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게임
  3.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 댓글개 · 포히드너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Netmarble billiard pocketball 은? (4구, 프리포켓, 8포켓, 9포켓, 4구프로, 프리볼프로, 연습하기) 게임 모드가 있는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Flash 기반의 보드게임입니다. 어도비 플래시 지원이 올해까지만 유효하고 내년부터 서비스 중단이 되기 때문에 현재 사용중이신 브라우저, 운영체제 환경에 따라 정상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사용하시는 Browser 및 운영체제에 따라 install 이 불가할 수 있으니 본문의 내용대로 따라서 인스톨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예전 추억을 떠올리면? 오프라인 billiard hall 에서 친구와 저녁 내기를 하며 놀았던 적이 있습니다. 그러다 플래시 기반의 게임이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얻게 되며 즐겨하던 게임이 바로 넷마블 당구포켓볼 이었습니다. 서비스가 출시된지는 꽤 오래되었고, 옛날 그대로 홈페이지도 거의 바뀌지 않았습니다. 최근에 들어가보니 여러 방이 있는데, 확실히 예전에는 거의 가득 방이 차있었는데, 이제는 특정 방에만 사람이 있고, 나머지 빈방들이 정말 많더군요. 아무래도 이런 원인에는?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를 하려면?

ZUM 줌 포털에서 '넷마블 당구포켓볼'을 검색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통해 공식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예전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내년부터는 플래시 플래이어 Adobe Flash Player 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발표 소식이 있어, 지금 프로그램을 삭제하라고 알림 창이 뜨는데요~ Chrome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시에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네이버 웨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본문에서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install 하는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자동으로 이렇게 플래시가 차단되었다는 알림이 뜹니다. 

 

 

마우스 휠을 이용해 아래로 조금 내리고

왼쪽면을 보면? [다운로드]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클릭을 합니다.

 

 

다른 Netmarble game과 다르게 본게임을 먼저 설치하고, 그다음에는 런쳐를 인스톨하는 것에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를 하려면? 빨간색 '게임 다운로드'를 Click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자측 하단부에 보면

NetmarbleNiceQ_install.exe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원클릭을 하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게시자는? CJ E&M Corp. 입니다. 실행을 클릭하면?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 버전은? V519.000 인스톨 창이 보일 것입니다.

인스톨 파일을 방금 다운로드 했고, 실행파일을 클릭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install 을 하려면?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여기까지는 다른 Netmarble의 다른 게임을 인스톨하는것과 별 차이는 없습니다.

설치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문구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 후 

 

 

공식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이때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후에 오른쪽 상단을 보면? 퍼즐 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이렇게 나오는 이유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차단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우측 상단쪽에 보면 퍼즐 모양X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후

 

 

사진과 같이 설정 - Flash 에서

우선 확인에서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에 위치를 시킵니다.

 

 

그러면 아까와는 다른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퍼즐 모양 이미지였는데, 플레이 재생버튼 모양으로 변해있을 것이고,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하면? 넷마블 당구포켓볼 게임시작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Netmarble 의 다른game과 다르게 스타터를 처음에 인스톨 하지 않고, 나중에 install 하는것이 조금 특이한 점이지만

스타터 install 화면에서 [설 치]를 클릭하면? 좌측 하단부에 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원클릭을 하면?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는 스타터 인스톨이기 때문에 빠르게 '실행' 에 이어서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완료가 됬다면?

이런 스타터 셋업 위자드 마법사 창이 나오며 Finish 마치기가 보일 것입니다. 피니쉬를 클릭 후 다시 공식사이트 브라우저로 돌아와서 게임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아까와 다른 NMStarter26.exe 을(를) 여시겠습니까? 묻는 창이 뜹니다. 아래에 열기를 Click 합니다.

 

 

현재 운영체제에 인스톨 되어있는 백신, 방화벽 수준에 따라

Windows 보안 경고가 뜰 수도 있고, 뜨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뜨면? 액세스 허용을 Click 합니다.

 

 

넷마블 당구포켓볼 다운로드 설치 를 모두 마친 경우

게임시작을 했을때 화면입니다. 플래시기반의 game입니다. 처음에 들어가는 화면에서? 당구 와 포켓볼 두개의 보드게임중 사용자가 플레이 하기를 원하는 game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방도 입문, 주니어, 시니어, 자유 방이 있습니다. 

 

 

방에 들어가면?

채널변경, 아이템샵, 승급심사, 다른 게임선택, 당 구 의 경우에는? (4구, 4구 프로, 3구, 죽방)이 있습니다. 지금 남아있는 유저분들은 대부분 초보분들 보다는 예전부터 하시던 골수 사용자분들이 많습니다. 간만에 한 game을 했는데, 시원하게 졌습니다. 오랜만에 game을 한것도 있지만, 상당히 잘하시더라고요^^;; 이상 지금까지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바로가기,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마블 고스톱 설치하기  (4) 2023.11.16
넷마블장기 설치  (1) 2023.10.04
피망뉴맞고 바로가기 설치하기  (12) 2023.08.02
한게임장기 설치  (1) 2023.07.25
한게임 바둑 설치  (1) 2023.06.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