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그램 PC버전 DM

인스타그램 PC버전 DM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그램 PC버전 DM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PC버전 DM'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instagram DM (다이렉트 메시지 Direct Message)는 개인간 1:1로 비공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바일 instagram app 환경에서는 종이비행기 모양 아이콘을 터치 후 디엠 기능을 이용해 개인간 비밀채팅 (쪽지)를 보낼 수가 있는데요~ 피씨 PC환경에서는 이 기능을 이용할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 모바일 환경에 접속해 인스타그램 DM을 보낼 수가 있는데요~ 본 글에서 사용할 프로그램은? 'LD플레이어' 라는 모바일 게이밍용 program 입니다.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고, 컴퓨터에 맞게 최적화를 시키면 비교적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가 있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instagram 도 twitter 트위터와 유사한 기능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디엠 (다이렉트 메시지 Direct Message)를 보내는 기능입니다. 관심사가 비슷한 친구와 비밀 대화를 나눌때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최근에 도움말 고객센터에서 정보를 봤더니 예전과 다르게 게시물을 보낼 사람 또는 그룹을 검색 시 최대 명수가 이전에는 최대 15명 에서 최근에는 최대 32명으로 최대 사람 또는 그룹에 보낼 수 있는 명 수가 15에서 32명으로 늘어났더라고요~ 



인스타그램 PC버전 DM 은 일반 피씨 환경에서 웹 브라우저를 실행 해 사진과 같이 instagram 이라고 n사이트에서 검색 후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가입 화면 아래에

'로그인' 화면에 휴대전화 번호 및 사용자 이름 또는 이메일 (id부분이 되는 입력란), 그 밑에는 비밀번호 (패스워드) 항목에 계정을 입력 후 로그인을 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가입하신 인스타 계정은 아래에 Facebook으로 로그인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반 피씨 환경에서 웹 브라우저를 켜서 instagram 공식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하게되면? 모바일 instagram 전용 앱을 이용했을때 보였던 종이비행기 모양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제한된 기능들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피씨 환경에서는 디엠을 보낼 수가 없는데요~ 



가장 최근에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도움말 글을 읽어보니?

기존과 다른 내용은 동일했지만, 3번에 게시물을 보낼 사람 또는 그룹을 검색(최대 32명) 한 다음 이름 옆의 전송을 누릅니다. 가 기존 15명에서 32명으로 최대 명수가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도움말 설명에는 피씨환경, 모바일 앱 이라고 구분이 되어있지 않더라고요, 위에 설명의 내용에 해당되는 것은 모바일 인스타그램 앱에서 적용이 되는 내용입니다. 피씨 환경에서는 디엠을 보내기 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피씨환경에서 디엠 보내기를 할 수 없지만, 인스타그램 PC버전 DM 을 보내기 하는 방법이 아예 없지는 않습니다. 사진과 같이 꼭 엘디 플레이어 로만 가능한 것이 아닌, 블루스택, 녹스 같은 앱플레이어 프로그램을 피씨에 설치를 하면 모바일 환경에 접속 했을때와 같이 mobile 게임들, 관련 앱들을 pc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9/07/31 - [응용소프트웨어] - LD플레이어 다운로드


LD플레이어 설치를 마치셨다면?

바탕화면에 위와 같은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이 되었을 겁니다. 더블클릭 해 실행을 시켜주세요.



로딩 화면이 나오고, 업데이트 등을 마치면? 위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LD 스토어 옆에 있는 '시스템 앱'을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DM 을 보내기 위해서는?

Play 스토어 앱을 실행시켜야 합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폰 혹은 구글 계정이 있으시다면?

로그인을 하신 후에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구글 서비스 약관에 동의를 해야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mobile 에서 이용하실때와 같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화면이 나옵니다. 검색란에 instagram 을 검색합니다.



위와 같이

ID, 주소록, 위치, 사진/영상/파일, 카메라, 마이크, 기기 ID 및 통화 정보 동의 화면이 나오면? 동의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DM 을 보내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보시면 텔레비전 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종이 비행기 아이콘을 클릭 해야합니다. 이것이 디엠 DM입니다. 개인간 1:1 비밀대화 (채팅)등을 나눌 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트위터의 디엠과 같습니다. 



instagram 디엠은 개인간 나눌 수 있는 메시지를 의미하며 Direct 라고 합니다. 메시지 아래에는 과거에 대화를 나눴었던 대상이 화면에 나오고, 돋보기 모양 검색에서 사용자를 찾아서 선택 후 



저는 두명을 선택했습니다. 받는 사람은 한번에 보낼때 최대 32명에게 보내기 할 수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최대 15명이었죠, 받는 사람을 선택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채팅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하단에 보시면 음성, 사진, 이모티콘, 사진 등을 보낼 수 있는 채팅 입력창이 뜹니다. 원하시는 문구, 텍스트 등을 친구에게 디엠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PC버전 DM' 보내는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  (0) 2019.09.24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 올리기  (0) 2019.08.29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0) 2019.05.21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  (0) 2019.04.27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찾기  (0) 2019.04.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