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페이스북
  3.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 댓글개 · 포히드너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요즘 친구들의 뉴스피드의 게시물이나 Story에 가면 '페이스북 익명질문' 이라고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가 되어있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요즘 인기라고 하더라고요 asked 라고 '친구들에게 익명으로 질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성한 사람은 비밀! 익명입니다.' 라고 PC에서는 앱 (프로그램)설치를 하시지 않아도 회원가입 후 이용을 하실 수 있고요~ 모바일에서는 asked 앱을 설치후 친구들에게 익명으로 질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asked 는 영어에서 형용사 요구된, 부탁받은 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인데요~ 핵심적인 특징이라면? '친구들에게 나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있으면 말해봐', '단 익명으로 말해도 돼', 딱 이 느낌입니다. 처음 Asked 를 공유한 게시자의 이름은 나오지만 친구들의 질문 내용은 모두 익명으로 나오기 때문에 친구관계 또는 회사 동료 관계에서 말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탠데요~ 그럴때 asked 를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좋은 코멘트도 달릴 수가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서운했던 점, 아쉬웠던 점 잘 못하는 점 등을 지적하는 내용의 코멘트가 많이 달릴 것 같더라고요^^;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좀 과정이 깁니다. PC환경에서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facebook Story 에 게시하기가 되지만 모바일에서는 비공개로 게시글을 작성 후 그 글을 Story로 공 유를 해야하기 때문에 과정이 조금 더 추가가 되더라고요~ 아래에 상세 과정들을 스크린샷으로 준비했습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먼저, iOS 아이폰, Android 안드로이드폰 모두 동일하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을 실행 후 아래와 같이 

 

 

한글로 또는 영어로 Asked 라고 입력을 하시면 모바일 환경에서 전용 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받기]를 터치해주세요.

 

 

아이폰 11 Pro 환경에서는 위와 같이 이중 클릭하여 설치하기로 app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asked 앱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열기를 누릅니다.

 

 

조금은 색다른 익명 소통 asked 앱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를 공 유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두가지 방법으로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이메일을 통한 간편하게 회원가입

2. 페이스북으로 가입

저는 1번 항목을 선택했습니다.

 

 

회원가입을 마치시면

모바일 환경에서 앱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일 것입니다.

사용법은 사진과 같이 검색창에 친구 찾기를 할 수 있고, 화면을 좌우로 미는 기능이 있고, 팔로잉은 +, 뉴스피드는 문서모양 아이콘, 마이피드는 사람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마이피드에 들어가면? 

 

 

facebook 의 친구들이 남겨준 '새질문'을 이곳에서 받아볼 수 있는데요~ 본인이 질문하기를 클릭 후 질문을 만들 수도 있고, 일단 질문 항목이 있어야 답변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답변이 완료된 질문은? 상단에 [답변완료]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운데 물음표? 있는 질문하기를 터치하면?

 

 

 

사진과 같이 사진을 첨부할 수도 있고, 질문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익명으로 할 것인지 공개로 할 것인지 질문하기 글을 작성하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시 질문으로 다음과 같이 적어봤습니다.

미스터트롯 우승자 누가 될까요?

1. 임영웅

2. 영탁

 

내용을 입력 후 사진을 넣으셔도 되고, 텍스트만 넣기를 원하시면 글만 작성 후 [보내기]를 누릅니다.

 

 

방금 나(본인)이 작성한 익명 질문 글이 하나가 추가가 됐죠?

저는 보여드리기 위해 질 문 을 직접 적어봤는데요~ 원래 이 문항은 본인이 적는것이 아니라 친구분들이 적어주시는 질문 글에 [답변]을 달아주시는 건데요~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작성된 글을 가지고 공 유를 하는 것이 아니라 [팔로워] 위에 보시면 [공유버튼] 빨간색 버튼이 있죠? 이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아이폰 환경에서는 사진과 같이 Facebook 앱이 바로 화면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손가락을 이용해 NAVER APP 에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페메 (Messenge] 가 있고 그 옆에 보시면 [더 보기] 항목이 있는데요~ 더보기 항목을 터치합니다.

 

 

KAKAOSTORY app 항목 위에 보시면 Facebook 앱이 있죠?

찾으셨다면 터치를 합니다.

 

 

기본 설정에는 공개범위에서 [전체 공개] 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모바일에서는 바로 Facebook Story 에 공 유 가 불가능하므로 [비공개]로 바꿔주셔야 하는데요~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공개 범위 선택을 [전체 공개 ] 에서 [ 나만 보기 (비공개)\를 선택 하신 후에 [완료]를 누릅니다.

 

 

사진과 같이

자물쇠 모양 아이콘 [나만 보기] 와 [+ 사진첩] 두개의 항목만 보이게 만들어주시고

다음을 누릅니다.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는?

