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페이스북
  3. 페북 대표콘텐츠 조회

페북 대표콘텐츠 조회

· 댓글개 · 포히드너

 

페북 대표콘텐츠 조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Facebook 은 비즈니스 관련된 기능 뿐만아니라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있습니다. 그중에서도 instagram 의 스토리 게시물과 유사한 기능인 대표콘텐츠는 (사진, 멀티미디어)을 게시하면 인스타그램의 스토리처럼 볼 수가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으로는? "페북 대표콘텐츠 조회" 가 가능한지? 여부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것과 관련해서 "페이스북 대표콘텐츠 조회" 열람시 누가 읽었는지 확인이 가능한지? 여부와 페북 대표콘텐츠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Facebook 에서 프로필을 꾸미기 할때

나를 가장 잘 나타내기 위해서는 프사로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 적기 때문에 오늘 주제인 '페북 대표콘텐츠' 기능을 만들어 놓은것 같습니다. 일반 프로필 사진과 다른점이라면? 최대 9장까지 프로필에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또다른 특징이라면?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 instagram story content 처럼 보드에 업로드한 사진을 미리보기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호환성을 생각했을때 데스크탑 PC에서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것 같고, 모바일 환경에서 facebook 앱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처럼 볼 수가 있습니다.

 

 

페북 대표콘텐츠 설정 을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facebook 앱을 실행시킨 다음 기본 [홈]에서 좌측 상단에 본인의 프사 (프로필 이미지)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커버 사진 이 있고, 아래에 보면 [전체 공개 정보 수정]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탭을 하면?

 

 

학교, 거주지, 거주지역, 직장, 결혼/연애 상태, 취미 항목 아래에 보면

대 표 콘텐츠 (사진) 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게시를 하지 않으면? 위에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사용해보기] 라고 나옵니다. 페북 대표콘텐츠 설정 을 하기 위해서는? [사용해보기]를 탭해줍니다.

 

 

사진, 앨범에서 업로드할 이미지를 선택 하신 후 업로드를 합니다.

총 9개 까지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후에는 게시한 사진을 볼 수 있는데요~ 개채마다 이름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색상별로 이미지를 추가했습니다. 추가로) 아래 이전 게시물은?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는 글 입니다.

2020/03/11 - [페이스북] - 페이스북 대표사진 삭제

 

 

페북 대표콘텐츠 설정 으로 총 6개의 items 를 게시했습니다.

올리자 마자 추가되었다는 알림 문구가 나오고, "프로필 보기"를 탭하면?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 instagram story content 처럼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많은분들이 instagram Story 와 같은 화면이 나와서, 누가 페북 대 표 콘 텐 츠 조회 를 했는지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도 열람을 하기 전에는 이렇게 좌측 하단에 보시면 '아직 본 사람이 없습니다' 라고 표시됩니다.

 

 

만약 다른 사람이 (친구)가 내 페북 대표콘텐츠 조회 를 하게 되면?

위 스크린샷 이미지는 친구 계정으로 접속을 했을때 화면입니다. xxx님에게 답장 보내기 채팅을 할 수 있고, 오른쪽에 이모티콘으로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계정으로 페북 대표콘텐츠 조회 를 하고

본 계정으로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처음 프로필에 들어갈때와 같이 좌측 상단에 있는 사람모양 또는 프사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여기까지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instagram Story 와 별반 다른것 같지 않은데요~

눈모양 아이콘이 없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2명 이라고 나와서 이 항목을 손가락으로 탭을 해보았습니다.

 

 

facebook 앱 환경에서는 눈모양 아이콘이 없어서 그런지

상세보기에서도 그냥 조회한 사람 숫자만 나옵니다. 2명이라고 나오죠?

그리고 위에 문구를 보면 대표 콘텐츠를 본 사람 2명 이라고 나옵니다. 한가지 특징이 있다면? 

 

 

게시한 페북 대표콘텐츠 에서 각각의 사진 이미지 중 조회 한 게시물 (사진)의 숫자 카운트가 된다는 점 입니다.바로 이전에 초록색 이미지에서는 조회한 사람이 2명 이었는데, 위에 스크린샷 이미지인 파란색 image 에서는 조회한 사람이 1명 으로 나옵니다. 각각 업로드한 장에서 어떤 image를 친구들이 봤는지 조 회 수를 보고 인기가 많은 사진이 어떤 것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북 대표콘텐츠 조회" 가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열람은 가능하긴 하지만 인스타그램 처럼 어떤 친구가 어떤 이미지를 봤는지까지는 확인이 불가능 했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0) 2023.12.05
페이스북 메신저 페메 농구 축구게임 하는법  (1) 2023.11.28
페북 스토리 하이라이트  (1) 2023.10.26
페이스북 대표사진 삭제  (0) 2023.08.09
페이스북 계정찾기  (2) 2023.05.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