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My Melody 는 1975년 산리오에서 제작한 캐릭터 입니다. 동일한 회사에서 제작한 유명한 캐릭터로는? 헬로키티 가 있는데요~ 키티만큼은 아니지만 My Melody 는 그 다음으로 인기가 있는 캐릭터 라고 합니다. 캐릭터 성격은? 솔직하고 밝은 성격으로 남동생을 많이 아끼는 여자아이 인데요~ 애니메이션 '부탁해! 마이멜로디' 를 평소 즐겨보셨고, 애착이 있으시고 현재 iPhone 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kakaotalk theme로 my melody 를 지정하셔도 너무 좋을것 같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다운로드 받고,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My Melody theme 는 핑크빛 배경이기 때문에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에게 좀 더 어울리는 테마일 것 같은데요~ kakaotalk My Melody theme 를 적용하고 나면? 애니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하단에 아이콘 모양이 바뀌고, kakaotalk 프사 지정을 하지 않았을때 사람모양 프사가 My Melody 캐릭터로 바뀌게 됩니다. 예전에 SBS 에서 2007년 2월 12일 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월요일, 화요일에 1기만 방영을 했기 때문에 "부탁해! 마이멜로디" 애니를 잘 모르시는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해당 애니는 잘 모르시더라도, 이 만화에 나오는 주인공 캐릭터는 왠지 친근함이 느껴지는 캐릭터로 어디선가 한 두 번쯤 보신적이 있을것 같습니다.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를 내려받기 위해서는?

먼저, iPhone 환경에서 사파리 Safari 브라우저를 이용해야합니다.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다운로드 파일, 공유 옵션을 사용할때 추가 기능을 사용하기가 좋은편이라 사파리를 이용하는 편을 권해드립니다. 

 

Google 에서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를 직접 검색하시거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kakaotalk My Melody theme 는 신라오 회사에서 따로 제공하지 않고,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ch__txx 님이 테마를 제작해주셨습니다. 위의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theme 을 설명하는 그림 등이 나옵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안드로이드 Android, iOS iPhone 용 파일이 있습니다.

저작권은 채뜌 님에게 있으며, 2차 가공, 무단 공유는 금지하며 개인 소장용도로만 이용해달라고 요청하는 문구가 있습니다. 자료를 받으실때는 공감, 댓글 남겨주시고, 개인 소장용도로만 활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여러 버전의 theme 들이 있는데요~ iPhone 파일에서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 테마' 배경화면은? 첫번째 '채뜌-마이멜로디톡.ktheme' 다운로드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밖에, 뚁땅해, 피아노톡 이 있으며, iPhone X 용 파일은 따로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 배경화면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검은 화면이 나오고, ktheme 을(를) 다운로드하겠습니까? 묻는 창이 나오는데요~ '다운로드'를 Click 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사파리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래 방향 동그라미 아이콘을 눌러 방금 내려받은 파일을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 열기를 해야합니다.

 

그런다음 지금 검정 화면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kakaotalk 으로 공유를 할 것입니다. 첨부파일을 공유해서 kakaotalk 에 보내게 되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열기를 해서 속성을 적용시키는 방법 입니다. 공유버튼을 누르면?

 

여러 브라우저, SNS 앱들이 나올 것입니다. 그중에서 kakaotalk 을 찾은 다음 Click 을 합니다.

 

대화상대 선택에서는 '나에게 보내기' 로 '나'를 선택하신 다음 '1 다음'을 Click 합니다.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에는 별다른 내용을 적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파일 첨부가 된 것을 확인하셨다면? 오른쪽 상단에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파일이 첨부되어 kakaotalk 에서 공유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채팅방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고, 잠시후에는 오른쪽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다운로드 아이콘의 모양이 변해있을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파일을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지금까지는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용이었고, 이제부터는 theme 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공유 상태에서 다운로드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1. 적용하기

2. 목록보기

3. 파일 공유하기 

 

중에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 테마 적용을 원하시면? 1번 적용하기를 누릅니다.

 

위 스크린샷 이미지는 iPhone My Melody kakaotalk theme 를 적용 후 찍은 사진입니다. 배경이 딸기우유색으로 변했습니다.

 

쇼핑, 친구 탭에서 바깥 아이콘 항목에는 캐릭터 이미지가,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 사진에는 My Melody 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뜌님 블로그에는 다른 버전의 theme도 있으니 번갈아가면서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유튜브 작은화면  (0) 2023.06.15
아이폰 어플 튕김  (0) 2023.06.06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0) 2023.04.02
아이폰 인터넷 느려짐  (0) 2023.03.15
카카오택시 사용법  (0) 2023.03.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