뉴스피드 (나만보기)로 설정이 되어있을 것이고, 그 아래에는 MY STORY 가 있는데요~ 모바일 Facebook 앱에서는 Story 에 바로 공 유를 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뉴스피드' 나만 보기 상태로 [공유하기]를 해야합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공유하기 위해서는?

비공개 게시물이기 때문에 아직 친구분들은 이 게시물을 볼 수가 없겠죠? 이 상태에서 [공유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를 공 유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파란색 [지금 공유하기] 가 아니라 [+스 토 리 에 공 유]를 터치해주셔야 합니다.

 

 

facebook Story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때 텍스트나 효과를 넣어서 예쁘게 꾸미기를 하셔도 되고요~ 그냥 사진과 같이 '페이스북 익명질문' 이라고만 나오게 하기를 원하신다면? 아래에 있는 [스 토 리에 공유] 항목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결과 화면입니다.

[My Story add] 항목 옆에 보시면 [My Story] 에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가 깔끔하게 들어가 있죠?

손가락으로 한번 클릭 해보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페이스북 익명질문 이라는 이름으로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가 아주 깔끔하게 잘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친구분이 조회만 하고 해당 link 를 클릭하시지 않는다면?

 

 

사진과 같이 조회 1명, 조회를 한 사용자의 조회수, 명수 계정 정보가 나옵니다.

조회 1명을 터치하면? 상세보기가 가능한데요~

 

 

조회한 사람 1명 이 누군지 아래에

친구의 이름 그리고 그 친구분이 코멘트를 남겨주셨다면 아래에 문구가 뜰 것입니다. 테스트 라고 나오죠? 이 분은 잘못 남겨주신 것인데요~ 어떻게 해야하냐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를 만드셨다면?

친구분들이 접속을 하실탠데요~ Facebook Messenger 앱에서 Story 항목에 들어가 사진과 같이 '페이스북 익명질문' 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웹사이트 보기] 라고 나옵니다. 여기에 들어가셔서

 

 

위 사진과 같이 별도의 회원가입을 하시지 않아도

익명질문을 남길 수가 있더라고요~ 평소에 이 친 구 분에게 하시고 싶으신 질문, 또는 궁금한점 등을 솔직담백 하게 작성해주신 다음 [질문하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미스터트롯 우승자는 누가 될까요? 라는 질문을 남겨봤습니다.

위와 같이 입력을 하고 [질 문 하 기]를 눌렀더니

 

 

익명질문 발송완료 라고 창이 뜨더라고요~

이후에 확인을 누르면 앱을 설치하라고 뜨는데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미 질 문이 친 구 분에게 발송이 됐습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를 만든 사용자의 화면에는 친 구 분이 작성해주신 메세지를 푸시알림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메세지가 도착했습니다. 익명에게 '미스터트롯 우승자는 누가 될까요?' 질문을 받았습니다. 라고 왔네요? 터치를 해 확인을 해보면?

 

 

 

새 질문 2개 항목이 있죠?

아까 1개는 제가 임의로 작성한 질 문 이고요~ 다른 하나는 친 구 분이 작성해주신 질 문 입니다. 이때 [답변작성]을 터치하시고 질 문에 대한 답변을 달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공유를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아래는 PC환경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피씨 환경에서는 훨씬 더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웹에서 검색을 하시거나

Asked (바로가기) 를 이용해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하시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또는 이메일을 이용한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으로 계정생성이 가능합니다.

이름,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면 회원가입을 마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회원가입을 하시면?

사진과 같이 질문지가 생성되었습니다 라고 나오고, 본인의 계정 아이디 가 asked 뒤에 주소에 이름이 붙습니다. 

 

 

위에서 모바일 환경에서 설명을 드릴때는 번거로움이 많았었는데요~

PC환경에서 할때는 그냥 회원가입을 하시고 Facebook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글 작성을 하시고 '질 문 하 기'를 하시게 되면 등록되었습니다. 라고 뜨는데요~ 이렇게 하시는것이 아니라

내 의견을 묻는것이 아니라 친구분들이 나에게대서 질문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런 코멘트 없이 facebook 아이콘 [공 유]를 클릭 해야합니다.

 

 

모바일에서 할 수 없었던 뉴스피드 아래에 있는 [내 스 토 리] 항목을 선택할 수가 있고요~ 만약 뉴스피드와 My Story 에 모두 공유하기를 원하신다면? 두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전체 공개로 해주시고요~ Facebook에 게시 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를 만들어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대표사진 삭제  (0) 2023.08.09
페이스북 계정찾기  (2) 2023.05.23
페북 콕찌르기  (0) 2021.01.19
페메 불꽃효과  (0) 2020.12.17
페북 커버사진 삭제  (0) 2020.10.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