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을 공유드릴까 합니다. instagram 을 하다보면 보통은 내 연락처의 친구를 쉽게 추가할 수가 있지만, 잘 모르는 건너건너 친구의 경우에는? 추천 목록에 뜨는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검색을 해서 찾아야 하는데요~ 검색을 해서 바로 결과가 나오면 좋지만, 연애인 처럼 유명한 인물이 아니라면 검색 또한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인데요~ 인스타 (인기, 태그) 등을 이용해서 사람찾는 방법을 아래에서 소개드리겠습니다. 

 

 

PC 환경에서는 모바일 전용 앱에서 했을때 보다 기능들이 제한되어 있고, 사용하기가 불편함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 시켜주세요.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으로 처음 앱을 실행시키면? 하단 메뉴에 홈에 가있을 것입니다.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하단에 돋보기 모양을 터치 후 검색을 할 수가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를 하려면? 검색기능을 사용해야하는데요~

테마별로 (사람, 스타일, 피트니스, 만화, 음식, 미용, 장식, 쇼핑, 음악) 다양한 장르를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검색시 필터 기능으로는? (인기, 사람, 태그, 장소) 네가지가 있는데요~ 사람찾기를 하려면 (인기, 사 람, 태그) 등을 모두 활용해야합니다. 예를들어) 강다니엘 이라는 인물을 찾고 싶으시다면? 연애인의 경우에는 '인기' 항목에 가시면 결과를 쉽게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결과 리스트를 봤더니 파란색 별 배경에 체크 표시된 인증뱃지가 있는 계정이 보이네요? 이것은 '공식 계정' 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유튜브에서도 채널인증 뱃지 라고 있는데요~ 그것과 만들어진 목적은 같습니다. 어떤 기관이나 브랜드에서 공식 채널이라는 증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그런데 '강다니엘' 연애인의 경우는? 다른 연애인들과 좀 다르게 thisisdaniel_k 공식인증 마크가 있는 계정과 daniel.k.here 라는 두개의 계정이 있는데요~ 현재 LM엔터테인먼트와 골치아픈 법정 소송 문제로 상대 가처분 신청을했다고 합니다. 

 

 

파란색 별표 공식채널임을 나타내는 인증뱃지가 달린 계정 별개로 위에 계정인 'daniel.k.here'가 진짜 강다니엘이 운영하는 자신의 인스타라고 합니다. 설명에 보면 This is the real Daniel.K 라고 진짜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연애인의 경우는 '인기' 항목에서 쉽게 찾을 수가 있지만, 일반인을 찾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람' 탭에서 사용하는 영문 닉네임, 이름 등으로 검색을 할 수가 있는데요~ 원하시는 검색 결과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태그'를 이용한 찾기를 해야합니다. 예를들어) 강다니엘 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을 찾고자 하면? 나 본인이 게시글을 올릴때 태그를 넣는 경우도 있지만, 주로 다른 사용자들이 특정 인물을 언급할때 태그 등을 넣기 때문에 

 

 

위와 같이 다른 사용자들이 넣은 태그들을 이용해 단서를 찾아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가 상당히 어렵죠? 연애인 같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배우 한예슬 님을 검색하고 싶다면? 그냥 '한예슬' 이라고 검색을 하면 공식 계정을 의미하는 파란색 뱃지만 찾으면 쉽게 찾 을 수가 있습니다. 

 

 

한예슬 씨의 공식 인스타계정 아이디는? han_ye_seul_ 입니다. 

별루 찾 는것이 어렵지가 않지만, 일반인 이름인 '이다빈'을 찾고자 한다면?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으로

이다빈 이라는 이름을 처음에 계정을 생성할대 넣으 사용자의 경우에는? 검색 결과에 쉽게 나와서 찾 기가 수월하지만, 영문을 넣거나 사진도 바탕화면과 같이 풍경 사진같은 것만 들어있고, 타임라인에 아무런 자료가 없다면? 정말 찾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인기 나 사람 항목에서 찾을 수가 없다면? 태그 항목에서 다른 사람이 내가 찾고자 하는 인물을 언급했는지, 같이 모임을 했었던 장소, 시간, 날짜 등을 가지고 혹시라도 코멘트 (댓글)을 남긴 것이 단서를 찾아야 합니다. 이다빈 이라는 인물을 찾고 싶고, 태그를 이용해서 가장 많은 게시물이 있는 첫번째 항목 태그에 들어가봤습니다. 

 

위와 같이 '이다빈'은 얼마전 i'm so hot 으로 컴백한 모모랜드 MOMOLAND의 연우 양의 실명 이름입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가장 인기 게시물에는 모모랜드 연우 양의 사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찾고자 하는 인물이 연애인 이름과 겹치게 되면 원하는 결과를 찾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자료가 많아서 다 봐야지만 알 수가 있는데요^^; 인기, 사람, 태그 로도 못찾는다면? 현재 찾고자 하시는 분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드시지 않았거나 만들었는데, 댓글 등 코멘트를 남긴 적이 없어서 거의 활동을 하시지 않는 경우일 것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줄바꾸기  (1) 2023.12.12
인스타 로그인 안하고 보는 방법  (0) 2023.11.23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1) 2023.11.12
인스타 스토리 캡쳐 알림  (0) 2023.11.02
인스타 프로필사진 확대  (0) 2023.10.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