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유튜브
  3.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 댓글개 · 포히드너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YouTube Live 는 현재 전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건, 뉴스, 이슈 등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웹에서 검색을 통해서 유튜브 라이브 를 볼 수도 있고, 좋아하는 크리에이터 채널의 Live, 모바일 앱에서는 검색설정 필터를 사용자가 설정하면? 현재 시각에 Live 방송 중인 채널을 검색결과로 보여줍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모바일과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각각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YouTube 시청시 좋아하는 크리에이터 채널을 구독 및 알림 을 해놓으셨다면 실시간 방송 을 보는 법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전세계에서 현 시각에 일어나고 있는 사건, 뉴스 를 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웹에서 한글로 '유튜브 라이브' 또는 영어로 'YouTube Live' 라고 검색을 하시면 현재 전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 모바일 환경에서 YouTube 앱을 이용시 방법 입니다.

먼저 YouTube 앱을 실행시킵니다.

 

 

기존에 좋아하시는 크리에이터분의 채널에는 구독 및 알림 설정이 되어 있다면?

실시간 Live 를 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푸시 알림을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즉각 확인이 가능한데요~ 평소에 관심은 가지만 지금 시간에 볼만한 영상이 없을 경우에는? Live 를 검색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보통 실시간 Live 의 재미는 아프리카TV BJ 들의 입담 등을 보는 재미가 있지만, 게임 채널에서 방송을 보는 것도 재미가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 분야에서는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사진과 같이 모바일 앱에서 '마인크래프트'를 검색하면? 검색결과로 여러 영상들이 나옵니다. 중요한 것은 실시간 Live 에 체크되어 있지 않은 영상들이 결과로 나온다는 것인데요~ 이때 사용자가 간단히 설정만 해주면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을 퍼펙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방법으로는? 우측 상단에 있는 조절 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위 사진과 같은

검색 필터 창이 나오면? 기능별에서 4K 바로 위에 있는 '실시간' 항목을 터치합니다.

 

 

기능별 에서 '실시간' 항목에 체크를 하셨다면?

검색 필터 오른쪽에 있는 <- 화살표를 터치하면? 

 

 

방금 사용자가 설정한 속성이 적용되어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을 할 수 있습니다.

아까와 다른점이라면? 썸네일 이미지 우측 상단에 보시면 '실시간' 이라는 빨간 문구가 보이고, 우측에는 영상 제목 그리고 현재 몇명이 시청 중인지 규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으로 실시간 Live 영상을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실 시 간 채팅 창이 뜹니다. 여기서 사용자 (구독자)들이 남긴 댓글 (코멘트) 들을 볼 수 있고, 영상에는 좌측 하단에 '실 시 간' 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 전세계에서 현재 시각에 일어나고 있는 이슈, 뉴스 등 Live 를 보시고 싶으시다면?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거나 직접 Google 에서 사진과 같이 YouTube Live 라고 검색을 하신 후에 첫번째로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실 시 간 에서는 다양한 채널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테마별로, 전세계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중인 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정 검색어가 많거나 시청자 참여율, 댓글 등이 많은 순이라든지 어떤 기준이 되는 알고리즘이 있겠지만 장르별로 다양하게 (게임, 스포츠, 동물, 뉴스) 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방 송이 종료가 된 상태에는 하단에 '실시간 스트리밍 중' 이라는 문구가 사라집니다.

 

 

 

또한 검색시에 실 시 간 영상을 보는 방법으로는?

'방송' 이라고만 입력 후 검색을 해도 사진과 같이 Live 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100% 검색 필터에 의존을 한 것이 아니라 순수 검색을 했을때 이기 때문에 실 시 간 영상이 아닌 비디오도 결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 데스크탑 PC에서도 모바일 앱과 동일하게 필터를 클릭 해 기능별 항목에서 '실 시 간'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조금전과는 다른 결과가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영상들만 검색결과로 나옵니다.  아래에 빨간색 문구를 확인해주시면 될것 같고요

 

 

YouTube 채널에서 크리에이터가 실 시 간 라이브 방송이 아닌 경우에는 사진과 같이 '주요 채팅' 창이 뜨지 않고, 댓글 창만 확인을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좌측 하단에 '실 시 간' 이라고 빨간색으로 표시를 확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영상을 시청시에는 크리에이터에게 슈퍼챗 (Super chat) 기능으로 대한민국의 인터넷방송인 플랫폼인 아프리카TV의 별풍선 과 같은 후원기능 입니다. 일정 금액을 크리에이터에게 후원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  (0) 2024.04.05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  (1) 2024.02.23
유튜브 내가 쓴 댓글  (0) 2024.02.15
유튜브 댓글 삭제  (0) 2024.02.01
유튜브 이름 추천  (0) 2023.12.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