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학교시간표를 확인 할 수 있는 컴시간알리미 사이트

학교시간표를 확인 할 수 있는 컴시간알리미 사이트

· 댓글개 · 포히드너

학교시간표를 확인 할 수 있는 컴시간알리미 사이트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요즘 중, 고등학교는 학급에 따라, 특수목적 성격 학교에 따라 과목도, 시간표도 모두 다르더라고요~ 오늘은 온라인 인터넷 또는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 '학교시간표를 확인 할 수 있는 컴시간알리미 사이트'에 대해 소개를 할까 합니다. 컴시간알리미는 일과 진행 프로그램으로 변경된 교사시간표를 해당 선생님에게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학교 당 1개의 ID로 모든 교직원과 학부모,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 인 점에서 모든 학 교에 등록되어 있지는 않고요, 사전에 자녀분이 다니시는 학 교가 등록이 되어있다면 아이디를 만들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이긴 하지만 계정을 만들지 않고, 다니시는 학교를 검색해서 학교시간표를 확인할 수는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학년, 학급별로 초등교는 대상이 아니고, 중교, 고교의 시간표를 볼 수 있습니다. 대학교는 X

 

 

컴시간알리미 사이트 (바로가기) 이곳에 접속을 하시면?

모바일, PC환경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Site 이름은? COMCI 이고 주소는 위와 같습니다. 

 

 

다음은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Google Play 에서 (바로가기) 컴시간알리미 (학생용), 또는 (교사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앱 내에는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PC환경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바로가기) 에 접속을 하시면? [자료실]에 들어가셔서 프로그램을 pc에 설치 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편하신 환경에서 이용해 주시면 되는데요~ (PC, 모바일) 

 

 

첫 번째 바로가기 링크에 접속을 하시면?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사용하실 수 있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컴시간알리미 사이트 사용법으로는? 매우 간단한데요~ 먼저, 검색할 학교명에 '학 교 명'을 입력 후 검색을 누릅니다. 사진과 같이 그냥 '고등학교' 라고 검색 시에는 지역별로 (강원, 경기, 충북, 경기, 충북) 등이 나옵니다. 풍생고등학교 시간표를 확인하고자 원하신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위와 같이 일자 항목을 클릭하시면? 기간이 나옵니다. 날짜별로 시 간 표가 다르므로 꼭 확인을 하셔야 하는 항목이고요~ 그다음에는? 학급에서 클래스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학년 1반, 3학년 5반, 학년은 나오지 않고 그냥 3-1 이런식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클래스별 시 간 표는 다릅니다. 친구가 다니는 학 교 시 간 표를 확인하고자 원하시거나 같은 학 교 친구 내 학급 시간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학급'을 눌러 클래스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학교시간표를 확인 할 수 있는 컴시간알리미 사이트에서 풍생고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1-1 클래스에서는 19-07-08 ~ 19-07-13 날짜, 월~ 토요일까지 위와 같은 시 간 표이고요, 2-10 2학년 10반 일정은 위와 같습니다. 

 

 

교는 이용하실 수 없고, 중교 부터 고교까지 가능합니다.

모든 학 교가 이곳에 등록이 되어있는 것은 아니고요, 자녀분이 다니시는 곳, 학 교 이름을 검색을 통해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 인할 수 있습니다.

 

 

학교시간표를 확인 할 수 있는 컴시간알리미 사이트 이용법으로

이것만 아시면 됩니다.

1. 학급 선택

2. 일자 선택

3. 오른쪽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학급 (예) 2-1에서 누르면 2-2, 왼쪽 화살표 아이콘은 이전 학급 2-1로 갈 수 있음

4. 이전 검색창으로 가시려면 '학 교 찾 기' 클릭

 

 

모바일 환경에서는 아이폰은 해당 앱이 아직은 없는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컴시간'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은 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생용과 교사용이 있습니다.

 

 

학교시간표를 확인 할 수 있는 컴시간알리미 사이트 와 같이 모바일 어플을 사용 시에는?

1번 화면에서 '학 교 찾 기'를 누르면 2번 사진 화면이 나옵니다. 검색하실 학 교 명을 입력 후 검 색을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시 간 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부산을 검색하니, 부산지역에 등록되어 있는 (고교, 중교) 자료가 나오는데, 정말 자료가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이다 보니 신청한 학 교가 일부만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모바일 어플에서도 프로그램 설치가 아닌 PC환경 웹에서 이용하는 방법과 유사한 방법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학교시간표를 확인 할 수 있는 컴시간알리미 사이트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본 목적은 교사를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흔히 변경될 수 있는 교사 일정을 쉽고 간편하게 고쳐 일과진행에 있어서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게 교사에게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GA 클라우드  (1) 2024.04.14
상주시청 구인구직  (0) 2024.04.09
개념원리 수학 상 답지  (0) 2024.04.07
네이버 꽃 검색  (0) 2024.04.06
인제군청 구인구직  (0) 2024.03.3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