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인터파크 타임시커

인터파크 타임시커

· 댓글개 · 포히드너


인터파크 타임시커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인생을 살면서 한번 쯤은 본인이 좋아하는 문화공연의 티켓을 예매할때나 명절날 지방으로 내려가기 위해 코레일 열차를 예매할때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티켓팅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인터파크 타임시커' 이용 (사용)법에 대해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timecker 란? (인터파크, 멜론, 예스24, 옥션, 하나, 11번가, 해커스 인강, 이투스, 리브로, 영단기, 해커스 공무원, 코레일, 배달의민족, 병무청, 제주항공, 지마켓, 진에어, 스카이에듀, 메가스터디, 대성마이맥, 티켓링크, 해커스 토익, 비타에듀, 공단기) 사이트의 서버시간 실시간 정보를 접해 보다 빠르게 원하는 티켓팅 예매에 성공하도록 도와주는 도움 사이트 입니다. 특이점이라면? 그냥 서버 시간만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5분, 10분, 15분, 30분, 정각) 마다 알림에 체크를 해놓으면? 알림음을 들을 수 있고요, timecker 사이트에 만들어놓은 (티켓양도, 자유게시판, 유머, 영상, 갤러리) 에서 자료를 읽다가 시 간 확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예매전 대기하는 시간 동안에 심심하지 않게 대기하는 사람들끼리 대화를 할 수 있고, 정보 공유 등을 할 수 있는 점은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인터파크 타임시커 사이트는? 티켓팅에 실패를 했더라도, 티켓양도 게시판에 들어가서 회원들끼리 양도를 할 수 있고, 무료 양도도 있습니다. 그리고 꼭 인터파크 interpark 가 아니더라도 (멜론, 예스24, 옥션, 하나, 11번가, 티켓링크, 지마켓) 대표적인 티켓예매 사이트의 서버시간도 알 수가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구글에서 '인터파크 타임시커' 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이 interpark 닷컴 서버시간 이라고 홈페이지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마우스로 클릭 해 들어가면? 



상단에 항목에는? (티켓 양도, 자유게시판, 유머, 영상, 갤러리, 포인트)가 있습니다. 티켓 양도 등 커뮤니티 활동을 하시기를 원하신다면? 회원가입을 하시고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이용을 하셔야 하고요~ 그냥 서버 시간 정보를 얻기를 원하시는 분은? 회원가입을 꼭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홈페이지 중간쯤 보시면? 현재 접속된 브라우저 정보가 나오는데요~

그 아래 항목에 보면 기본은 30분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데요~ 체크를 하신 다음 시간을 (5분, 10분, 15분, 30분, 정각)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고 오른쪽에 알림음 듣기에 체크를 하시면? 아침마당? 익숙한 알림음이 나옵니다. 



URL 을 입력하는 주소 위에 '이름이 마음에 안 들면 거침없이 바꿔보세요.'에 파란색 항목을 클릭하시면? 서버시간 정보 위에 메세지를 뜨게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유 IU (이지은 양)이 휴가를 떠나서 휴가 잘 다녀오고 만나자 라고, 자동으로 뜨는것 같습니다. 이 문구가 마음에 드시지 않다면? 거침없이 바꿔 보세요. 에서 파란색 글씨를 클릭 후 아예 안뜨게, 혹은 뜨게 하고 싶은 문구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티켓팅 꼭 성공한다! 의지를 보여주는 메세지 등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알림음 옆에 보시면 색상이 있습니다. (파란색, 하늘색, 초록색, 빨강색) 중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초록색을 선택했더니 서버시간의 색상이 초록색으로 변했습니다. 



이번에는 빨강색을 선택해봤습니다.

확인하기에 좋은 색상을 선택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인터파크 타임시커 

홈페이지 상단 항목중 티켓 양도를 클릭하시면? 티켓팅에 실패를 하셨더라도 바로 예매에 성공한 사용자들이 올린 게시물을 읽어 (티켓 구매, 판매, 무료 양도, 티켓팅 대리) 항목에 글이 올라온다면 연락을 취해서 거래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조금 불안하다 하시면? 요즘 안전거래 사이트들도 많습니다. 티켓베이나 중고나라 네이버페이 안전거래도 괜찮습니다.



인터파크 타임시커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입니다. 다른 곳은 그냥 서버 시간만을 알 수 있었는데요~ 이곳은 커뮤니티에서 시 간을 떼울 수도 있고, 다른사람이 올린 게시물을 읽는것도 가능해서 티켓팅 전 대기시 간에 기다릴때 조금 덜 지루하더라고요^^;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서도 서버 시 간을 확인할 수가 있어서 티켓팅에 놓칠 일이 없겠죠?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있는 타임시커 항목을 클릭 후

서버 시간을 알고 싶은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해보세요. 아래에 티켓링크 주소를 넣고, 조회하기를 클릭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위와 같이 티켓양도 바로가기 아래 항목에 보시면 서울 존버 (티켓링크)의 현재 시간은.. 이라고 서버시간 정보가 나옵니다. 물론 다른 사이트들도 이용할 수 있스빈다. 해커스 공무원, 해커스 토익, 공단기, 비타에듀, 대성마이맥, 메가스터디, 스카이에듀, 진에어, 코레일, 병무청, 배달의민족 등 정말 여러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추가된 기능으로 이제는 한글 키워드로 서버시간 조회가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상단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주소 입력을 통해 조회가 가능했었지만 추가로 pc버전, 모바일 버전에서는 한글로 주소검색이 가능해져 조금 더 수월한 이용을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터파크, 예스24, 하나, 병무청, 기차표, 항공권, 여행권 등 시 간 정 보를 알 수 있고, 수강신청에 필요한 학교 입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말 사용하기에 따라 활용도가 달라질 것 같습니다.



인터파크 타임시커 사이트에서 커뮤니티 활동을 할때는 회원가입 후 이용하셔야 위와 같이 '회원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비회원이시면 회원가입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창이 뜨지 않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터파크 타임시커' 사이트 이용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멜론 이용권 해지  (0) 2019.09.15
모바일 크롬 광고차단  (0) 2019.09.12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무료  (0) 2019.08.26
네이버 밴드 탈퇴  (0) 2019.08.22
지하철 분실물센터 이용안내  (0) 2019.08.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