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페이스북
  3. 페이스북 계정찾기

페이스북 계정찾기

· 댓글개 · 포히드너

 

페이스북 계정찾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계정찾기'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facebook 계정 찾기에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ID 부분이 되는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 번호) 둘 중 한가지만 아시면 진행을 할 수가 있는데요~ 기존 비밀번호를 재설정 (초기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때 비밀번호 재설정 코드를 받는 과정에서 (이메일 주소, SMS (휴대전화 문자))로 받을 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대부분 문제가 해결이 되시지만 이런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휴대전화를 변경해서 기존에 등록했던 정보와 다른 경우, 패스워드는 정확히 알고 있지만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전화 번호 (기존 폰을 전화변경 등) 계정 ID를 모를 경우 해결하는 방법을 본문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facebook 은 ID 에 해당되는 입력란에는?

이메일 또는 휴대폰 을 적어넣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ID 부분에 해당되는 곳에 꼭 이메일 주소와 휴대전화 번호가 아니어도 영문 대/소 문자 만 입력을 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셔도 로그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찾기 방법으로는?

일반적인 경우 입니다. PC환경에서 facebook 사이트 접속 후 비밀번호 아래에 보시면 '계정을 잊으셨나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페이스북 계정 찾기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때 계.정 검색을하려면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보통 이경우에는? 이메일 주소는 잘 기억이 안나도, 현재 사용하고 계신 휴대폰의 전번은 모르시는분이 없으실 것 같은데요~ 본인 휴대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계정을 찾을때는 이렇게 할 수가 있습니다. 전화번호를 입력 하신 후에 검색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찾기 - 비밀번호 재설정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어떤 방법으로 패스워드 재설정 코드를 받으시겠어요? 라고 나오는데요~ 기존 등록하신 휴대전화번호, 한개 이상이면 이렇게 나옵니다. 그리고 email 주 소가 보입니다. 먼저, email address 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항목을 선택하신 후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보안 코드 입력'을 하라는 입력창이 뜹니다.

보안코드는 총 6자리 숫자 입니다. 

 

 

N사 이메일을 사용하고 있어서 메일함에 들어갔습니다.

위와 같이 SNS 보안코드 번호가 바로 나오는데요~ 메일을 여시면

 

 

여섯자리 보안코드 숫자와 함께 아래에는 이메일 함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하게되면 페이스북 계정에 가지 않고도 바로 패스워드를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052304 라는 여섯자리 숫자 구성의 보안코드를 입력 한 후에 '계속'을 클릭했습니다.

 

 

위와 같이 새 비밀번호 선택 창이 뜨면서

문자와 기호를 조합하여 6자 이상의 강력한 비밀번호를 설정하세요. 라고 나옵니다. 아래 항목에 '새 비밀번호'를 입력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이메일 주소가 아닌 페이스북 계정찾기 - SMS로 보안코드 받는 것을 해보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선택 화면에서 SMS로 코드 받기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저처럼 휴대전화 번호가 두개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뒷자리 번호 정보만 알 수 있고 앞에는 * 별표로 가려져 있기 때문에 뒤에 번호 중 본인이 현재 사용하고 계신 number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데이터 같이 쓰기, 머, 데이터 공유 등을 이용해 기변을 하시고 기존에 사용하던 폰으로 번호를 만드신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데이터 쉐어링이 아닌 지금 현재 사용하시는 Phone number 를 선택 하신 후에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까와 같이 보안 코드 입력하라는 입력화면이 나오는데요~ 

 

 

위와 같이 국제발신 으로 SMS 한통이 옵니다.

이번에는 984651 이네요? 이 보안코드를 '코드 입력'란에 복사 하여 붙여넣기 하신 후에 계속을 누르신 후 새로운 패스워드 입력 화면이 나오면 입력하셔서 기존 패스워드를 초기화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일반적인 경우의 내용이었는데요~ 만약 이런 경우가 있을수가 있겠죠?

예전에 facebook 계 정에 등록했던 전화번호가 지금 현재 phone number랑 다른 경우, 기변을 하면서 전번이 바뀐 경우라면? e-mail 주소를 알면 찾으면 되겠지만 

email address 도 모르고, Phone Number 둘다 모르는 경우라면? 어떨까요?

친구 계 정 또는 다른 세컨드 계.정을 이용해 응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단 본인 facebook 타임라인 등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검색으로 이것은 찾을 수가 있을 겁니다. 

 

 

페이스북 계정찾기 - 응용법 id, 이메일, 전화번호는 모르지만 패스워드는 확실히 아는 경우

facebook 모든 계  정은 본인 프로필 화면이 나오는 타임라인에 들어가면 위에 url 주소와 같은 형식으로 나옵니다. 단) 모두 같은 것은 아니고요, 다른 친구들에게 게시물 및 친구목록 비공개를 하면 이렇게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오픈 되어 있는 경우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페이스북 닷컴 주소 바로 뒤에가 본인의 facebook id입니다. ?fref= 앞부분이 facebook ID 인 셈이죠 

 

 

?fref= 앞부분 ID를 위와 같이 로그인 입력창에 넣고, 비밀번호를 입력 한 후에 [로그인]을 하면 그 계 정에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데요~ 패스워드는 알고 있지만, ID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 번호) 등 어느 한가지를 이용해 계 .정을 찾을 수 없는 경우에 활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계정찾기'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를 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스토리 하이라이트  (1) 2023.10.26
페이스북 대표사진 삭제  (0) 2023.08.09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0) 2023.04.11
페북 콕찌르기  (0) 2021.01.19
페메 불꽃효과  (0) 2020.12.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