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어플 튕김

아이폰 어플 튕김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어플 튕김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Phone 을 구형 iOS 버전으로 사용을 하다보면? 특정 앱을 (유튜브, 메일, 네이버, 네이버 지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TV, 배틀그라운드, 왓챠, 배달의민족, CGV, 옥션, 토스, 네이버 블로그, 바이브, 유라이크, 페이스북, 트위터)를 실행시 App 기본 화면이 열리지 않고 실행과 통시에 홈화면으로 튕겨버리는 흔히 iPhone 또는 ipad 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오류로 어플 튕김 현상을 겪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는? 페이스북의 SDK(Software Development Kit) 관련 오류의 문제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또다른 원인으로는? iOS 운영체제와 특정 앱의 호환이 되지 않으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어플 튕김" 꺼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이런 현상은 Facebook app 과는 직접적인 관련은 없으나 광고 추적을 위해 페이스북 API를 사용한 app에서는 Error 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iOS 구버전과 앱간의 충돌을 일으킬 수 있는 app은? (유튜브, 네이버 관련된 app, 인스타그램, 옥션, VIBE, 트위터, 카카오톡, 왓챠, CGV, toss, 메일, 페이스북, 메일, 에버노트, Messenger (페메)) 등이 있습니다. 

 

 

아이폰 어플 튕김 (꺼짐)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애플 공식 고객센터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이 예기치 않게 종료되거나, 반응하지 않거나, 열리지 않는 경우'에 대처법에 대해 총 다섯가지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그 지침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액션을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iPhone 의 전원을 종료 Power Off 를 시켜보는 것입니다. 그런다음 Power ON 전원을 켜서 재부팅을 시도해보는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형 iPhone 기기에서는? 왼쪽의 음량 상 버튼과 오른쪽에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이 Power Off 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밀어서 전원 끄기 를 한 후 전원을 켤때도 동일하게 좌측 음량 조절 버튼과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재부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어플 튕김, 꺼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app 재설치하기 방법으로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을 Click 합니다.

 

 

설정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iPad, iPod Touch 에도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apple TV 의 경우에는? 홈 화면에서 a p p을 강조 표시한 다음 앱이 흔들릴 때까지 Touch 표면을 길게 누른 후 재생/일시 정지 버튼을 click 한 후 삭제를 합니다. 애플워치의 경우에는? iphone에서 애플워치 애플리케이션을 연 다음 '나의 시계'에 들어가서 제거하려는 app을 스크롤한 다음 app을 탭한 후 애플워치 애플리케이션에서 앱 보기를 끄고 애플워치의 홈 화면에서 앱이 사라질때까지 기다렸다가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설치하려면 나의 시계 탭에서 사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스크롤을 한 후 설치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iPhone에서는? 일반 에 들어오셨다면? iPhone 저장 공간 탭에 들어가야 합니다.

 

 

iOS 구버전과 충돌을 일으키는 앱을 찾습니다.

보통 유튜브 YouTube, 트위터 twitter, Facebook 페이스북, 메일 Mail, 카카오스토리 kakaostory, 에버노트 Evernote, 인스타그램 instagram 에서 오류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유튜브 어플에 들어가면?

 

 

app 크기에 보면 205.4 MB 이고, 문서 및 데이터에는 24.5 MB 용량이 보입니다.

아이폰 어플 튕김 유튜브 문제를 해결하려면? [앱 정리하기]를 누릅니다. 아래에 설명을 읽어보면? 해당 동작을 하면? 저장 공간을 비울 수 있지만 해당 문서및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를 한다고 합니다. 이말이 무슨말이냐면?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로그아웃이 되지 않고, 기존 데이터 그대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앱 정리하기 를 누르면?

 

 

YouTube 을(를) 정리하면 애플리케이션은 삭제되지만 해당 문서 및 데이터는 유지됩니다. 라고 나오죠?

앱 정리하기 를 다시 한번 Click 하게 되면 app은 iPhone에서 삭제처리가 되지만 계정에 로그인을 했었던 기록 등은 보존이 됩니다.

 

 

아이폰 어플 튕김 꺼짐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앱 정리하기 를 하면? 위와 같이 '앱 다시 설치'를 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앱 다시 설치'를 click 하게되면?

 

 

기존에는 인스타그램 app을 삭제 (제거) 하셨다면?

위와 같이 아이클라우드 아이콘이 나오지만 

 

 

재설치 후에는?

문서 및 데이터에만 용량이 표시되고, 어플 크기에는 저장공간이 표시되지 않으며 바탕화면에는 다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아이클라우드 모양 아이콘이 사라지게 됩니다.

 

 

아이폰 어플 튕김 (꺼짐) 문제의 주원인은?

구버전의 업데이트 iOS 버전을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순서대로 들어가셔서 가능하시다면? 최신소프트웨어 버전으로 Update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은? iOS 14.2.1 입니다. update 에는 각종 어플의 호환성, 보안적인 측면이 모두 포함되어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각종 오류, 에러 Error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어플 튕김 현상이 있다면?

현재 실행중인 iPhone 백그라운드에 있는 app을 위 화면과 같이 두손가락, 세손가락으로 멀티태스킹 창에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끄기를 해주는것으로 문 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어플 튕김 (꺼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사실 이 방법은 최선은 아니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왜냐면? 초기화를 시키는법이기 때문에 기존 데이터가 모두 날라가므로 다시 app을 설치하는데 시간이 꽤 걸리게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류 Error 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오류가 왜 발생하는지? 원인은 무엇인지? 진단을 하는것일 겁니다. 설정 > 일반 > 재설정 에 들어가면?

 

 

여러 메뉴들이 나오지만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항목을 누르게되면?

 

 

Windows, MacOS 에서 HDD, SDD 하드디스크를 포맷하는 것과 동일하게 초기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iCloud에 문서 및 데이터 업로드 중 지금 지우면 현재 iCloud에 업로드 중인 문서 및 기타 데이터를 잃게된다고 나오는데요~ '지금 지우기'를 하면 처음 기기를 개봉했을때 처럼 초기 설정을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오류 현상이 해결이 될 가능성은 있지만 100%는 아니며 만약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app 자체의 Error였다면? 이렇게 초기화를 한다고 해서 오류 현상이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최신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일정 시간에만 오류 현상이 나타나는것이 아니라 2~4일 동안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방법을 사용해볼만 하고, 하루 정도 기다렸더니 문제가 해결이 되셨다면? 자체 애플리케이션 오작동 버그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각종 오류 문제가 있다면? 애플 앱 개발자에게 문의하기로 오류 현상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어플 튕김' 꺼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  (0) 2023.07.05
아이폰 유튜브 작은화면  (0) 2023.06.15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0) 2023.04.18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0) 2023.04.02
아이폰 인터넷 느려짐  (0) 2023.03.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