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여러분은 instagram Story에 게시물들을 자주 올리시나요? 인스타 스토리에 사진을 게시할 때 다양한 글씨체 속성, 정렬 등을 이용해 예쁘게 꾸미기를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의 sns의 경우에는? 실수로 작성한 글 게시물을 바로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Instagram Story 에서는 한번 게시한 스 토 리를 재수정하는 것은 불가능해서 불편한 점인 것 같습니다. 특징 중 하나라면?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 스타일 속성을 (모던, 네온, 타자기,강조, 클래식)으로 폰트의 포인트를 줄 수 있고, 필요시에 네모 둥그런 사각형을 넣어 글씨체를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instagram Story 게시물을 작성시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은 제한적이지만, 기본적이면서 꼭 필요한 것은 있더라고요~

(가운데, 왼쪽, 오른쪽 정렬), 펜, 붓글씨, 스타일 속성, 다양한 색상, 배경 효과 (필터 효과) 등이 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 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진과 같이 모바일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좌측 상단에 사람 프로필 모양 '내 스 토 리'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즉석 사진을 촬영 후 올리셔도 되고요~ 사진첩에 있는 사진을 업로드하셔도 됩니다. 선택을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Aa 라고 영문 대/소문자가 보일 탠데요~ 이 항목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에 첨부한 사진처럼 도구들이 보입니다.

왼쪽 위부터 (왼쪽,오른쪽, 가운데) 정렬 도구가 있고, 속성 도구, 글씨체 스타일, 아래에는 색상추출, 글씨 색상, 아래에 점 세 개가 보이는데요~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여러 색상들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 를 따로 변경하는 도구는 없지만 위와 같이 위에 가운데에 보시면 (강조, 모던, 네온, 타자기, 클래식) 스타일 속성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할 때마다 변합니다. 원하시는 글씨체 스타일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강조를 하게 되면? 폰트도 최대로 커지게 됩니다. 

 

 

 

이번에는 강조 -> 클래식 으로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 스타일을 변경해 봤습니다. 그런데 둥그런 네모진 사각형 테두리 상자가 안에 들어가는 효과를 주고 싶으시다면? 정렬 도구 옆에 있는 테두리 A 도구를 터치해 주시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글씨 크기는? 왼쪽에 보시면 동글동글한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 버튼을 아래로 내리면 글씨 크기가 작아지고, 위오 올리면 글씨크기가 커집니다.  

 

 

그냥 텍스트를 넣는 것보다 '클래식' 글씨 스타일에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도구를 적용시키면 강조를 하기에 더 보기 좋아지더라고요~ 글씨 크기는? 사진과 같이 최대로 크게 적용을 해봤습니다. 클래식 스타일에서는 최대 크기가 그리 크지 않더라고요~ 아주 큰 텍스트를 원하신다면? 강조 스타일을 지정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과 같이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 스타일을 지정 후 정렬을 시켜봤습니다.

한번 클릭할때 마다 (왼쪽, 오른쪽, 가운데) 정렬 이런 식으로 변경이 됩니다. 

 

 

 

이전에 화면은 가운데 정렬 일때 사진이고요, 위 사진은? 오른쪽 정렬일 때입니다. 도구의 모양이 조금 다르죠?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 스타일도 지정하고,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도구를 넣어, 아래에 음영도구를 이용해 색상도 변경해 봤습니다. 위에서는 하얀색 (화이트)였는데요~ 블랙 (검정)으로 변경해봤습니다. 원하시는 색상이 화면에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에 점 세 개 아이콘이 보이죠?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숨겨진 색상이 나옵니다. 보기에서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대로 게시를 하고자 하면? 우측 상단에 [완료]를 터치해 주시면 되는데요~

 

 

위와 같이 

아래에는 내 스 토 리, 친한 친구가 있는데~ 받는 사람을 터치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공유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친한 친구만 공유를 할 수도 있고, 내 스 토 리 [공유]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밖에는 친한 친구에게 따로 보내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내 스토리에 공유만 터치 후 '완료'를 눌렀습니다. 

이렇게 하면 그냥 instagram Story에 공유가 되는 것입니다. 다른 사용자들도 볼 수가 있습니다. 

 

 

완료가 되면?

이렇게 좌측 상단에 '내 스토리' 주황, 자주색 불이 들어옵니다. My Story에 올린 게시물이 있음을 의미하는데요~ 손가락으로 터치 후 들어가면?

 

 

 

방금 전에 만들었던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 가 지정된 Story를 볼 수 있습니다.

Instagram Story 자체에는 글씨 폰트를 변경할 수 있는 도구가 없기 때문에 원하신다면? 다른 폰트 관련 사이트에서 특정 문구를 작성하신 후 폰트가 적용된 상태에서 복붙 (복사하여 붙여 넣기) 후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게시한 Instagram Story 게시물은? 하단에 더 보기를 터치하면? 수정을 할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수정을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초기에 게시물을 작성할 때 충분히 검토 후 공유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보기 메뉴에 들어가면? 할 수 있는 것은?

1. 삭제

2. 저장

3. 게시물로 공유

4. 받는 사람

5. Story 설정

을 할 수 있습니다. 5번 스 토 리 설정에 들어가면?

 

 

Instagram Story 게시물 수정 할 수 있는 옵션? 기능? 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곳에서는 내 스토리 숨기기, 메시지 답장 허용, 저장,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보관함에 저장할지 카메라 롤에 저장할지 설정하는 항목만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 스타일 지정, 간단한 도구 (툴)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PC버전 DM  (0) 2024.04.12
인스타그램 댓글 차단  (0) 2024.03.29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0) 2024.03.22
인스타 보관해제  (0) 2024.03.15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1) 2024.03.0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