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넷플릭스 프로필 삭제

넷플릭스 프로필 삭제

· 댓글개 · 포히드너

넷플릭스 프로필 삭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NETFLIX 회원가입을 하고 처음 이용을 하실때는 신용/체크 카드로 등록을 하면?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간을 30일 제공을 해줍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정에 기본 Profile을 만들어야 (영화, 드라마, TV)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가 있는데요~ 프로필의 종류로는? 일반, 키즈(어린이용) Profile을 만들 수 있는데, 나중에 어떤 경우에 이름을 바꾸거나 삭제해야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시청 기록을 숨겨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넷플릭스 프로필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본 내용에 앞서서 기본적으로 아셔야 하는 정보로는?

넷플 프로필 삭제 는? 처음에 생성하는 기본으로 지정한 Profile 은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처음에 두개를 생성하고 나서 이후에 만들어지는 P r o f i l e 에 한해서 사용자가 원하면 시청기록을 숨기고자 할때 제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모바일 앱 환경에서 넷플릭스 프로필 삭제 하는 방법 내용 입니다. 스크린샷 자료를 보시고 그대로 따라서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저는 아이폰 환경에서 시도를 했고요, 안드로이드 Android 에서도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처음에 NETFLIX 계정을 만들때 기본적으로 생성해야하는 P r o f i l e 이 있습니다. 블로그 닉네임인 '포히드너' 로 만들었습니다. 이때 키즈는 자동으로 생성이 되는데요~ 키즈 P r o f i l e은? 내가 원한다면? 언제든지 제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 서론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기본으로 생성한 P r o f i l e은 제거가 안되기 때문에 이후에 만들어지는 프로필 에 한해서 제거가 가능한 것인데요~

 

기본은 처음 생성하는 Profile이 있고, 그다음에 생성하는 Profile도 기본에 해당이 됩니다.

미이라 라고 이름을 지어주고 완료를 누르면?

 

아래에 연령 구분이 있습니다.

지정을 하지 않으면 일반(성인)으로 되고요, 지정을 하면? 키즈용(어린이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저장을 누릅니다.

 

지금 현재 세개의 Profile이 만들어졌는데요~

기본 프로필은 두개는 사용자가 제거를 하고 싶어도 삭제를 할 수가 없고, 키즈 는 가능합니다. [프로필 관리]에 들어가시면

 

생성한 Profile 아이콘의 연필모양 아이콘을 눌러

수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처음에 생성한 두개, 기본 Profile은 삭제 를 할 수 있는 메뉴가 없습니다. 이름 (닉네임)을 변경하거나 사진을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이렇게 대표 아이콘을 변경하거나, 이름을 바꿔주는걸로 사용을 해야하는데요~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기본 2개 Profile 외에 추가적으로 생성된 Profile 이라면?

사용자가 원한다면 넷플릭스 프로필 삭제 를 할 수 있습니다. 진행을 위해서는? [프로필 관리]에 들어갑니다.

 

첨부한 스크린샷에 빨간색 테두리를 쳐놓은 테스트, 테스트1, 키즈 이렇게 세 개의 Profile은 사용자가 원한다면? 삭제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지우려면? 연필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키즈는? 12+ 등급 이하 등급의 콘텐츠만 표시가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녀들용 으로 만들어두셨는데, 자녀가 없으시다면? 휴지통 모양 '삭제'를 눌러 지우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키즈는 기본에 해당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한다면 추가로 다른 Profile을 만들지 않아도 제거가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삭제 하는 방법

기본 2개를 제외 하고 추가로 만든 프로필의 경우에는? 이렇게 프로필 관리에 들어가서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면?

스크린샷과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이때 '예'를 누르면 바로 처리가 됩니다.

 

하는김에 테스트2 도 처리를 해보겠습니다.

예를 동일하게 눌러주시면 처리가 완료 되는데까지 1분이 걸리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포히드너'를 만들었고, 그다음 만든 Profile이 '미이랕' 인데요~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기본으로 지정된 두개의 Profile은 삭제 하는것이 불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 핵심 내용은? 기본으로 지정된 두개의 Profile은 지울수 없다라는 것을 기억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넷플릭스 프로필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스 계좌삭제  (0) 2023.06.17
그래머 인사이드2 답지  (1) 2023.06.14
인제군청 구인구직  (0) 2023.05.29
exam4you 답지  (0) 2023.05.16
올리드 통합과학 답지  (0) 2023.05.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