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학점 백분율 계산기

학점 백분율 계산기

· 댓글개 · 포히드너

 

학점 백분율 계산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대학에 입학 후 졸업과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학점 관리가 정말 중요한데요~ 오늘은 '학점 백분율 계산기'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핵점 백분위를 나누는 것은 지방, 수도권 4년제, 2년제 전문대학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서울 및 수도권 4년제 대학교에서 쓰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절대평가인 과목도 있었지만, 요즘 대학에서는 모두 상대평가로 학. 점 등급 받는다고 합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성적 계산 방법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말씀드리면?

아래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등급, 평점, 점수를 기준으로 계산이 되는데요~

 

 

A+ 는 4.5점 점 수는 95-100점

A 는 4.0점 점 수는 90-94점

B+ 는 3.5 점 수는 85-89점

B 는 3.0 점 수는 80-84점

C+는 2.5 점 수는 75-79점

C 는 2.0 점 수는 70-74점

D+ 는 1.5 점 수는 65-69점

D 는 1.0 점 수는 60-64점

F 는 0 점 수는 0-59점

 

기본적으로 대학생활 하시면서 알아야 하는 평균평점 계산 방법 입니다.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점수 X 교과목 평점)의 합계 / 수강신청 총학 점 수 = 학업성적 평균평점 이 됩니다.

여기서 /는 나누기를 의미합니다. 

 

A 과목 학 점 X 평점 = a

B 과목 학 점 X 평점 = b

C과목 학 점 X 평점 = c

가 되고, a,b,c 합계/학점합계 는 평균 평점이 됩니다. 이때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을 해주면 알맞는 값이 나오게 됩니다. 

 

학 점 백분율 계산 방법으로는?

학 점 수 X 등급별 평균점수 의 합께 / 수강신청 총  학 점 수 = 백분율 점수

 

위와 같이

A과목 학 점 X 등급별 평균점수 = a

B과목 학 점 X 등급별 평균점수 = b

C과목 학 점 X 등급별 평균점수 = c

 

a,b,c 합계/ 학점합계 = 백분율 점수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하면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직접 계 산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인터넷에서 쉽게 할 수가 있는데요~ 위와 같이 N포털 사이트에서 '학점 백분율 계산기'를 검색하면? 사람인 사이트가 나옵니다. 파워링크 사이트이고요, 마우스로 클릭하셔서 들어가시거나 

 

 

검색결과에서 '웹사이트' 영역에 가시면 '학점 변환기 - 사람인'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도 동일한 결과가 나옵니다. (바로가기) 에 접속하시면 모바일/PC에서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점 백분율 계산기 화면이 나옵니다.

사람인 사이트에서는? 사용법이 아주 간단한데요~ 사진과 같이 나의 평균 학 점을 만점 기준을 선택 후 적으면 오른쪽에 변환 결과를 알려줍니다. 4.5 만점 기준 3.2는? 4.0 만점일때는 2.84, 7.0만점일때는 4.98, 4.3만점 일때는 3.06, 100점 만점 일때는 85.1 이라고 나옵니다. 

 

 

4년제 대학교의 경우 보통 학 점이 4.5 만점으로 하는데요~ 2년제, 전문대 등 대학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만점 기준 점수와 나의 평균 학 점 값만 있으면 대략적인 백분위를 알 수가 있습니다. 4.0 은 A등급에 해당하니 100점 기준으로 할때 94.3 점 이라고 나옵니다.

 

 

 

반대로 4년제 대학교에서 4.5 학점 기준으로 했을때 2.0은 C등급이므로 100점 만점 중에서는 71.4 에 해당이 됩니다. 사람인 사이트에서는 평균 학점을 알고 있어야 백분위를 계산할 수가 있는데요~ 아래에 커리어 사이트에서는 수강하시고 학점 등급을 받으신 자료를 직접 입력을 해서 총 학점 (평점)을 계산할 수가 있습니다.

 

 

학점 백분율 계산기 - 커리어 (바로가기

위에 첨부드린 바로가기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력서를 작성하기 전에 현재 내 학 점이 몇 점인지 계산해보라고 하는데요~ (과목 명, 점수, 학.점, 전공 구분)을 체크 후 계산하기를 누르면 결과값이 나오는 식 입니다.

 

 

학. 점 등급은 (A+, A, B+, B, C+, C, D+, D, F) 가 있고요~ 

 

 

위와 같이

과목명을

기초한문, 패션과 의상, 상담 심리학, 노후와 고령화, 한자, 기초영어 를 입력 후 등급, 학 점, 전공 유무를 체크 했습니다. 이력서 등에 낼 점 수를 구하시는 거면? 만약 졸업을 하셨다면? 모든 과목을 적으셔서 계산을 해야합니다. 

 

 

위와 같은 항목을 입력 후 계산하기를 클릭했더니? 총 평점은 3.9점 이고, 총 이수학.점은 21점 으로 나옵니다. 지금까지 '학점 백분율 계산기' 유용한 사람인, 커리어 두 사이트를 소개드렸는데요~ 커리어에서 평점을 구하시고 사람인에서 백분위 계 산을 하시면 이력서 제출하실때 문제 없이 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1) 2023.10.03
일품 수학 상 답지  (1) 2023.09.28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전화번호는?  (0) 2023.09.18
풍산자 수학 상,하 답지  (0) 2023.09.16
사진으로 옷찾기  (0) 2023.09.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