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 스토리 올리는법

인스타 스토리 올리는법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 스토리 올리는법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가끔 instagram 에서 친구의 페이지에 놀러갈때 보면 좌측 상단에 instagram story 에 불이 들어와있어서 호기심에 어떤 사진을 올렸는지 궁금해서 들어가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 스토리 올리는법' 친구가 아닌 내가 직접 게시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내용도 어려운 내용은 아니고요~ 몇가지 개념만 알고 넘어가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먼저, instagram story 에 (사진, 움짤, 동영상, 멀티미디어) 등을 게시하면? 하루 정도 지나면 '인스타 스토리'에 사라져서 보이지 않고, 새로운 instagram story 게시물을 올려야 합니다. 그러면 기존에 게시했었던 자료는 어디에서 볼 수 있을까요? '보관' 항목에서 (스 토 리, 숨긴 게시물) 중 선택 후 과거의 자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는 다른 친구, 사용자들에게는 보이지 않고, 나에게만 보이게 됩니다. 비공개 처리된다고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instagram Story 게시물을 업로드하게 되면?

'설정' 관리에서 특정 사람에게 회원님의 스토리 또는 라이브 방송을 숨기기 할 수도 있고요, 친한 친구에게만 보이게도 할 수 있고, Facebook에 스 토 리 공유에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기능을 활성화 시켜두면? 스 토 리의 사진과 동영상이 Facebook Story에 자동으로 공유됩니다.

 

 

 

지금부터 인스타 스토리 올리는법 내용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C 환경에서 웹이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 전용 앱을 실행시킵니다. instagram App 실행

 

 

 

위의 사진과 같이 좌측 상단에 보시면 + 내 스토리 라고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카메라 모드로 자동 전환이 되면서 아래쪽에 보시면 다양한 특수효과를 적용한 촬영을 할 수가 있는데요~ (텍스트, 라이브, 일반, BOOMERANG, 수퍼줌, 아웃포커스, 핸즈프리) 효과가 있습니다. 그 위에 칸은 왼쪽부터 (앨범, 플래시, 촬영버튼, 카메라 전면으로 전환, 필름) 이 있습니다. 좌측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내 스토리 숨기기' 특정 사람에게 회원님의 story와 Live Brodcast 를 숨길 수 있습니다. 친한 친구에게만 보여줄 수도 있고요~ 저장에 보면 특이한 기능으로는? 페이스북 Story 공유에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기능이 활성화 되어 페북 story에 자동으로 공유가 된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특수효과 아이콘 중 '아웃포커스' 항목에서 두번째 도구를 클릭하면? 블러 효과를 좌측에 있는 게이지 도구를 이용해 손락으로 강하게, 약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3번째 도구는 위 사진과 같은 효과 입니다. 머라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인스타 스토리 올리는법 으로 위 사진과 같이 별표시 두개 있는 이모티콘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다양한 필름효과를 줄 수가 있습니다. 흑백도 있고, 카메라 필름도 있습니다.  

 

 

 

카메라 앨범에 들어가셔서 선택도 가능하고, instagram story에 게시하고자 하는 마음에 드는 사진이 없으시다면? 즉각적으로 찍어서 게시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그냥 일반으로 사진을 한장 촬영 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위와 같이 나옵니다. 하단 메뉴를 보시면 '내 스토리' , '친한 친구' 그리고 받는 사람이 있습니다. 내 스토리를 터치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사진과 같이 my story 옆에 있는 공유를 터치합니다. 

 

 

 

공유를 선택하셨다면? 하단에 완료버튼이 나타날 것입니다. 친한 친구에게만 인스타 스토리를 공개하기를 원하시면? 내 스 토 리가 아닌 친한 친구만에 공유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Facebook Story에도 하는김에 같이 공유를 원하시면 '공유'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인스타 스토리 올리는법 을 80% 정도 배우신 건데요~ 위와 같이 좌측 상단에는 불이 들어와있습니다. 터치를 하면?

 

 

 

위에는 만든 (생성)시간 정보가 나오고, 만약 다른 사용자, 친구 등이 my instagram story에 들어온다면? 방문자 확인 및 카운트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더보기'에 들어가면?

 

 

저장, 게시물로 공유, 받는 사람, 설정, 삭제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게시물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삭제 후 다시 게시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는 약 하루 정도가 지나면? instagram Story에 게시물이 남지 않고 보관에 자동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확인하는 방법은? 우측 상단에 석삼 자를 터치 후

 

 

여러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그 중에 첫번째 항목에 있는 시계 거꾸로 방향 아이콘 '보관'에 들어갑니다.

 

 

 

과거의 오늘 및 보관된 스 토 리는 공유하지 않는 한 회원님만 볼 수 있다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즉 여기에 보이는 자료는 나 (본인)만 볼 수 있습니다. 비공개 처리됩니다. 만약 공유를 하게되면? 다른 사용자들도 보는것이 가능하빈다. 기본은 Story에 되어 있지만, '보관' 아래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을 터치하면? 스토리와 숨긴 게시물 중 사용자가 어떤 항목을 볼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instagram을 하시다 숨긴 게시물이 있다면?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관된 게시물이 없을 경우에는? 위와 같이 나옵니다.

가로점 세개 버튼을 누르거나 프로필 게시물을 길게 눌러 게시물을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스토리 올리는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1) 2024.03.03
인스타 프로필사진 오류  (0) 2024.01.28
인스타그램 사진저장  (0) 2024.01.13
인스타 라이브 보는법  (0) 2023.12.25
인스타 줄바꾸기  (1) 2023.12.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