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유튜브
  3.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 댓글개 · 포히드너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SNS 커뮤니티에 보면 본인이 작성한 코멘트가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로 표시가 되었다는 그런 내용이 있고,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사람들이 YouTube Highlighted comment 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더라고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뜻? 의미, 어떻게 하면 표시가 되게 할 수 있는지,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해외에서 많은분들이 YouTube Highlighted comment 로 궁금증을 남겨주셨고, 공식적인 답변 및 사용자들이 답변을 남겨주셨는데요~ 쉽게 말씀을 드리면? YouTube 댓글 알림에서comment을 보거나 답장을 선택할 때 표시되는 "태그" 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정에 따라서 YouTube 알림 또는 알림벨 을 포함한 Youtube 대시보드의 알림에서 온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누군가가 동영상에 대한 내 코멘트에 답장을 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요~ 페이지를 클릭하면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태그가 있는 주석이 따로 표시가 되고, Commnet 란의 맨 꼭대기에 표시가 되므로 찾기가 쉽습니다.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기능을 사용하는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누군가가 코멘트를 올리면? 알림을 클릭하면 댓 글 섹션 상단에 강조된 표시된 코멘트가 되어있어 쉽게 답변을 할 수가 있습니다. 

 

comment 가 여러개 달려있는 영상들이 있죠?

그런경우에는? 공감 횟수, 답글수 등에 따라서 상위에 뜨게 되는것은? 보통은 인기순으로 나오고 사용자가 모바일 YouTube 앱에서(인기, 최신순) 항목 중 필터 기능을 이용해 설정을 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YouTube Highlight Commnet 는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크리에이터 (유튜버)가 본인의 강조 표시된 주석 을 보다 빨리 찾고 답글을 달기 위한 기능입니다.  

 

 

지금 현재는 새로운 크리에이트 스튜디오로 사용을 해야하는데요~

예전에는 우측 상단에 종소리 모양 알림 항목이 있었습니다. 알림창에 뜨는 코멘트를 클릭하고 이전에 코멘트 관리창에서 시청자의 게시물을 클릭해 영상을 재생시켰다거나 하면 위와 같이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표시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알림창에 있는 게시글들은 모두가 Highlight comment 입니다.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이 어떻게 해서 생기게 되는지 지금부터 설명을 드릴탠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크리에이터 (제작자) 환경입니다. 사용자가 위와 같은 문장으로 코 멘 트를 남겨주셨을때, 답답형으로 답글을 눌러 바로 답글을 다는 방법도 있지만 이 시청자가 달아주신 comment 를 나중에 다시 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YouTube Highlight Comment 기능을 사용해주시면 되는데요~ 만드는 방법은? 채널 댓 글 창에서 

 

 

코멘트 오른쪽에 보시면 영상 썸네일 이미지가 보일 것이고, 사진과 같이 네모진 작은창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적혀있는 문구로는? YouTube 에서 댓글 보기 라고 되어있죠? 마우스로 클릭을 하게되면?

 

 

공감, 하트, 답글 등을 달지 않아도 크리에이터(영상 제작자) 본인이 찾기 쉽게 강조 표시된 주석을 쉽게 찾기 위해 위와 같이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위 사진에서는 comment 가 4개 밖에 달리지 않은 영상이지만 만약 500,000개가 달려있다면? 그 글들을 다 읽어보기가 쉽지 않을탠데요~ 그럴때는 YouTube Highlight Commnet 로 따로 표시를 해놓으면? 제일 상단으로 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크리에이터 입장에서 찾기가 쉬워집니다. 각 영상마다 원하시면 코 멘 트 에서 영상을 바로 보시면 이렇게 뜨는데요~

 

 

시청자 환경에서 보실때는 위와 같이 특별한 표시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크리에이터분이 감사의 마음으로 표현하는 하트 등 받는 것보다 더 특별한 의미가 있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크리에이터 환경에서 코멘트 란에 들어가 사진과 같이 세로 세개의 점 아이콘을 누르면?

1. 삭제

2. 신고

3. 채널에서 사용자 숨기기

4. 이 사용자의 comment 항상 승인

5. 이 사용자를 댓 글 운영자로 추가

메뉴가 있습니다. 시청자분들에게 권한을 줄 수도 있는데요~ 본 주제에서 Highlight 기능은 이와는 좀 다르게 

 

 

누군가의 사용자 이름 옆에있는 주석위에 강조 표시된 주석 이라는 단어가 표시되면 동영상에 대한 내 댓 글에 답장을 하면 알림을 받을 수 있고, 페이지를 클릭하면 강조 표시된 주석 태그가 있는 주석의 표시가 되므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공감, 하트를 누르게 되면 누르지 않았을때와 사용자의 코멘트의 인기 척도 순위가 달라지게 됩니다.

 

 

특별한 시청자분이 달아주신 코멘트 내용을 다음에라도 언제든 빠르게 찾기 좋게 하기 위해서는?

하트, 공감을 누르고 사진과 같이 오른쪽에 있는 네모진 사각형에 1시방향 화살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영상을 재생시키면?

 

 

위의 사진과 같이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로 표시되게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공감과 하트를 남기지 않고도 표시되게 할 수 있지만 두가지 모두 해놓으면 찾기가 좀 더 수월할 것 같습니다.

 

 

다른 시청자들의 사용 환경에서는 해당 주석 위에 강조 표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냥 일반 글과 다를것없이 나타나며 크리에이터 환경의 사용자의 코멘트란에 표시가 뜹니다.

 

 

그러나 공감은? 다른 시청자가 누른것일 수도 있고, 크리에이터 분이 누른 것일 수도 있지만 가장 확실한 감사의 표현은? 하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위와 같이 어떤 환경에서든지 화면에 표시가 되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YouTube 앱을 사용시 

필터 항목에 들어가면?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게되면 인기 순으로 글들이 보이게 되지만 만약 필터에서 '최근 날짜순'을 선택하게되면? 인기 척도와는 무관하게 가장 시간상 순서로 빠른 날짜의 comment가 제일 상단에 올라갑니다.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궁금증을 풀기 위해

Google 에서 'YouTube Highlighted comment' 로 검색을 하면? 지금까지 말씀드렸었던 내용으로 답변이 되어 있습니다. 주석위에 답장을 선택할 때 표시되는 태그 로 대부분의 경우에는 이메일에서 받는 새로운 활동 알 림 또는 알림 벨을 포함한 YouTube 대시보드의 알림에서 온 것일 수 있다는 설명이 되어 있고요~ 이것도 틀린말은 아니지만 

 

 

What dies it mean when your comment is highlighted?

귀하의 의견이 강조 될 때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물음에 해답은? 

 

 

what does "highlighted comment" mean on Youtube? 유튜브에서 하이라이트 댓글 은 무엇입니까? 질문의 대답으로 사용자가 남겨주신 내용으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인데요~ 동영상에 대한 내 의견 중 하나를 보고 그 옆에 '하이라이트 댓글'이 있었습니다. 그게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뭔가 좋지 않은건가요? 물음에 답변으로 Colin 님이 해줬는데요~ 하이라이트된 코멘트는 전혀 나쁘지 않습니다.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당신이 작성한 코멘트를 보려고 선택한 설명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신 스레드로 이동합니다. 라고 설명을 아주 잘 해주셨네요. 지금까지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 글' 의 의미? 뜻, 어떻게 표시를 하는지 등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0) 2023.06.02
유튜브 반복재생 PC 모바일  (0) 2023.06.01
유튜브 바로가기  (3) 2020.11.22
유튜브 구독자 확인  (0) 2020.09.09
유튜브 자막 끄기  (0) 2020.06.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