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페이스북
  3. 페메 불꽃효과

페메 불꽃효과

· 댓글개 · 포히드너


페메 불꽃효과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저는 메신저 앱 하면? Facebook Messenger 와 kakaotalk 이렇게 두개의 App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페메 는? 사진 또는 동영상 멀티미디어 첨부를 할때 크게 제약이 되는 부분이 없어서, (이모티콘, Gif, 스티커)를 텍스트와 함께 보낼때 사용하기가 편한데요~ 최근에 Facebook Messenger 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아이폰 iOS, 안드로이드 Android 환경에서 모두 다양한 효 과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ffet 로는? 총 4종이 추가가 됐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메 불꽃효과" 선물상자, 하트, 사랑, 폭죽 효과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1:1 대화, 채팅시 단순히 텍스트만으로 단문 형식으로 ㅋㅋ, ㅇㅇ, ㅠㅠ 등을 보내면 상대방이 기분이 별루인가? 머지? 관심을 끌기가 어려움이 있습니다. 싫어하는 사람과 대화를 할때는 이렇게 단문형식으로 보내서 무언의 암시를 주는 분들이 계신데요- 읽씹 (읽었는데 씹는) 하는 경우가 많지만, 예의상 읽기는 하고 저렇게 웃고 있는 혹은 감정이 없는 ㅡㅡ , ^^ 이런 표정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관심이 없는 대상과 대화를 할때는 이렇게 단순형식으로 보내게 되지만 호감가는, 좋아하는 사람과 대화를 할때는 어떨까요? 문장은? 단순에서 적절한 길이로 변하게되고 heart , smile , 이모티콘과 스티커도 사용을 하며 최대한 귀엽게, 멋지게 내 표정을 상대방에게 전달할 것입니다.



페메 불꽃효과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iOS 아이폰 환경에서는? 최신버전으로 Facebook Messenger 앱을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버전은? Version 294.0 입니다. 어제 또다른 업데이트 버전이 나왔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페메 불꽃, 하트, 폭죽, 선물상자 효과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평소와 동일한 방법으로 하단 [채팅] 탭에서 대화 상대를 찾아 터치를 합니다.



1:1 대화를 할 수 있는 창에 들어가면?

기존과 같이 이모티콘 기능을 추가하고자 할때 웃고 있는 Smile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iOS 아이폰 환경에서는 스티커, GIF 가 안드로이드 환경에 비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제한이 되어있습니다. 웃고 있는 아이콘을 클릭시에는 이번에 추가된 Effet 가 목록에 나오지 않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새로운 업데이트 이후에 추가된 기능인

페메 불꽃효과 (하트, 사랑, 폭죽, 선물상자) effet 를 사용하려면? 사진과 같이 텍스트를 넣고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까와 다르게 스티커가 아래의 위치로 이동을하고 그 위에 '효과 보내기' 항목이 새롭게 생겼으며 아래에는 총 4종의 effet 가 있습니다. 이 이펙트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아래의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자세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페메 불꽃효과 를 보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지만

아이폰 보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Messenger 앱에서 보내길르 할때가 이모티콘 + 이펙트를 함께 보내기 할 수 있어서 더사용하기가 좋습니다. 저만의 작은 팁을 공유할까 합니다.



채팅 목록에서 1:1 대화 상대를 찾는것

그리고 자판 화면까지는 아이폰 환경과 큰 차이는 없으나 Smile 스마일 아이콘을 클릭 후



스티커 항목에 들어가면?

아이폰 보다 더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무런 텍스트를 입력하지 않고 스마일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번에 새로 추가된 이펙트를 사용할 수가 없는데요~ 



아이폰 환경과 다른점이 있다면?

텍스트를 입력 하면? 아이폰에서는 검색 icon이 나오지만,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동일하게 Smile icon 이 표시된다는 점이 차이가 있습니다. 페메 불꽃효과 를 사용하는 방법은? 텍스트 입력 후 Smile iCon을 Click 하면?



[효과] 탭에서

이번에 추가된 4종 (불꽃, 하트, 선물상자, 폭죽) 보기가 나옵니다. 한가지 작은 팁으로 그냥 텍스트만 보내는 것보다는 이펙트를 사용할때는? 저처럼 텍스트 뒤에 이모티콘 을 넣어서 effet 를 사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페메 불꽃효과 를 보내기 했습니다.

텍스트 문구에도 Fire 이모티콘이 들어가 있고, 바깥에는 이펙트로 활활 타오르는것이 효 과 가 배가 됩니다. 상대방에게 메세지를 보내면? 지금 내 기분이 어떤지 잘 표현이 될 것 같습니다. ^^; 불타오르네- 



좋아하는 이성이 있으시다면?

중요한 멘트를 날리고 이어서 페메 하트효과 를 보내시는것은 어떨까요?

이때도 작은 팁으로 heart emoticon 을 넣어 보내게되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이펙트 4종은 모두

메세지를 받았을때 텍스트 문구를 손가락으로 Touch 하게되면 그 효 과 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하트 사랑 의 경우에는? 하트가 뿅 날라가게 됩니다. 짧은 애니메이션 같습니다.



친구가 원하는 대학에 붙었거나, 원하는 직장에 취업을 했을때, 혹은 축하할 일이 있을때는?

페메 폭죽효과 를 보내시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이모티콘으로는? 케익 을 넣어서 보내기를 하면? 친구가 메세지를 클릭시에는?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폭죽 이 터지게 됩니다. ^^; 축하, 팡파레 대신에 사용하기에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페메 불꽃효과 도 일상에서 사용하기에 너무 좋지만 더 좋은 effet 가 있는데요~

바로 선물상자 입니다. 축하할 일, 기념일, 생일, 특별한 날에 이성간의 이벤트에서도 선물상자 이펙트를 사용하기에 좋은데요~ 위에 3개의 이펙트보다 선물상자는 조금 특별한 것 같습니다. 중요한 텍스트,문장을 길게 입력을 한다음 선물상자 를 선택 후 보내기를 하면? 두번째 사진과 같이 텍스트가 상대방이 Messege 를 열어보기 까지는 선물상자 로 보이게 됩니다. 손가락으로 클릭을 하면? 선물상자 안에 들어있는 텍스트 내용을 볼 수 있게 되서 이벤트로 추첨을 할때에도 당첨 또는 꽝 메세지를 보낼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확인하는 재미가 있는 것이 선물상자 효 과 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메 불꽃효과" 외 3종 (하트 사랑, 폭죽, 선물상자) effet 를 소개하면서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0) 2023.04.11
페북 콕찌르기  (0) 2021.01.19
페북 커버사진 삭제  (0) 2020.10.27
페메 할로윈, 사랑테마  (0) 2020.10.23
페이스북 거리두기  (0) 2020.09.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