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페이스북
  3.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 댓글개 · 포히드너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혹시 모바일 환경에서 facebook 앱을 켜서 뉴스피드를 보다가 친구의 타임라인 글이 나오면서 동 영 상이 자동으로 재생이 됐지만 끊김없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버벅거린 적이 없으신가요? 아니면 재생은 되긴 하는데 화면이 나오다가 검정색 화면이고, 음성 사운드만 나오는 문제를 겪으신 분들이 계실 탠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Faceboo Video Disconnect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문제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PC, 모바일에서 각각 조금씩 다를 수가 있는데요~ pc의 경우에는 모바일보다는 적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아래와 같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1. 서버간 데이터를 주고 받으면서 자체 서버가 느려지는 현상 때문에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려서 버퍼링 시간 등이 오래걸리는 경우

- facebook 자체 서버가 한국에 없다보니 가끔 새벽시간에 이용시 사진, 동 영 상을 업로드만 해봐도 낮 시간때보다 느리다는 느낌을 확 받게 됩니다. 

2. 모바일에서는? 사람들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 공간인 경우, 테마파크, 백화점, 공연장, 경기장 등에서

- 여러 통신 기기들이 밀집해 있으면 속도저하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능한 사람들이 없는 다른 공간에 가셔서 휴대폰 셀룰러를 끄고 다시 키시거나 휴대폰 전원을 꾹 눌러 종료 후 다시 재부팅 시키면 해결이 됩니다. 

 

1, 2번 문제가 일반적인 경우인데요~ 

아래에서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문제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에서 광고나 친구의 게시물이 뉴스피드에 뜨면서 스크롤하면 바로 비디오가 자동으로 시작되는 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단순히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문제를 떠나서 Mobile 이용하고 계신 데이터 요금제에 따라 쓸데없는 불필요한 데이터 소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및 Wi-Fi 연결 시 비디오를 자 동 재 생하게 하는 옵션에 선택이 되어 있으면 스크롤 하면 영상이 자 동 재 생 될 수가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사람들이 밀집해 있는 공간인 지하철 안, 경기장, 콘서트장 같은 경우에 facebook 에서 비디오를 보게되면 끊김 문제가 심하게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중간 중간 끊겨서 예민한 성격이신 분들은? 비디오를 시청하실때 짜증이 나실 수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다른 공간으로 이동하셔서 시청하시는 것이 가장 좋고요, 데이터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와이파이 연결시에만 동 영 상 재 생이 되게 설정하시거나 아예 기능을 꺼두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Mobile 환경에서 facebook 앱을 실행시 친구, 팔로우된 사용자가 video 게시물을 올린 경우, 공유일 수 있고, 본인이 게시한 글 일 수 있는데요~ 스크롤을 하게되면 자동재생이 됩니다. facebook 기본으로는 자동재생 되게 설정되어 이용하시는 모바일 요금제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별도로 설정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주변 환경에 따라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의 무선 안테나 상태가 안좋은 경우도 동영상 끊김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관리할 수 있게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문제 해결방법으로는?

먼저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아이폰 환경에서 적용하는 방법이고요~ 안드로이드도 유사하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석삼 자를 터치합니다.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설정과 공개 범위 > 설정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 '미디어 및 연락처' 항목에 보면 '동  영  상 및 사진'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업로드 및 재생 기본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이미지 화질 또는 동 영 상 재생 관련해서 사용자의 선호에 알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및 사진 항목에서 '동 영 상 설정' 항목에서 HD 업로드 아래에 있는 '자동 재생 모바일 데이터 및 wi-Fi 연결 시' 항목을 터치합니다. 

 

 

 

스크롤하면 동  영  상이 자 동으로 시작됩니다. 동.영.상은 Facebook의 다른 소식에 비해 데이터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비디오를 언제 자동으로 재 생할지 설정하세요. 아래에 보시면 세가지 항목 중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데이터 및 Wi-Fi 연결 시

2. Wi-Fi 연결 시에만

3. 동영상 자동 재생 사용 안 함

 

이 있는데요~ 끊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1번도 2번도 아닌 3번을 선택하셔서 수동으로 재 생하시는 편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보통은 2번을 많이 설정하시더라고요~

 

 

facebook 동영상 자동 재생 사용 안 함 을 선택 했습니다.

배터리가 부족하면 자 동 재 생 기능이 해제된다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아까 전에는 뉴스피드에서 친구의 게시물을 스크롤을 했더니 비디오가 자동으로 재생됬었는데요~ 방금 '동 영 상 자동 재생 사용 안 함'에 체크를 하니 이렇게 자동재생이 되지 않고 플레이 버튼이 보입니다. 사용자가 원할때 재 생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사람들이 많이 밀집해 있는 콘서트장, 경기장 등 장소에서는 끊김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선 신호를 잘 받을 수 있는 곳으로 가셔서 필요시 Play 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문제가 있는 장소에서 계속 비디오를 play 시에는 배터리 소모도 심하고, 데이터 소모도 덩달아서 평소보다 많은 데이터 소모를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방금전에 했던 방법대로 동 영 상 자 동 재 생 사 용 안 함 설정을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는 모바일 환경 Facebook 앱에서 설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번에는 PC환경에서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입니다. facebook 계정에 로그인 후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아래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갑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좌측에 보시면 여러 카테고리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가장 마지막 번째 위치의 항목인 '동 영 상'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동 영 상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했을때와는 조금 다른 설명이 적혀있는데요~ '동영상 자동 재생' 이 설정은 Facebook 웹사이트에서만 적용된다고 말합니다. 즉, 모바일 앱에서 사용시에는? 위에서 했던 방법대로 설 정을 해두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과 PC환경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두 설 정을 모두 해주셔야 됩니다. '기본 설정'을 클릭하면? 

 

 

1. 기본 설정

2. 사용

3. 사용 안 함

중 3번 사용 안 함을 선택합니다. 

 

 

위와 사진과 같이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면 친구의 게시물을 더이상 뉴스피드에서 자동재 생되게 하지 않고 원할때 수동으로 사람들이 많지 않은 환경에서 재생을 하게된다면?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문제 없이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