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사진 합치기 어플

사진 합치기 어플

· 댓글개 · 포히드너

사진 합치기 어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특별한 날, 기념일에는 좋은 추억을 남기기 위해 사진을 찍어 편집을 하게되는데요~ 한장의 이미지가 아닌 여러장을 하나로 병합 할때 '콜라주' 작품을 만들때는 모바일에서 별도의 app을 이용하면 데스크톱 PC환경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예쁘게 꾸미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드, 스티커, 배경, 캘린더 템플릿, 다양한 레이아웃을 제공하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진 합치기 어플" 콜라주 앱 소개 및 사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이미지 편집이라면? 모바일에서는 할 수가 없었고, 데스크톱 PC 환경에서 어도비 Adobe Photoshop 포토샵 편집프로그램을 통해 이미지편집을 할 수가 있었는데요~ 시간이 지나 스마트폰이 등장한 뒤로는 다양한 모바일 app들이 나오게 됐는데, 이제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간단한 편집이 아닌 고급편집도 할 수 있게 됬습니다. 물론 정밀한 편집에는 PC 와 비교를 할 수가 없지만, 일반적인 Edit은 충분히 할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무료로 앱을 설치를 할수는 있지만  대부분의 App들은 결제를 유도하는 유료 애플리케이션이 많았습니다. 아쉬운점이 많아서 본 글에서 소개를 드리는 app은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지만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하려면 추가 결제를 해야하고, 약간 아쉬운점이라면? 워터마크가 남는다는 점 입니다. 이 두가지만 제외를 하면 부담없이 사용하기에 꽤 괜찮은 앱이라서 소개를 드릴려고 합니다.

 

사진 합치기 어플 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은 App Store , 안드로이드폰은? Google Play app을 실행시킵니다.

 

검색창에 '콜라주' 라고 직접 입력 후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에 환경별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설치 Link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 (바로가기)

안드로이드폰 Android Google Play (바로가기

 

사진 합치기 어플 - 이름은? PickCollage 픽콜라주 라는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받기] , [설치] 후 열기를 누르면? 시작하는 환영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시작하자!'를 Click 합니다.

 

사진 합치기 어플 - 사용법 

app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위와 같이 사용자의 사 진 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메시지가 뜨면? '모든 사진에 대한 접근 허용'을 수락합니다.

 

사진 합치기 어플 - 콜라주 사용법

처음 시작하는 기본 화면에서 '사 진 선택'을 클릭합니다.

 

휴대폰에 저장되어있는 앨범, 갤러리에 있는 이미지중 하나로 콜라주 작품을 만들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장수는 여러장 선택을 하셔도 됩니다. 저는 4장을 선택했습니다. 4장을 선택했더니 자동으로 레이아웃이 생성이 됐습니다. 아래에 도구 툴 (자동, 사이즈, 프레임, 배경, 애니메이션, 스티커, 문자)을 사용자가 원하는 도구를 이용해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자동을 선택하는 것보다는 수동으로 보기에 알맞게 꾸며주시면 좋은데요~

 

프레임은 위와 같이 레이아웃, 비율 등이 나옵니다. 1:1, 2:3, 3:4, 9:16, 직사각형, 스토리, 진화 박지 등이 있습니다. 프레임을 하트모양으로 넣을 수도 있고, 보기에는 정말 여러 종류의 프레임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콜라주 이미지를 만드시려면?

비율은 스토리 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밖에, 배경, 프레임에서도 레이아웃 그림을 보면? 이미지를 어떤 배열로 정렬을 시켜주는 도구인지 알 수 있습니다. 네장의 이미지를 계단처럼 정렬할 수도 있고, 모두 같은 비율로 레이아웃을 적용시킬 수도 있습니다.

 

사진 합치기 어플 - 콜라주 앱 사용법

손가락을 이용해 도구 아이콘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다른 도구들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프레임 옆에 '배경' 도구를 클릭하면? 아래에 샘플 배경들이 나오는데, 모두 다 사용을 할 수 있는것은 아니고, 무료 버전은 제한이 있습니다. 자물쇠 아이콘이 있는 것은 프리미엄, 유료 결제를 한 사용자들만 사용이 가능한 기능(옵션)입니다. 속성 적용을 하려면? 배경 또는 속성을 선택하시고 v 체크를 누르시면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사진 합치기 어플 - 콜라주 앱 사용법

일반 이미지만 콜라주를 시키면 무언가 허전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스티커를 적절히 사용해주면 좀 더 예쁘게 꾸미기를 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는 하트, 생일 꼬깔모자, 카메라, 그밖에 '스티커 검색하기'를 통해 더 많은 스티커를 찾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자 도구를 사용해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색상, 크기, 문자 정렬 등 기본적인 문자편집 기능도 제공을 합니다.

 

하단 도구 중 '웹 사진' 이 있는데

자동완성 문구를 클릭하면?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image를 선택해 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 

 

파랑 줄무늬 패턴 배경과 스티커를 넣어 꾸미고 마지막은 사용자가 원한다면? '애니메이션 추가'를 할 수도 있는데, 애니메이션 추가를 하게되면 image 파일이 아닌 동영상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애니메이션은 (center, 3D, drop) 등 움직이는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사용과 함께 동영상 속성이 되어버립니다.  

 

사진 합치기 어플 - 콜라주 앱 사용법

모든 편집을 마치셨다면? Done 을 눌러 마지막 단계인 '저장 또는 공유'를 하는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워터마크가 나옵니다. 도장 아이콘을 클릭하면?

 

유료결제를 요구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결제를 원치않으시면? 광고가 나온 후 X를 눌러 닫기를 누릅니다. 그런다음 '사진 저장'을 클릭하게되면?

 

위와 같이 '앨범에 저장 완료' 라고 문구가 뜹니다.

지금까지 과정대로 하셨다면? 콜라주 작품 완성 입니다. 자, 확인을 하러 가보겠습니다.

 

결과물 이미지 입니다. image 파일이 아니라 동영상으로 저장이 된 이유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었기 때문입니다.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지 않고 저장을 하게되면 일반 image 파일로 저장이 되니, 이용에 참고를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배경, 프레임, 스티커, 문자 등을 적절히 넣어 나만의 개성있는 예쁜 콜라주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사진 합치기 어플" 콜라주 앱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0) 2023.02.15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0) 2021.04.27
아이폰 단축어 꾸미기  (0) 2021.01.28
아이폰 글씨체 변경  (0) 2021.01.20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0) 2021.01.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