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 줄바꾸기

인스타 줄바꾸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 줄바꾸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본문에서는 PC환경,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에서 각각 어떻게 '인스타그램 줄바꾸기'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서 보통의 sns는 pc나 모바일에서 Enter 혹은 return 키를 누르면 줄바꾸기를 할 수가 있는데요~ 아이폰 iphone 환경에서는 리턴 return 키가 키보드 자판에 있어서 쉽게 바 꿀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과 PC환경에서는 이와는 다르게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설명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인스타 줄바꾸기 를 언제 하시나요?

문장의 내용이 긴 장문이 되어 길어질때, 문단을 나눌때? 깔끔하게 보이기 위해서 사용하시지 않으신가요? SNS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instagram 에서는 페이스북 처럼 그렇게 긴 장문을 입력할 수가 없는데요~ 아무래도 해시태그가 메이저인 sns 이다 보니 짧고 간결한 것이 최고 더라고요, 트위터도 긴글은 작성할 수 없게 텍스트 입력에 제한되어 있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Android 기종의 스마트폰 환경에서 인스타 줄바꾸기 를 시도해보겠습니다.

화면과 같이 바탕화면에서 Instagram 전용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다른 사용자의 게시글에 코멘트 (댓글)을 날길때 이모티콘 아래에 보면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이 있고, 옆란을 터치하면 키보드 입력 화면이 나오는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기호, 영문자, 한글인식) 이 있지만 Enter 또는 return 키, 이름 등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필기 인식도구를 사용해도 리턴, 엔터 키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인스타 줄바꾸기 를 할 수 있을까요?

여러 방법이 있지만, 메모장을 이용하시는 방법, 스케줄 캘린더 등 앱을 이용하시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위와 같이 '인스타 줄바꾸기' 로 검색을 하시면?

공백닷컴 이라고 보일 것입니다. instablack 라는 이름의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이 (텍스트, 결과, 줄문자, 불러옴, file, 오늘의커피) 항목이 있는데요~ 텍스트 란에 입력란에다 원하시는 text 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화면과 같이 안드로이드 Android 환경에서도 Instagram 앱이 아니면 키보드 자판에 리턴 아이콘이 있습니다. Enter 키를 터치 해 사진과 같이

Hit

Superstar 

라고 줄 바꾸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다음 복사를 해야하는데요~ 복사를 하기 위해서는? 파란색 '줄바꾸기 자동 변환' 버튼을 한번 터치 하신 후에 '결과' 항목에서 결과 옆에 있는 Copy 버튼을 클릭하시면 방금 입력했던 내용을 쉽게 복사할 수가 있습니다. 복사가 완료되면? 이렇게 Copy Success!! 라고 아래에 문자가 뜹니다. 

 

 

instagram 앱에 들어가셔서 '붙여넣기' 후 이어서 '게시'를 터치 해주시면 인스타 줄바꾸기 한 문자를 게시할 수가 있습니다. 이 과정이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리턴/엔터 키가 없는 것을 이렇게 대체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이번에는 아이폰 iPhone 모바일 환경에서 인스타 줄바꾸기 를 해볼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Android 기종의 스마트폰과 다르게 iPhone Instagram 앱은 조금 다릅니다.

 

 

친구의 instagram 게시물의 댓글 입력창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iPhone 전용 키보드 자판 화면이 나옵니다.

space가 있고, 우측에는 return 키가 보이죠? 리턴은 enter와 같은 역할을 하므로 터치를 하면? 위와 같이

good job

so cool 

이라고 입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모바일 환경에서는 별도로 캘린더 앱을 이용하시거나 사이트에서 복붙을 하지 않아도 instagram 앱에서 바로 줄바꾸기를 할 수 있어서 번거로움이 없더라고요~

 

 

하지만, PC환경은 어떨까요?

위와 같이 운동을 하고 있는 남자에게 good man 이라고 입력을 하려고 하는데요~ 키보드 자판에있는 enter 키를 눌러 보겠습니다.

 

 

pc환경에서 enter/return 키를 누르면? 이때는 인스타 줄바꾸기 가 되는 것이 아니라 바로 '게시'가 되어버립니다. 

결론은? 아래와 같이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맥에서는 텍스트 편집기를 윈도우에서는 메모장 등을 켜놓고 입력하고자 하시는 문자를 위와 같이 입력을 하시고 복붙 (복사하여 붙여넣기) ctrl + C and ctrl + V 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복붙 결과는 위와 같이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Android 기종의 스마트폰에서 instagram 앱을 이용시와 방법은 동일합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이렇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 줄바꾸기' 아이폰, 안드로이드, pc환경에서 각각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사진저장  (0) 2024.01.13
인스타 라이브 보는법  (0) 2023.12.25
인스타 로그인 안하고 보는 방법  (0) 2023.11.23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1) 2023.11.14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1) 2023.11.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