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네이버 밴드 탈퇴

네이버 밴드 탈퇴

· 댓글개 · 포히드너


네이버 밴드 탈퇴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초기에는 폐쇄형 SNS로 초대로만 활동이 가능했던 Naver Band 이제는 개방형 커뮤니티로 (게시판, 채팅, 사진첩, 캘린더, 멤버 주소록, 투표, 동창찾기) 기능을 사용해 어떤 특정 주제의 정보를 수집하거나 친목도모 등을 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카카오톡에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가 되었고, 카카오계열의 다양한 앱들이 있어서 하나의 통합된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것이 편리하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어떤 서비스든지 장기간 사용을 하다보면 어떤 이유에서 라도 사용을 하지 않게된다면? 탈퇴를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네이버 밴드 탈퇴'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PC/모바일 환경에서 각각 탈 퇴 하는 방법입니다.  



Naver Band 는 2012년 8월 8일날 처음 출시가 되었으며 2년만에 다운로드 수가 무려 3500만 횟수를 기록하기도 했던 인기 sns 서비스 입니다. 처음 나올 당시에는 폐쇄형 sns로 초대로 활동이 가능해 주로 친구나 가족, 회사 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했었는데요~ 나중에 그러니까 3년 뒤인 4.0 업데이트 버전이 출시가 되면서 기존 UI의 변화가 있었고, 밴드 찾기 기능이 추가가 됬습니다. Naver Cafe 처럼 밴드 성격이 생겼고, 공개, 비공개 등으로 개편이 됬습니다. 예전부터 동창회 모임, 조기축구 모음, 애드센스 공유 밴드, 부산 사교모임, 서울 사교모임, 등 사람들과 교류를 하셨던 분들은 지금도 이용을 잘 하고 계시지만, 창업 등을 해서 너무 바쁘셔서 더 이상 운영을 할 수 없으시거나, 카카오톡 같은 다른 sns가 더 사용하기 편리해서 이동을 하신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요~ 기존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개인정보 노출 염려 등으로 계정삭제를 생각하시게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밴드 탈퇴 하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먼저 PC 환경에서 웹 브라우저를 사용시 사진과 같이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Naver Band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우측 상단에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위에 보시면 본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등 정보가 보이는데요~ 생년월일 옆에 있는 [관리]에 들어가야 합니다. 



네이버 밴드 탈퇴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설정 아래에 보시면 고객지원이 있고, 언어 설정 창이 있습니다. 그 밑에 보시면 '서비스 탈퇴' 라고 항목이 있고, 신청하기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신청하기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계정 삭제' 창이 뜹니다. 계정을 삭제하면? 내 프로필, 초대이력, 유료상품 구매 및 다운로드 내역, 무료 스티커 다운로드 내역, 밴드게임 계정이 모두 사라지고 복구가 불가능한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참여 중인 모든 밴드와 페이지에서 탈퇴처리가 되고, 밴 드 서비스 내에서 작성한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니 원하신다면 계정 삭제 전에 지우거나 수정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이는 네이버 카페를 탈퇴할때와 동일한 것 같습니다. 카 페를 탈 퇴 하기 전에 기존 작성했던 게시물, 댓글 등을 직접 지운 뒤에 탈 퇴 하셔야 정보가 남지 않게 됩니다. Naver Band 역시 동일합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밴드 계정을 삭제하겠습니다.'에 체크 후 '계정 삭제'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네이버 밴드 탈퇴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네이버 밴드 탈퇴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BAND 앱을 터치해 실행을 시킵니다.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우측 하단에 있는 '더보기'를 터치합니다. 




모바일 Naver Band 앱에서 네이버 밴드 탈퇴 를 하기 위해서는?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셨다면? 바로 계정 삭제 메뉴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쭉 내리면?




맨 밑에 보시면 로그아웃 바로 아래에 '서비스 탈퇴'가 있습니다. 이 항목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PC환경에서 계정삭제를 할때와 동일한 창이 뜹니다.

내 프로필, 초대이력, 유료상품 구매 및 다운로드 내역, 무료 스티커 다운로드 내역, 밴드게임 계정이 모두 사라지고 복구가 불가능하다는 안내글이 적혀 있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밴 드 계정을 삭제하겠습니다.에 체크를 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계정삭제 전 안내를 확인해주세요. 계정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물음에 예를 누르면 네이버 밴드 탈퇴 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간단하죠?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파크 타임시커  (0) 2019.09.04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무료  (0) 2019.08.26
지하철 분실물센터 이용안내  (0) 2019.08.18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0) 2019.08.16
애플 계정 만들기  (0) 2019.08.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