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페이스북
  3. 페이스북 대표사진 삭제

페이스북 대표사진 삭제

· 댓글개 · 포히드너

 

페이스북 대표사진 삭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Facebook 은 비즈니스 관련해서 아주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페이스북 대표사진(콘텐츠) 기능이 있는데요~ 일반적인 프사(프로필 사진)과 다르게 좋아하는 스토리, 사진, 또는 동영상을 대 표 컬렉션에 추가해 친구들에게 회원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PC 웹 환경과 모바일 앱에서 말하는것이 조금 다르지만 결국은 같은 설명인데요~  페이스북 대표사진 이란?(중요한 사진, 페이지, 그룹)등을 공개 프로필의 대 표 콘텐츠 섹션에 추가해 눈에 띄게 표시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최대 9개까지 프로필에 추가를 할 수가 있고, 이 기능은 스토리 성격을 가지고 있어 방문자, 열람을 한 사용자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이스북 대표사진 삭제' 추가하고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PC웹 환경, 모바일 앱 환경에서 각각 소개 하게 되므로 내용이 좀 길어질 수 있습니다. 삭 제 와 관련된 내용은 본문 아래쪽으로 가서 읽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Facebook 은 비즈니스 관련해서 별도의 페이지를 운영해 자신의 하고 있는 일을 페친, 연락처에 있는 사용자들에게 홍보, 알릴 수 있습니다. 유료로 광고를 낼수도 있고, 일반 Profile 을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중요한 사진, 페이지, 그룹 등을 facebook 대 표 사 진 (콘 텐 츠)섹션에 추가해 다른 이들에게 눈에 띄게 표시할 수가 있습니다.  

 

 

Facebook 공식 사이트에서 설명하는 a representative photograph 는?

- 최대 9장 까지 추가 가능

- 전체공개 성격을 가지고 있어 누구나 볼 수 있음

* 프로필에 대  표 사 진을 추가하면 원본 이미지의 복사본이 만들어지게되고, 원본 이미지의 좋아요와 댓글은 대  표 사진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설명이 긴데요~ 그냥 요약설명 하면 이겁니다.

프사는 한장만 넣을수 있죠? 프사로는 표현하기 힘든 '나'를 좀 더 어필 할때 쓰일 수 있습니다. 이때 일반 프사랑 다르게 스토리 성격을 가지게 되기 때문에 어떤 방문자가 열람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PC 웹 환경에서 페이스북 대표사진 을 추가하는 방법부터 설명을 드리고 삭제하는법 까지 배워보겠습니다.

Facebook 계정에 로그인 후 왼쪽 최상단에 본인의 Profile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소개] 밑에 보시면 상세 정보 수정란이 있고 그 바로 아래에

'회원님에게 중요한 사진, 페이지, 그룹 등을 공개 프로필의 대표 콘 텐 츠 섹션에 추가하여 눈에 띄게 표시해보세요.' 설명 아래에 있는 대  표 콘텐츠에 추가 를 클릭 합니다.

 

 

Facebook 프사를 추가하고 제거하는거랑은 좀 다릅니다. 프사 지우는법은? 아래에 첨부한 이전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9/06/30 - [페이스북] - 페북 프사 없애기

 

페이스북 대 표 사 진 추가를 하기 위해서는?

[+ 사 진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미리 준비한 9장의 image를 한장씩 추가를 했습니다. 대표 콘텐츠 섹션에 들어가는 항목은 최대 9장 입니다. facebook story 에 방금 추가하신 9장 콘 텐 츠가 들어갑니다. 동영상, 이미지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여행이란 취미가 있으신 분들은? 이미지와 약 15초정도의 영상들이 들어간 구성의 하나의 컬렉션으로 만들어도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최대 9장을 넣을 수 있고, 페 이 스 북 대 표 사 진 (콘 텐 츠)는 기본이 [전체 공개]가 됩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저장을 누르면?

