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앱 구독취소

아이폰 앱 구독취소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앱 구독취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현재 iPhone 을 사용하고 계시고 정기결제 구독 또는 무료체험 기간이 있어서 무료로 사용하시다가 기간이되어 불필요 하시다면? 나중에 '구독취소'를 하게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앱 구독취소'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애플 계정에 있어야지만 AppStore에서 App 을 구입할 수가 있는데요~ 무료인 App은 문제가 없으시지만, 정기적으로 자동으로 결제되는 App이 있습니다. 이런 정기결제 하는 App의 경우에는? 일시불 결제라면? 취 소시에 바로 즉각 환불은 어려우시고, 보통이 7~ 15일 정도가 소요가 됩니다. iPhone 결제 뿐만아니라 정기구 독 식으로 결제되는 음원 사이트의 서비스 또한 이용하실때 정기구 독 형식으로 매달 자동으로 돈이 빠져나가는 서비스인지, 일시불로 일부 개월만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서 아이폰 앱 구독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AppStore에는 정말 다양한 어플들이 있습니다.

유료 Premium 서비스이지만 사용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3일, 일주일, 한달, 기간 동안에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게 체험판 버전을 배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앱이 그렇더라고요~

 

 

iRemover 라는 중복 사진 및 여러 연락처 삭제하는 App인데요~ 유료 프리미엄 Premium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3일간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무료체험 서비스를 신청하면? 3일 무료 체험으로 다음 구 독을 구입했습니다. 라고 구 독 확인하는 메일이 옵니다. 안에 체험기간, 무료 체험 가격, 지불 방법 등이 상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안내 내용을 잘 읽어보면? 무료 체험이 끝나고 특정 날짜 까지 구 독을 취 소하지 않으면 USD 8,79의 가격으로 구 독이 갱신된다고 적혀있습니다. 이 기간내에 무료 체험 취 소를 하지 않으면 돈이 계속해서 결제됩니다. 아이폰 앱 구독취소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모바일에서 쉽게 하실 수 있는데요~ 구입한 앱 상세 정보를 보시려면? 이메일에 들어가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거나 취소하려면 '구독을 검토'하십시오. 라고 파란문구고 적혀있습니다. 여기를 클릭 하신 다음 위 사진과 같이 '무료 체험 취소'를 클릭해주시면 구독취소가 되면서 해당 기간이 지나도 자동으로 구 독이 갱신되거나 결제되지 않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여기에 적혀있는 만기일까지는 해당 앱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고, 이 기간이 지나면 더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니 딱 만기날자에 맞추지 마시고, 미리 '무료 체험 취 소'를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이폰 앱 구독취소 를 하기 위해서 또다른 방법으로는?

모바일 환경에서 App Store에 들어갑니다.

 

 

하단 항목에는 '투데이' 항목에 위치시키신 다음 위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있는 사람모양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계정 정보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서 할 수 있는 행동으로는?

1. 구입목록

2. 개인 맞춤화 추천

3. 구 독 관리

4. 기프트 카드 또는 코드 교환

 

에 과거에 무료/유료 구입했던 앱을 확인하고자 원하신다면? 1번을 터치해주시면 되고요~ 오늘 내용은 3번과 관련이 있습니다. 1번은 터치하면?

 

 

위와 같이 최근에 구입했던 App 정보들이 시간순서대로 가장 빠른순서대로 내림차순 정렬되어 보여줍니다.

삭제를 했던 앱을 다시 설치할때 이렇게 찾아주시면 좋습니다.

 

 

아이폰 앱 구독취소 방법으로 3번 항목인 구 독 관리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휴대전화의사진및 연락처 삭제' App, 그리고 'SBS - 온에어 제공, VOD 7만편 제공' 이 있습니다. 만료되는 날짜 등이 나옵니다. 상세정보 확인을 원하시면? 해당 앱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무료 체험 취소, 구 독 취 소 항목이 화면에 보이지 않는다면?

현재 아이폰 앱 구 독취 소 를 하신 상태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안내 문구를 읽어보면 재구독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다시 구 독하면 선택한 가격으로 자동 갱신됩니다.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1. 구독취소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 2. 다시 구독하면 선택한 가격으로 자동 갱신됩니다. 이렇게 1번과 2번에 해당된다면 추가적으로 매달 돈이 자동결제 되지 않습니다. 즉, 아이폰 앱 구독취소 가 된 상태입니다. 옵션에서 원하시는 항목을 클릭 하시면 다시 구 독 하시고 1개월 기간 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은 꼭 1개월만 있는 것은 아니고 서비스 상품에 따라 (1주, 1개월, 1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App 성격에 따라 다르겠죠? 이상 '아이폰 앱 구독취소'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하트카메라  (0) 2023.09.21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0) 2023.09.03
모바일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0) 2023.08.04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  (0) 2023.07.05
아이폰 유튜브 작은화면  (0) 2023.06.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