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카카오톡
  3. 비행기모드 카톡 확인

비행기모드 카톡 확인

· 댓글개 · 포히드너

비행기모드 카톡 확인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예전에는 가능했었는데, 최근에 비행기모드 카톡 확인 을 해도 숫자 1이 사라진다는 (막혔네)라는 네티즌들의 말이 있어서 제가 실험을 하고자 아이폰, 갤럭시 kakaotalk 최신 업데이트 환경 상태에서 실험을 해봤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비행기모드 카톡 확인' 을 하면 카톡 1 안 사라지고 내용 확인이 가능한지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예전에 iPhone 환경에서는 미리보기로 푸시 알림이 뜨면 3D Touch 기능을 이용해 꾹 누르면 읽지 않음으로 됐었는데요~ 그밖에는 많은 분들이 Airplane Mode로 전환을 했다가 확 인 후 다시 해제를 하면 된다는 내용이 있어서 구형 Galaxy Phone에서 실험을 한 결과 정말 비행기모드 카톡 확인 을 하면 1 안 사라지고 내용 확 인이 가능했었습니다. 최근에 많은 네티즌 분들이 '그거 이제 막혔다' 라고 Airplane Mode를 이용한 kakaotalk Message를 읽었음에도 읽지 않음으로 나오게 숫자 1 표시가 나오는 것이 가능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 또한 궁금한 내용이었기에 제가 직접 실험을 해봤습니다. 참고로 실험에 사용한 기기는? (아이폰 11 Pro, 삼성 갤럭시노트1 0) 운영체제는 KAKAOTALK 두 환경에서 모두 최신업데이트 상태에서 해봤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10 환경에서 실험을 해보기 전에 먼저 아이폰 11 Pro iOS 환경에서 실험을 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푸시 알림으로 kakaotalk 메시지가 오면 알림이 뜨는데요~ 이대로 클릭을 하지 않고, 아래와 같이

 

 

한 손가락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내려주면 제어센터가 나옵니다. 제어센터에서 AirPlane Mode 로 전환을 해보겠습니다. 셀룰러 Mode 옆에 있습니다.

 

 

비행기모드 카톡 확인 - 아이폰 환경에서 통할까요?

저도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과 같이 푸시알림을 받고, 바로 열지 않고 사진과 같이 제어센터에서 AirPlane Mode를 터치해 활성화를 시켰습니다.

 

 

예전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최신기기, 업데이트 iPhone iOS 환경에서는? AirPalne Mode 에서 kakaotalk 을 열게 되면 위와 같이 '데이터에 접근하려면, 에어플레인 모드를 끄거나 Wi-Fi를 사용하십시오.라고 창이 뜹니다. 여기까지는 예전이나 동일했지만, 확 인을 눌러보겠습니다.

 

 

분명 푸시알림 에서는 kakaotalk message 가 온 것을 확 인 했는데요~

AirPlane Mode 상태에서 kakaotalk 을 실행시키니, 메시지가 오지 않은 것을 확 인 할 수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다시 제어센터에서 에어플레인 모드를 비활성화 시키고 셀룰러 LTE를 켜봤습니다.

그랬더니 사진과 같이 talk 이 정상적으로 온 것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상태에서 다시 AirPlane Mode를 활성화시켰습니다.

 

 

비행기모드 카톡 확인 을 하면 1 안 사라지고 내용 확 인 을 할 수 있을까요?

보시는 것과 같이 현재 Message는 한 통이 온 상태이고, 에어플레인 상태입니다. 메시지를 열었더니

 

 

사진과 같이 숫자 1이 사라졌습니다.

결론은? 아이폰 최신폰, Kakaotalk 최신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비행기모드 카톡 확인 을 할 때 숫자 1이 사라진다입니다. 

 

 

여기서 끝내기는 무언가 아쉬움이 있어 다른 설정을 한번 해보고 다시 시도를 해보기로 했는데요~

아래와 같이

 

 

아이폰 iPhone kakaotalk 앱을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 후 [전체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개인/보안 항목 순서대로 들어가면?

잠금화면에 암호가 걸리게 할 수가 있습니다.

 

 

푸시 알림을 받고, Message를 바로 확 인 하는 것이 아니라 혹시라도 잠 금 화 면 단계를 거쳐서 들어가게 되면 다른 변화가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개인/보안 > '화 면 잠금'에 들어갔습니다.

 

 

기본은 카카오톡 화면 잠금 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것입니다.

