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네이버 꽃 검색

네이버 꽃 검색

· 댓글개 · 포히드너

네이버 꽃 검색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봄철이 되면 꽃구경을 하러 산에 들에 산책 또는 피크닉을 가게 되는데요~ 우연히 길에서 야생화 이름이 궁금하다면?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방법이 있지만, 대답해주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인공지능 시대인 요즘 스마트폰을 꺼내서 사진을 찍고 flower 이름이 무엇인지? 유사한 식물은 어떤 것이 있는지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과 관련해서 지난시간에는 다음 회사의 어플을 소개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꽃 검색' Naver 앱의 '스마트렌즈' 사용법에 대해 소개를 할까 합니다. 

cf.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D사와 N사 각각 어플을 모두 사용을 해봤지만, 쇼핑은 N사가 나은 것 같고, flower는 D사가 조금 더 정확한 것 같습니다. 

 

봄철, 여름철에는 더위를 피하러 등산 또는 피크닉을 가시게 되는데요~ 주변에 정말 예쁜 야생화들이 참 많더라고요~ 꽃구경을 할때 아이들에게 flower 이름을 알려줄 수도 있고,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지 않아도 돼서 어플을 사용하면 참 간편한 것 같습니다. 물론 정확도가 100% 신뢰를 할 수는 없지만 60~70% 정도는 맞더라고요-

 

 

네이버 꽃 검색 을 하기 위해서는? N사 전용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은 모양이고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모두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N사 앱이 이전과 모습이 많이 달라졌지만, 시작 화면에서는 이렇게 쇼핑·N페이, 뉴스·콘텐츠 항목이 있고, 가운데에 초록색 알록달록한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옛날 사람인가, 이전에 사용하던 N사 UI에 익숙하다 보니 새로 개편된 UI는 여전히 사용을 하는데 불편함이 있더라고요~ 가운데 알록달록 버튼을 터치하면?

1. QR결제

2. 렌즈 (스마트렌즈)

3. 음악

4. 음성

5. 내 주변

6. 검색

퀵 메뉴가 뜹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내용은 2번 '스마트렌즈'의 기능중 하나입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아니므로, 활용하시기에 따라 쇼핑, 와인레벨, QR/바코드 식별을 하는데도 스마트렌즈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나, SNS에 업로드 되어 있는 사진이 있는데~ 꽃 이름이 나와있지 않아 궁금한 경우, 야외에서 flower를 봤는데, 이름이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 이름이 궁금할 때 간단히 주머니에서 스마트폰을 꺼내어 검색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aver 스마트렌즈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카메라 모드 화면에서 정 가운데에 피사체가 오도록 위치시키고, 알록달록 동그라미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일반 폰카 찍는 것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꽃 검색 - 스마트렌즈 사용법으로

사진촬영을 하면? 이렇게, 1~3초간 로딩이 진행되면서 가운데 피사체에 스마트렌즈가 분석을 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결과 화면을 보여줍니다. 결과는? N사 웹에서 찾아줍니다. 서버에 있는 사진, 백과사진, SNS블로그 등 자료가 나옵니다. 장미 사진이지만 피사체에 포커스를 잘 못맞추면? 이렇게 오미자 Schisandra chinensis 가 나오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다시 포커스를 잘 맞춰서 촬영해주셔야 합니다. D사와 유사한 점이라면? 검색 결과가 나왔을 때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상품 등을 구입할 수 있게 스토어 게시물이 나옵니다. 터치를 하면 물건인 경우에는 바로 구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장미 사진을 찍었더니 꽃가게 정보가 나옵니다. 

 

 

네이버 꽃 검색 어플 스마트렌즈를 사용시 이렇게 가장 먼저 결과에서는? 백과사전 정보가 나옵니다. 봉선화 (봉숭아)가 나오고, 쌍떡잎식물 이 판화군 무환자나무목 봉선화과의 한해살이풀이라고 나옵니다. 

 

 

노란 장미를 찍어봤습니다. Rosa hybrida 이고, 역시 동일하게 백과사전 정보가 가장 먼저 나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백과사전 정보 다음에는 '연관 이미지'가 나옵니다. 노란 장미와 유사한, 장미, 거베라 등 블로그나 지식인, 스토어 등에 등록된 이미지들이 나옵니다.

 

 

위에는 아마꽃 사진인데요~ 유사한 것으로 완두콩 잎이 나왔습니다. 검색결과가 만족스럽진 않았지만, 연관 이미지에서는 제대로 나오네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봤더니, 유사한 식물들이 나옵니다. 

flower 도 종류가 참 많더라고요~ 

 

 

5월 꽃으로 은방울꽃 (오월화)도 사진촬영을 해봤는데요~ 정확하게 잘 찾아주더라고요~ 오월화는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 오월화는 녹명초, 동구리아싹 등이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참 예쁩니다^^

 

 

네이버 꽃 검색 - 스마트렌즈 사용법 노하우로는?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이라면 역시 피사체를 정가운데로 위치시키고 촬영을 해도 정확하게 안나올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가운데 네모를 손가락으로 꾹 눌러 이동을 시키고 대각선 모서리 쪽에 화면크기를 줄여 검색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넓게 찍힌 이미지보다는 꽃잎, 색상 등이 확대되어 잘 나온 이미지가 보다 정확한 결과가 나오더라고요~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