘에 동그라미 버튼을 왼쪽에 위치시켜주시면 되는데요~



Facebook Messenger ChatHead 기능을 '비활성화'끄기를 하게되면?

보시는것과 같이 일반 홈에서는 친구의 채팅 메시지 내용을 확인할 수 없고, 메 신 저 앱에 들어와야지만 내용 확인이 가능하고 숫자1 표시가 뜨지 않습니다. 그리고 화면에 동그란 아이콘도 뜨지 않게 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페메 쳇헤드' 사용 가능 유무와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Facebook Messenger ChatHead 기능 사용시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로그인 코드문자  (0) 2020.09.03
페이스북 메신저 PC 다운로드  (0) 2020.04.30
페메 스타워즈  (0) 2019.12.28
페북 현활 끄기  (0) 2019.12.14
페북 댓글 안보임  (0) 2019.11.2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