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앱 구독취소

아이폰 앱 구독취소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앱 구독취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현재 iPhone 을 사용하고 계시고 정기결제 구독 또는 무료체험 기간이 있어서 무료로 사용하시다가 기간이되어 불필요 하시다면? 나중에 '구독취소'를 하게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앱 구독취소'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애플 계정에 있어야지만 AppStore에서 App 을 구입할 수가 있는데요~ 무료인 App은 문제가 없으시지만, 정기적으로 자동으로 결제되는 App이 있습니다. 이런 정기결제 하는 App의 경우에는? 일시불 결제라면? 취 소시에 바로 즉각 환불은 어려우시고, 보통이 7~ 15일 정도가 소요가 됩니다. iPhone 결제 뿐만아니라 정기구 독 식으로 결제되는 음원 사이트의 서비스 또한 이용하실때 정기구 독 형식으로 매달 자동으로 돈이 빠져나가는 서비스인지, 일시불로 일부 개월만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서 아이폰 앱 구독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AppStore에는 정말 다양한 어플들이 있습니다.

유료 Premium 서비스이지만 사용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3일, 일주일, 한달, 기간 동안에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게 체험판 버전을 배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앱이 그렇더라고요~

 

 

iRemover 라는 중복 사진 및 여러 연락처 삭제하는 App인데요~ 유료 프리미엄 Premium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3일간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무료체험 서비스를 신청하면? 3일 무료 체험으로 다음 구 독을 구입했습니다. 라고 구 독 확인하는 메일이 옵니다. 안에 체험기간, 무료 체험 가격, 지불 방법 등이 상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안내 내용을 잘 읽어보면? 무료 체험이 끝나고 특정 날짜 까지 구 독을 취 소하지 않으면 USD 8,79의 가격으로 구 독이 갱신된다고 적혀있습니다. 이 기간내에 무료 체험 취 소를 하지 않으면 돈이 계속해서 결제됩니다. 아이폰 앱 구독취소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모바일에서 쉽게 하실 수 있는데요~ 구입한 앱 상세 정보를 보시려면? 이메일에 들어가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거나 취소하려면 '구독을 검토'하십시오. 라고 파란문구고 적혀있습니다. 여기를 클릭 하신 다음 위 사진과 같이 '무료 체험 취소'를 클릭해주시면 구독취소가 되면서 해당 기간이 지나도 자동으로 구 독이 갱신되거나 결제되지 않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여기에 적혀있는 만기일까지는 해당 앱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고, 이 기간이 지나면 더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니 딱 만기날자에 맞추지 마시고, 미리 '무료 체험 취 소'를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이폰 앱 구독취소 를 하기 위해서 또다른 방법으로는?

모바일 환경에서 App Store에 들어갑니다.

 

 

하단 항목에는 '투데이' 항목에 위치시키신 다음 위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있는 사람모양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계정 정보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서 할 수 있는 행동으로는?

1. 구입목록

2. 개인 맞춤화 추천

3. 구 독 관리

4. 기프트 카드 또는 코드 교환

 

에 과거에 무료/유료 구입했던 앱을 확인하고자 원하신다면? 1번을 터치해주시면 되고요~ 오늘 내용은 3번과 관련이 있습니다. 1번은 터치하면?

 

 

위와 같이 최근에 구입했던 App 정보들이 시간순서대로 가장 빠른순서대로 내림차순 정렬되어 보여줍니다.

삭제를 했던 앱을 다시 설치할때 이렇게 찾아주시면 좋습니다.

 

 

아이폰 앱 구독취소 방법으로 3번 항목인 구 독 관리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휴대전화의사진및 연락처 삭제' App, 그리고 'SBS - 온에어 제공, VOD 7만편 제공' 이 있습니다. 만료되는 날짜 등이 나옵니다. 상세정보 확인을 원하시면? 해당 앱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무료 체험 취소, 구 독 취 소 항목이 화면에 보이지 않는다면?

현재 아이폰 앱 구 독취 소 를 하신 상태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안내 문구를 읽어보면 재구독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다시 구 독하면 선택한 가격으로 자동 갱신됩니다.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1. 구독취소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 2. 다시 구독하면 선택한 가격으로 자동 갱신됩니다. 이렇게 1번과 2번에 해당된다면 추가적으로 매달 돈이 자동결제 되지 않습니다. 즉, 아이폰 앱 구독취소 가 된 상태입니다. 옵션에서 원하시는 항목을 클릭 하시면 다시 구 독 하시고 1개월 기간 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은 꼭 1개월만 있는 것은 아니고 서비스 상품에 따라 (1주, 1개월, 1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App 성격에 따라 다르겠죠? 이상 '아이폰 앱 구독취소'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하트카메라  (0) 2023.09.21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0) 2023.09.03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  (0) 2023.07.05
아이폰 유튜브 작은화면  (0) 2023.06.15
아이폰 어플 튕김  (0) 2023.06.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