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케이티엑스 KTX 시간표

케이티엑스 KTX 시간표

· 댓글개 · 포히드너

 

케이티엑스 KTX 시간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케이티엑스 KTX 시간표'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올해 초만 하더라도 날짜 구분이 없이 공식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 자료실에 들어가보니 19.04.15 기준 자료로 최신 데이터 파일이 새롭게 첨부되어 있더라고요~ 가장 최근 정보니까 기존에 01 일이라고 적혀있는 자료보다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본문에도 케이티엑스 KTX 시간표 사진들을 첨부했지만, 잘 안보이시는 분들은 아래에 따로 첨부해놓은 엑셀 공식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래에 이어서

 

 

아래와 같이 케이티엑스 KTX 시간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모바일에서는? 코레일톡 어플을 설치 하신 후에 열차 시간을 조회하면 매월, 내일, 내일모레 등 정확한 열차시간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한꺼번에 모아져 있는 자료를 찾고 계시다면? 본문에 첨부한 사진들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진과 같이 구글에서 '케이티엑스 시간표'를 검색하면?

코레일 공식 사이트가 보일 것입니다. 영문으로는 렛츠코레일 닷컴이고요~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왼쪽에는 '열차운임 및 시간표' 항목이 있고, 오른쪽 화면에서는? 열차요금 그리고 아래에는 시 간 표 자료가 있습니다. ITX-청춘, 관광열차, 일반열차, 광역전철 노선별 시간표, KTX 공항버스 (6770번), 그리고 KTX 시간표 가 있습니다. 일반 다운로드 라고 적혀있는 것과 오른쪽에 19.4.15 기준 이라고 적혀있는 자료가 있는데요~ 오른쪽의 자료를 내려받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것이 최신자료입니다. PC에서 이글을 읽고 계신분들을 위해 자료를 첨부했습니다.

train_time_190415_KTX.xls
다운로드

 

아래는 (강릉선 하행/상행, 전라선 하행/상행, 호남선 하행/상행, 경전선 하행/상행, 동해선 하행/상행, 경부선 상행/하행) 사진자료 입니다. 

 

케이티엑스 KTX 시간표 정보로

강릉선 상 행/ 하 행 (From Gangneung to Seoul, From Seoul to Gangneung) 경유역으로는? (서울, 청량리, 상봉, 양평, 만종, 횡성, 둔내, 평창, 진부, 강릉) 순서입니다. 하 행열차는? 5:11에 서울역에서 첫차, 막차는 22:01에 있습니다. 

 

 

케이티엑스 KTX 시간표 전라선 하행/상행 (From Yongsan to Yeosu-Expo, From Yeosu-Expo to Yongsan)

경유역 노선을 보면? 하행열차는? (행신, 서울, 용산, 광명, 천안아산, 오송, 공주, 서대전, 계룡, 논산, 익산, 전주, 남원, 곡성, 구례구, 순천, 여천, 여수엑스포) 순서 입니다. 

 

 

케이티엑스 KTX 시간표 , 호남선 하행/상행 (From Yongsan to Gwangju Mokpo, From Gwangju Mokpo to Yongsan)

경유하는 역 노선을 보면? 하행은? (행신, 서울, 용산, 광명, 천안아산, 오송, 공주, 서대전, 계룡, 논산, 익산, 정읍, 광주송정, 나주, 목포) 순서대로 운행합니다. 

 

 

케이티엑스 KTX 시간표 동해선 하행/상행 자료입니다.

열차 경유역은 하행은? (행신, 서울, 용산, 광명, 천안아산, 오송, 대전, 김천구미, 동대구, 포항)을 경유해 운행합니다. 

 

 

케이티엑스 KTX 시간표 경전선 하행/상행 (From Seoul to Masan, From Masan to Seoul) 자료입니다.

하 행 경유역으로는? (행신, 서울, 용산, 광명, 천안아산, 오송, 대전, 김천구미, 동대구, 경산, 밀양, 진영, 창원중앙, 창원, 마산, 진주) 순서대로 운행합니다. 

 

 

다음은 마지막 경부선 하행 (From Seoul to Busan) 시간표 정보 입니다.

행신, 서울, 용산, 영등포, 수원, 광명, 천안아산, 오송, 대전, 김천구미, 동대구, 신경주, 울산, 경산, 밀양, 구포, 부산 순서로 운행합니다. 

 

경부선 상행 (From Busan to Seoul)은

하행과 반대로 (부산, 구포, 밀양, 경산, 울산, 신경주, 동대구, 김천구미, 대전, 오송, 천안아산, 광명, 수원, 영등포, 용산, 서울, 행신) 순서로 운행을 합니다. 지금까지 케이티엑스 KTX 시간표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