딱 화 면과 같이 동그라미가 왼쪽에 위치해 있는 상태일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잠금화면을 열 때 Face ID, Touch ID, 숫자 비밀번호, 패턴 입력 등을 하실 탠데요~ 화 면 잠금 기능은? 2차적으로 카카오톡 앱을 열때 화면잠금을 풀 때처럼 그 화 면이 나옵니다. 안내 설명대로 암호를 분실했을 경우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해야 하며 재설치 시에는 기존 대화내용은 삭제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화면 잠금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켰더니 암호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암호는 숫자 4자리입니다. 이때 최신기기의 경우에는? 사진과 같이 생체인증 (Touch ID, Face ID)를 활성화시켜놓으면 편하게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설정을 마치셨다면? 고양이 캐릭터가 쉿 하고 있는 아이콘이 나올 것입니다.

 

 

잠금 화면 기능을 활성화시켜놓고 아이폰 환경에서 비행기모드 카톡 확인 을 할 때 숫자 1 안 사라지고 내용 확 인이 가능한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왼쪽 사진과 같이 푸시 알림은 그대로 뜨지만, 손가락으로 클릭 후 톡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바로 제어센터에서 에어플레인 기능을 활성화시켰습니다.

 

 

그런 다음 kakaotalk 앱을 실행시켰더니?

아까와 같이 데이터에 접근하려면, Airplane Mode를 끄거나 와이파이를 사용하라고 창이 나옵니다. 확 인 을 하면? 잠금화면에서 설정한 암호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암호는 숫자 4자리입니다. 페이스 아이디, 터치 아이디 등 생체인증을 사용할 수 있는 최신폰에서는 설정을 해놓으셨다면 바로 kakaotalk이 열릴 것입니다.

 

 

잠금화면 기능을 활성화했지만 보시는 것과 같이 왼쪽 화 면인데요~

분명 푸시 알림에서는 메시지를 받았음에도 숫자 1 알림 표시가 뜨지 않습니다. 다시 에어플레인 Mode를 끄기 (비활성화) 시킨 후

 

 

메시지 내용을 확. 인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랬더니

아까 전과 잠금화면 기능을 활성화했을 때와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실패입니다 

 

 

이번에는 아이폰 11 Pro 환경에서 갤럭시노트1 0로 톡을 보내어 AirPlane Mode 카톡 확인 을할때 1 안 사라지고 내용 확 인 이 가능한지 실험을 해보겠습니다. 메시지의 내용은 아까와 동일하게 'AirPlane Mode 카 톡 확 인'을 입력 후 보냈습니다.

 

 

갤럭시노트1 0에서는 바탕화면 또는 빠른 설정창에서 톱니바퀴 설정아이콘을 클릭하면 AirPlane Mode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1시 방향에서 대각선으로 손가락을 아래로 내리면?

빠른 설정창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AirPlane Mode를 터치하면? 비행기 탑승 모드라고 아래에 표시가 되면서 LTE, Wifi 셀룰러 기능이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아이폰과 다른 점이라면?

보시는 것과 같이 비행기모드에서도 메시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내용을 읽으면 어떻게 될까요?

 

 

 

갤럭시노트1 0에서 비행기모드 카톡 확인 을 했더니 내 화 면에서는 숫자 1이 사라진 것을 확 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는 어떨까요?

 

 

카톡 메시지를 읽었음에도 숫자 1 안 사라지고 가 가능했습니다.

아이폰 11 Pro 기기, iOS 및 kakaotalk 최신버전 상태에서 한 실험입니다.

 

 

이번에 궁금했던 것은?

텍스트는 그렇다 쳐도 사진 등을 첨부해서 보내면 보이지 않게 되지 않을까였습니다. iPhone 11 Pro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사진을 한 장 보냈습니다.

 

 

갤럭시노트1 0에서는 위 사진과 같이 

사진을 보냈습니다.라는 메시지 내용을 확인했고, AirPlane 모드를 활성화시켰습니다.

 

 

비행기모드가 현재 활성화된 상태이죠?

이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메시지의 내용을 읽어봤습니다.

그랬더니 내 화면에서는 텍스트와 동일하게 숫자 1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했지만, 텍스트뿐만 아니라 사진도 확 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갤럭시노트1 0에서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성화시킨 후 내용을 읽고 나서 다시 와이파이를 켰습니다.

 

 

비 행 기 모 드 카 톡  확 인 결과입니다.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Message를 보내게 되면? 비행기모드를 활성화시키고 읽으면 상대방의 폰 (iPhone)에서는 카톡 1 안 사라지고 내용 확 인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숫자 1 표시가 되어있죠? 본 실험은 삼성, 애플 최신기종 최신 OS, kakaotalk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했을 때 결과입니다. 서로 업데이트 버전이 다르거나 구형 기종과 신형 기종 간에 메시지를 보낼 때는 이 같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에서는 불가능했지만 갤럭시에서는 '비행기모드 카톡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광고 차단  (0) 2024.03.28
카톡 친구찾기  (0) 2024.03.14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1) 2024.03.05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0) 2024.02.28
카톡 알림음 추가  (0) 2024.02.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