 

 

PC웹 환경에서는? 위 화면과 같이 facebook 주인 계정에서는 [소개] 바로 밑에 섹션에 확인이 가능하고, 방문자 환경에서도 동일합니다. PC보다는 모바일에서 보기가 더 좋은데요~ 한장한장 클릭시 스토리 처럼 볼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페이스북 대표사진 을 추가한 친구의 프로필을 정보 란에서 위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9장이 이미지, 동영상이 들어갈 수 있으며 클릭을 하면? 스토리 처럼 9장의 image, content 를 시간에 따라 슬라이드쇼 처럼 볼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PC 웹 환경에서 Facebook a representative Photograph 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다음은 모바일 Facebook 앱 환경에서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Mobile 모바일 Facebook 앱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좌측 상단의 본인의 프사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해주시면 바로 프로필 화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나오면? 페 이 스 북 대 표 사 진 을 추가하시려면? [전체 공개 정보 수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Profile 에는 커버 이미지도 있고, 소개 아래에 보면

대  표 콘 텐 츠 라고 '좋아하는 스토리, image, video 을 대  표 컬렉션에 추가해 친구들에게 회원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세요.' 라는 설명이 적혀있는데요~ [사용해보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페이스북 대표사진 을 추가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옵니다. 총 9칸이 있죠? +를 눌러 image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9장의 image를 넣으셨다면?

위와 같이 Profile 에 들어가면 아까와 다른 화면이 나옵니다. 출신 지역, 내 정보 보기 아래에 보면 [대 표] 라고 조금전에 추가한 image가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위 화면과 같이 페메 스토리를 보듯 그런 화면이 나옵니다. 최대 9장의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고요~ 색상별로 9장의 컬러 image를 추가했습니다. 페이스북 대표사진 (컬렉션) 섹션을 만들면 Story 성격을 가지게 되어 '아직 본 사람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회원님의 스토리를 보면 여기서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 라고 나오죠? 방문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단에 있는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대 표 컬 렉 션 수정]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수정을 터치하면?

 

 

9 콘텐츠를 추가했다면? 사람들에게 가장 잘 보이게 할 첫번째 커버를 선택할 수도 있고, 제목을 연필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별도로 이름을 지어줄 수도 있습니다. 

 

 

facebook a representative photograph 는 모바일/PC 웹 환경에서 모두 9 콘텐츠만 추가가 가능합니다.

 

 

색상 종이에서 어린왕자 커버로 바꾸기를 할 수가 있고, 커버 image는

아래와 같이 선택을 하면?

 

 

추가하신 페이스북 대표사진 중 컬렉션 커버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이미지, 동영상) 콘텐츠를 선택하신 후 사용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내용은? Mobile 모바일 Facebook 앱 환경에서 대 표 사 진 을 추가하고 커버 image를 변경하는 것 까지 배워봤습니다.

 

 

페이스북 대표사진 삭제 를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모바일에서는 [대 표 컬렉션 수정] 에 들어가셔서 밑에 있는 [대 표 컬렉션 삭제]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대 표 컬렉션을 삭제하시겠어요?

대 .표 섹션에서만 삭제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터치합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대표사진 삭제 를 하게되면?

검정색 바로 확인 메시지가 뜹니다. 이렇게 하셨다면 모바일 앱 환경에서는 다른사람들이 방금전에 추가하신 콘텐츠를 볼 수 없게 됩니다. PC 웹 환경에서는?

 

 

 

Facebook 웹에 접속하신 후에 좌측의 프사 아이콘을 클릭 후 Profile 화면에 접속후 

[대 표 콘 텐 츠 수정]에 들어갑니다.

 

 

페이스북 대표사진 삭제 를 하시려면?

추가하신 콘텐츠를 개별적으로 X를 눌러 제거하신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저장]을 눌러주세요.

 

 

꼭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주셔야 방금 하신 설정 내용이 반영이됩니다.

PC 웹에서 이렇게 하시고 모바일에서 한번더 확인을 하신 다음 대 표 컬렉션 섹션이 제거가 되지 않았다면 지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처음 화면과 같이 파란색으로 '대 표 콘텐츠에 추가' 항목, 위에 별표 아이콘이 뜨며 동일한 문구가 나옵니다. 지금까지 따라오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대표사진 삭제' 추가 , 커버 이미지 바꾸는법까지 전과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대표콘텐츠 조회  (0) 2023.11.11
페북 스토리 하이라이트  (1) 2023.10.26
페이스북 계정찾기  (2) 2023.05.23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0) 2023.04.11
페북 콕찌르기  (0) 2021.01.1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