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어떤 디바이스 든지 특정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전용 Driver 를 설치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SamSung 전자는 (모바일, TV, 모니터, 냉장고/김치냉장고, 세탁기, pc, 디지털 액자, e Book, DVD, MP3, 무선 오디오, 보이스 레코더, 프로젝터, 홈시어터, 블루레이 플레이어, 청소기, 오븐/전자레인지, Air Dresser, 프린터)까지 생활에서 필요한 가전기기의 사용법 메뉴얼 설명서 및 전용 드라이버 등을 공식 사이트 고객지원에 들어가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온 복합기의 경우에는 운영체제로는 Windows 10 이면 자동으로 Driver를 찾아 설치를 할 수가 있는데요~ 윈도우가 아닌 맥킨토시나, 리눅스의 경우는 어떨까요? 자동으로 찾아주는 무선기기도 물론 있지만, 잉크젯 프 린 터의 경우에는 사용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고요, 잉크젯보다는 가격이 다소 높지만 흑백 복합기의 경우에는 리눅스, 맥킨토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기기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호환되는 전용 Driver를 꼭 설치해주셔야 기기가 정상 작동이 됩니다. 


아래에 이어서 


온라인에서 40,000 ~ 50,000 때의 합리적인 잉크젯 Printer 기기를 구입하셨다면? 만약 무선기능이 없다면? USB 포트를 pc에 연결해 Driver를 잡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라고 검색을 하면?

고객지원 Samsung 대한민국 고객지원 이라고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다운로드 센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모바일, TV, 모니터, 냉장고/김치냉장고, 세탁기, pc, 복합기, 소모품, 디지털 액자, e Book) 등 여러 가전기기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프 린 터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Samsung Printer 기기 종류로는? (컬러 레이저, 컬러 복합기, 흑백 레이저, 흑백 복합기, 포토 프린터, 소모품, 잉크젯 복합기)프린터 가 있습니다. 현재 구입하신 기기에 해당하는 printer 종류를 선택 합니다. 저는 잉크젯 보다는 가격이 비싸지만 무선 및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컬러 레이저 프 린 터를 선택 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총 122개의 결과가 나왔는데요~ 이것이 모두 컬러 레이저 프린터 기기들입니다. 모델명이 있죠? 

구입하신 제품 모델에 맞는 항목을 찾은 다음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으로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왼쪽에는 언어 (영어, 중국어, 한국어) 선택할 수 있고, 운영체제에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맥, 기타에 모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 Driver 이름은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삼 성 프 린 터 드 라 이 버 에서 꼭 필요한 것은? 빨간색 체크박스를 쳐놓은 Universal Print Driver 3 (범용 드 라 이 버)와 현재 printer 상태, 관리 등을 할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인 Easy Printer Manager 이 두가지는 필수적으로 다운로드를 받으신 다음 pc에 설치를 해주세요.  유니버설 프린터 드라이버 3 은 범용으로 아래에 호환가능한 운영체제 버전 정보 등이 나와있습니다. win XP/2003/2008/2012/Vista/Windows 7, Windows 8, Windows 8.1, Windows 10 (32bit, 64bit) 에서 호환이되고, 마지막으로 자료가 올라온 날짜가 2017년 05월 30일로 나옵니다. 다른 모델을 선택하셨다면? 이와 정보가 다르게 나올 것입니다. 제가 선택한 기기는 구형모델 입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순서는?

먼저 Universal Print Driver 3 을 설치하신 후에 Easy Printer Manager 를 내려받으신 다음 설 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반대로 이지 프 린 터 매니저를 먼저 다운로드 받은 다음 설 치를 해봤습니다. 



한글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좌측 하단에 방금 내려받은 인스톨 파일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제가 선택한 모델은 LP-410_Series에 호환되는 Driver입니다. 게시자 정보는 삼성 엘렉드로닉스(전자) co.,LTD 입니다. '실행'을 클릭합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를 받고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설치 단계에서는?

위와 같이 삼성 이지 프 린 터 매니저 설치를 시작합니다. 화면이 나오면? '설치'를 클릭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1~2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가 설치되는 곳은? C드라이브 Program Files 에서 Samsung 폴더에 인스톨이 됩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설치를 마치면?

위와 같이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설치 완료 라고 나옵니다. 마침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없다면?

시작 프로그램에서 사진과 같이 'Samsung Printers' 폴더에 가시면 이지 프 린 터 매니저 프로그램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소모품 주문을 할때는 소모품 주문 아이콘을 눌러 잉크 등을 온라인 주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고요~



삼성 필수 프린터 드라이버 인 Universal Print Driver 3 을 다운로드 받아 설 치를 마친 후 USB 포트를 이용해 printer 를 pc에 연결을 한 다음 기기 작동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테스트 인쇄를 할 탠데요~ 화면 창에 나오는 안내에 따라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과정은 너무 쉬워서 화면에 나오는 사진 안내에 따라서 그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처음 하시는 분들도 모두 문제 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전 여러 항목들을 봤더니

무선 관련된 기능이 있는 디바이스에서는 Wireless setup 을 설치해주시면 무선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고요~ 컬러 매니저, 맥킨토시, 리눅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driver들이 있습니다. 다만 윈도우와 다르게 기본적으로 printer의 경우에는 맥 전용 printer 가 없기 때문에 윈도우 운영체제를 우선으로 업데이트가 나옵니다. 그래도 잉크젯이 아니라 전용 드라이버를 설 치하면 맥킨토시에서도 인쇄를 할 수가 있습니다. Samsung 잉크젯의 경우에는 맥 운영체제를 지원하지 않더라고요~ 



Samsung 고객지원 홈페이지에서 driver 자료실에 들어가면?

사용자 메뉴얼 정보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제품을 구입하면 종이로된 설명서가 들어있지만, 설명서를 읽고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렇게 많지가 않으시더라고요~ 대부분 전원을 켜고 usb 연결을 하고 홈페이지에서 드 라 이 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하면 정상 작동을 하기 때문에 설명서를 봐야 할때는? 아래와 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구입하신 제품의 특징에 대해 알고싶을때, 문제해결 방법 등 정보를 얻고자 할때 입니다. 프 린 터 기기를 사용하시면서 가장 흔히 겪는 것이 용지 걸림 문제 입니다. 어느 정도 사용을 하다보면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는 홈피에서 사용자 메뉴얼 - 문제해결 항목 순서대로 들어가셔서 해결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까지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밴드 탈퇴  (0) 2019.08.22
지하철 분실물센터 이용안내  (0) 2019.08.18
애플 계정 만들기  (0) 2019.08.11
영어 단어수 세기  (1) 2019.08.07
맥북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하는 방법  (4) 2019.07.2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