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페이스북
  3. 페메 할로윈, 사랑테마

페메 할로윈, 사랑테마

· 댓글개 · 포히드너


페메 할로윈, 사랑테마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Facebook Messenger 줄여서 그냥 페메 라고 부르는데요~ 친구와 채팅을 나눌때 연인또는 특별한 친구에게는 구분을 위해서 테마를 예쁜 것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없었고, 최근에 Facebook Messenger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로윈, 사랑 홀치기 염색, 프라이드) 등이 새로 생겼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메 할로윈, 사랑테마" 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본문에 첨부한 사진을 자료를 보시고 따라서 쉽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Halloween Day 는 10월 31일에 미국의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로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다니며 사탕과 초콜릿 등을 얻는 축제의 날입니다. 국내에서는 좀비, 드라큘라, 호박모자 분장 코스튬을 한 사람들이 서울 홍대에서 퍼포먼스를 보이거나 하는 것을 이 날 보실 수 있습니다. 곧 다가올 Halloween Day 를 맞아 Facebook Messenger 의 테마 를 사용자들이 변경할 수 있게 기능을 추가해놓은것 같습니다. 



페메 할로윈, 사랑테마 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Messenger 앱을 실행시킵니다.



기본 채팅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사진 (프사)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많은분들이 페이스북 메신저 (페메) 테마, 배경화면을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시지만

이곳에는 위에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알림 및 소리, 휴대폰 연락처, 스토리, 사진 및 미디어,, 활동 상태, 다크 모드)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페메 할로윈, 사랑테마 를 적용시키려면?

설정이 아닌 대화를 나누고 있는 대상 (채팅) 방에서 해야합니다. 이렇게 상대방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채팅창을 열어서 < 화살표 옆에 있는 친구의 프로필 사진 (프사)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별명, 이모티콘이 나오고, 가장 꼭대기에 보면 '테마' 라고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클릭을 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페메 할로윈, 사랑테마 를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내용을 읽어보면? 채팅창을 직접 꾸며보세요 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홀치기 염색, 프라이드 도 있지만 특별함은 없기 때문에 위에 두개 theme 를 많이 적용시키실 것 같습니다. 



보기에서 페메 할로윈 테마 를 선택해봤습니다.

사진과 같이 호박모양 이모티콘으로 자동 선택이 되어있습니다. 호박머리 (바가지) 이모티콘은? 평상시에는 선택이 불가능한



사진과 같이 보통은 이렇게 경찰, 학사모자, 우주인 등 Emoticon 이 있지만 레어한 이모티콘은? 테 마 를 변경하면 자동으로 이모티콘도 함께 변경이 됩니다. 



페메 할로윈 테마를 적용 후 채팅방 화면입니다.

이모티콘인 호박머리 (바가지)도 사용을 해봤습니다. 주황색, 검정 조합으로 다가오는 Halloween Day 를 맞아 theme 을 변경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페메 사랑테마 적용을 시켜보겠습니다.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친구의 프사 아이콘을 터치한 후



테 마 항목을 손가락으로 탭을 하면?

보기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그중 하트모양 핑크색 사랑테마 가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탭을 해 적용을 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이라면? 보기에 만약 핑크색 love theme가 보이지 않는다면? Facebook Messenger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과거 버전이면 현버전과 연동이 되지 않아 일부 새로운 기능들은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페메 사랑테마 로 바꿨더니, 이번에도 유니크한 이모티콘으로 자동 변경이 됐습니다. love theme 로 변경을 하면? 하트모양 Emotico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theme 을 적용해봤는데요~ 검정색과 주황색 조합인 페메 할로윈 theme 보다 Love Theme가 좀 더 변화가 있어 보입니다. 배경이 진분홍색상에 하트 이모티콘까지 너무나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평소 핑크색 테 마, 배경화면을 선호하시는 분이시라면? 추천드립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메 할로윈, 사랑테마' 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불꽃효과  (0) 2020.12.17
페북 커버사진 삭제  (0) 2020.10.27
페이스북 거리두기  (0) 2020.09.15
페이스북 로그인 코드문자  (0) 2020.09.03
페이스북 메신저 PC 다운로드  (0) 2020.04.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