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nstagram 을 하다보면? 나중에 친구가 더이상 운영을 하지 않거나 대화 상대가 없게되면? 혹은 흥미를 잃게되면 개인정보 유출이 될까 걱정이되어 계정삭제를 생각하게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instagram 은 회원이 탈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계  정을 '비활성화' 하거나 '비공개 계 정'으로 전환하라고 유도를 하는데요~ 회원이 최대한 account delete 하는것을 미루게 하기위해 탈퇴 옵션을 꼭꼭 숨겨두었습니다. 그냥 장기간 이용을 하지 않는것이 아니라 계속되는 '서버문제', '각종 오류', '해킹' 서비스 불만족으로 영원히 떠나고 싶으시다면? 이번 글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에서 모바일 환경이 아닌 PC 웹 환경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가장 최근에 어제인가? instagram 사진을 검색할 일이 있어서 검색을 하는데~ 모든 이미지가 깨지는 등 서버에 접속이 안되더라고요, 이번 처음 있는 일은 아니고.. 요즘 가끔마다 인스타그램 오류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실시간 다른 sns의 채팅에 올라온 댓글을 읽어보니? 인스타 또 터졌네, insta 왜그러냐 라는 등의 댓글이 많더라고요.. 고객 입장에서는? 평소 자주 하던 sns의 서비스를 몇시간 이용할 수 없다면? 누구나 상당히 불쾌함을 느낄 것입니다. 

 

 

어제의 일로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를 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것 같습니다. 계 정을 만들었는데.. 이용할 수 없다니;; 대략 난감 할 것입니다. PC환경에서 instagram 사이트 주소에 들어간 다음 가입 화면에서 아래에 보시면 '계정이 있으신가요? 로그인' 을 클릭해주세요.

 

 

타임라인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상단쪽에 보시면

프로필 편집이 있고 오른쪽에는 톱니바퀴 아이콘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여러 화면이 나오는데요~ 비밀번호 변경 '공개 범위 및 보안' 항목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인스타그램 계 정 삭 제 를 하기전에

비공개 계 정 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비공개 계 정이 되면? 회원님이 승인된 사람만 instagram 에서 회원님의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팔로워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다른사람이 내 팔로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항목중 '프로필 편집'에 들어가시면?

위 사진과 같이 하단쪽에 보면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파란색으로 적힌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탈퇴를 대신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를 하게되면 계 정이 검색이 되지 않고, 사진, 동영상을 다른 사용자들이 볼 수가 없습니다. 다시 돌아오는 방법은? 비활성화 시킨다음 account에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풀립니다. 하지만, 각종 오류도 심하고, 서비스 불만족, 친구가 더 이상 instagram을 하지 않아서 대화할 대상이 없으신 경우에는? 비공개를 하는것도 비활성화가 아니라 탈퇴 = 계정삭제 를 원하신다면? 꼭곡 숨겨둔 항목을 들어가셔서 절차에 따라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PC 웹에서는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를 하려면? 하단에 보시면 INSTAGRAM 정보가 있고 옆에 보시면 지원이라고 조그만 글자가 적혀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고객센터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instagram 고객센터에 접속을 하셨다면? 왼쪽 항목에서 '계 정 관리'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instagram 고객센터 - 계 정 관리에 들어가셨다면? 이어서 '계 정 삭제' 항목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 이라고 나오고 

삭 제시 영향을 받는 것으로는?

(프로필, 사진, 동영상, 댓글, 좋아요, 팔로워)도 영구적으로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동일한 사용자 이름으로 다시 가입을 하시거나, 다른 계  정에 추가할 수 없습니다. 제거 후에는 다시 복구도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신중하게 결정 후 하셔야 겠습니다. 

 

1.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파란색 문구를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편의를 위해서 모바일, pc환경에서 바로가기 링크에 접속하시면 바로 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계 정을 삭제하려고 하신다니 아쉽습니다. 잠시 활동을 쉬고 싶으시다면 대신 instagram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라고 탈퇴를 막으려고 비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는 글이 있는데요~ 삭 제 이유가 무엇인가요?에서 항목으로는?

 

 

1. 너무 내용이 많고 산만함

2. 시작할 때 문제가 있음

3. 삭 제 하고 싶은 내용이 있음

4. 개인 정보 보호 문제

5. 광고가 너무 많음

6. 팔로우할 사람을 찾을 수 없음

7. 2차 계 정을 만들었습니다.

8. 기타

이유가 있는데요~ 아무거나 선택을 하신 후에

 

 

계속하려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세요 입력란에 로그인시에 패스워드를 입력 하신후에 아래에 빨간색으로 적혀있는 '내 계정 영구 삭제'를 클릭 하시면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를 할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app에서 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9/03/09 -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PC버전 DM  (0) 2024.04.12
인스타그램 댓글 차단  (0) 2024.03.29
인스타 보관해제  (0) 2024.03.15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1) 2024.03.03
인스타 프로필사진 오류  (0) 2024.01.2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