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PDF 용량 줄이기

PDF 용량 줄이기

· 댓글개 · 포히드너


PDF 용량 줄이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온라인에서 피디에프 파일 등을 업로드 하거나 공유할때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한하고 있는 용량에 맞아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적당한 크기로 압축을 해야만 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PDF 용량 줄이기' 할 수 있는 ALL피디에프 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할까 합니다. 온라인에서도 피디에프 파일을 최적화 할 수가 있지만, 파일 크기가 너무 크면 사용이 불가능하고, 처리를 하는데 시간도 오래걸리는 점에서 개인적으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이용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ALL피디에프 라는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기능은? '피디에프 뷰어'로 사용을 할 수 있고, 기타 유용한 기능들이 있어서, PC에 설치를 해놓고 필요시에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인터넷 웹사이트 포털 같은 경우는? 여러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파일 크기가 너무 크면? 접속 시간이 느려지고, 모바일에서는 데이터 소모량이 클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지 않은 결과가 있습니다. PC에서는 적당한 화질의 사진이지만, 모바일에서 보면 어느정도 괜찮게 보이는데요~ 모니터 화질이 너무 좋아도 눈피로감, 시력저하 등이 문제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초고화질의 사진이라도, 저사양의 모니터,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사용자분들에게는 그냥 일반 사진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환경에 알맞는 flie 크기로 '최적화' 시키는 것이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본문에서 소개할 피디에프 file 또한, 적당한 file 크기가 좋으며, 너무 큰 파일은 배포시에도 모바일에서 데이터를 소모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최적화 작업을 시켜 배포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를 하기전에 서울 정부 정책자료 피디에프 파일인데요~ 보시는바와 같이 용량 크기가 102MB 입니다. 102MB file크기를 이제 최적화 (압축)시키는 작업을 해볼 것인데요~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알PDF 라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성격의 program 입니다. N사이트에서 무료로 내려받기 할 수 있고요~



ALL피디에프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기본 뷰어를 ALL피디에프로 변경이 될 것입니다. 바탕 화면 또는 내문서에 있는 피디에프 file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해 실행시키면? file이 열립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PDF 용량 줄이기 를 하려면?

[파 일] - [최적화] 순서대로 들어가야 합니다. 



최적화 항목에서는? 아래와 같은 기능을 수행할 수가 있습니다.

▷ 웹 최적화 (작은 파 일 용량)

- 손실 압축을 사용하고, 150 dpi로 리샘플링 (화질 저하가 심함)

▷ 사무용도 최적화 (중간 파 일 용량)

- 손실 압축을 사용하고, 300dpi 로 리샘플링 (웹 최적화 보다는 약간 화질이 좋지만 역시 화질 저하가 있음)

▷ 인쇄 최적화 (큰 파 일 용량)

손실 압축을 사용하고, 600dpi로 리샘플링 (앞에 두 옵션보다는 화질이 좋지만 용 량이 큼)

▷ 사용자 정의

- 파 일 최적화 방법을 직접 설정할 수 있음

원본 오리지널 파 일의 크기가 얼마나 크냐에 따라 옵션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사무용도 최적화 (중간 파 일 용 량) 을 선택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첫번째 항목인 웹 최적화 (작은 파 일 용량)옵션을 선택해보니 화질 저하가 좀 심하더라고요. 


파 일 크기 순서는?

웹 최적화 > 사무용도 최적화 > 인쇄 최적화

순서로 뒤로 갈수록 용량이 크고 화질이 좋습니다.



사용자 정의 옵션을 클릭하면?

그림 색갈, 흑백 이미지, 단색화 이미지 등 (DPI, 압축방식, 그림 품질)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를 하려면?

4가지 항목중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하신 후에 '최 적 화' 버튼을 클릭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뜹니다. 파일 이름을 직접 지정을 하셔도 좋고요, 지정하지 않으면? 원본 파일 이름 + 뒤에 optimize 라는 영문 (최 적 화) 이름이 붙게됩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저장을 클릭합니다. 



위에 설정대로 진행을 하면? 처리과정 화면이 나옵니다. 약간의 시간이 걸리고, 완료가되면? 조금전에 저장한 파일 위치에 가면 optimize한 파일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웹 최적화 보다 용 량이 조금더 크고 화질이 조금더 좋은? '사무용도 최적화' 옵션을 선택해봤습니다. 



아까와 동일하게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바탕화면'을 지정하신 후에 file 이름을 직접 적어주시거나 기본사항대로 저장을 하면? 위와 동일하게 원본 file 이름 + optimize가 붙습니다. 



이렇게 해서 PDF 용량 줄이기 한 결과입니다. 왼쪽이 오리지널 file입니다. file 크기가 102MB 이고, 가운데가 사무용도 옵션을 선택 후 처리했을때 용 량으로 40.2MB입니다. 오른쪽이 가장 압축이 많이된 웹최적화 옵션 선택 후 처리 결과입니다. 26.0MB 입니다. 원본 오리지널 파 일의 크기에 따라 압축되는 정도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웹에서 제한하고 있는 파일의 크기로 압축 후 게시하거나 공유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보유하고 계신 PDF파일 용량이 너무 커서 업로드 등을 할 수 없어서 문제를 겪고 계신분들에게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리자드 비밀번호 변경  (0) 2019.06.14
iso 파일 실행 열기  (2) 2019.05.31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1) 2019.05.16
한글맞춤법 검사기  (0) 2019.05.15
EZGIF에서 움짤 GIF 용량 줄이기  (1) 2019.05.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