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알캡쳐 다운로드

알캡쳐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알캡쳐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온라인에는 정말 다양한 capture 도구,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저는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앨캡쳐를 사용하는 편인데요~ 이유는? 다른 프로그램에서 없는 스크롤 캡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뉴스 자료를 수집하거나 어떤 논문을 작성할때 모아야 할때는 (웹사이트, 블로그, 지식인, 전문서적)등 검색포털 사이트의 각 영역이 모두 보이게 scroll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전체 화면이 보이게 capture를 할때가 많은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스크롤capture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알캡쳐 다운로드' 및 간단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스트소프트 에서는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들을 많이 개발을 한 곳인데요~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점은 정말 장점이지만 한가지 단점 아닌 단점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ALCapture 의 가장 최신버전은? 2.66 이고, 2019년 07월 30일날 마지막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특징상 맥킨토시나 리눅스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Windows (XP, Vista, 7, 8, 8.1, 10) 32/64 bit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program 입니다. 그리고 사용환경은? 인텔 펜티엄 2 450MHz 이상이니, 요즘나오는 최신 컴퓨터, 혹은 구형 노트북에서 사용을 하셔도 잘 작동해, 전혀 무겁다고 느끼거나 그러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ALCapture는? 모니터 화면 안에 어떤 것이든 순간 보이는 그대로를 캡쳐 할 수 있는 스크린 capture 프로그램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그리기 도구, 편집툴 지정, 꾸미기, 화면 capture 단축키 지정, 최근 캡 처 목록 확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알캡쳐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구글에서 검색을 합니다. 

altools 다운로드 에서 alcapture 순서대로 들어가셔도 좋습니다. 



ALCapture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소개 글 및 주요 기능, 버전 히스토리가 보이는데요~ 달걀모양 아이콘 옆에 보시면 가장 최신버전은? 2.66 으로 2019년 07월 30일날 있었습니다. 설치파일 크기는 7.6MB로 매우 적습니다. 알캡쳐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설치하기'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웹 좌측 하단에 보시면 ALCapture266.exe 파일을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받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파일 열기 - 보안 경고가 뜹니다.

게시자는 이스트소프트 ESTsoft Corp. 입니다. 유명 압축 프로그램인 '알집'을 만든 그곳입니다. '실행'을 클릭합니다. 




간편한 순간포착 ALCaputre 2.66 , 설치 파일을 준비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화면이 나오면? 약 3~7초정도 기다리면 다음 화면이 나타납니다. 




가장 처음 나타나는 화면은?

라이선스 계약 동의 창입니다. 라이선스 계약내용을 읽어 보십시오. 설치를 계속 하시려면 아래의 계약 내용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빠르게 내용을 읽어보시고 아래에 '동의'를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 단계에서는?

설치 시작 버튼이 있고, 위에서 말씀을 드렸었던 이스트소프트 의 모든 프로그램의 단점아닌 단점이라 할 수 있는 점으로는? 그냥 '설치 시작' - '다음' 완료를 하게되면? 여러 프로그램들이 나도 모르게 설 치가 되는 그런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도 구글이나, 네이버가 아닌 zum 이 홈페이지로 변경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같은 자동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들은? 사용자가 설 치 과정에서 '체크해제'만 해주시면 간단 해결이 됩니다. 그런데 제가 단점 아닌 단점 이라고 말씀을 드린 이유는? 이 프로그램, 설정 등을 하게되면 어떤 사용자분에게는 평소 사용을 하시던 프로그램이고, 검색 사이트 이기 때문에 불편함, 단점이 아닐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program 을 install한다고 해서 바이러스, 악성코드, 멀웨어 등에 감염이 되는것도 아니고, 문제가 될 것이 없습니다. 그냥 평소와 다른 환경으로 바뀌는것, 추가로 program들이 install된다는 점이 불편한 것입니다. 우측 하단에 '알툴바 추가 설 치'에 체크를 해제 하신 후에 설 치 시작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설 치 방법 선택' 창이 뜹니다.

아래에 '위메프/하프클럽 - 제휴 서비스 추가' 와 'zum을 홈페이지로' 에 자동 체크가 되어있을탠데요~ 체크해제를 하신 후에 '빠른 설치'를 클릭합니다. 




알캡쳐 다운로드 후 설치과정에서

위와 같이 '설치중' 이라고 뜨고 초록색 막대기에 초록색불이 모두 다 차면 100% 되어 완료가 되는데요~ 



멀 자꾸 install 하라는 창들이 참 많죠?

이것이 단점 아닌 단점 입니다^^; 이번에는 알약으로 pc를 지켜달라고하네요^^; 기존 무료 백신으로 알약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설치되어 있으신분들은 체크해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해서 알캡쳐 다운로드 후 설치를 모두 마쳤습니다.

왼쪽부터 이스트소프트 프로그램입니다. alzip , ALPDF 가 있습니다. 로고 디자인이 언제보아도 정말 귀엽게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이제 설치도 마쳤으니 program 실행을 시켜보겠습니다. 



ALCapture 실행 후 네이버에서 '천안 교차로 부동산'을 검색해봤습니다.

웹사이트 영역에는 홈페이지가 나오겟고, 뉴스에는 최근 뉴스자료, 우측 상단에는 뉴스토픽 등 자료가 나오겠죠? 




다른 Capture 프로그램에도 공통으로 있는

직접지정 캡쳐가 있고요~ 창, 단위영역, 전체화면, 지정사이즈 그리고 ALCapture에만 있는 스크롤 capture가 있습니다. 직접지정을 하면? 말그대로 사용자가 현재 화면에서 직접 지정해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직접지정, 창, 단위영역, 전체화면, 지정사이즈) 캡 쳐 기능은 사용하기가 아주 쉽게 때문에 추가적인 설명을 하지 않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인 스크롤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ALCapture 실행창 에서 '스크롤'을 선택 합니다. 




사진과 같이 현재 열려있는 웹 페이지에서 시작 화면에서 '스크롤'아이콘을 한번 클릭 후 마우스를 화면에 갖다대면 '스크롤 캡처할 영역을 선택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때 마우스 왼쪽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그때부터 캡쳐가 시작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마우스 휠을 이용해 아래로 끊김없이 천천히 내려야 합니다. 몇번 해보시면 결과창을 보시고 감을 아실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알캡쳐 는 결과창이 나와 스크롤 기능을 사용하면? 우측에 scroll 이 있습니다. 아래로 내리면?



아래 부분에 캡.쳐 한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최근 캡 쳐 목록에서 원하는 스크린샷 찍은 이미지를 수정할 수도 있고, 원치 않으면 X를 눌러 삭제하고 새로운 캡 쳐를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결과창에서는 꾸미기 도구를 사용해 (크기변경, 자르기, 보정, 필터 및 각종 효과와 글상자, 스티커, 액자 툴)을 이용해 단순 편집을 할 수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고, Scroll 스크롤 캡쳐는 정말 굿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알캡쳐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모바일 드라이버  (0) 2019.10.31
아이튠즈 다운로드  (0) 2019.10.18
블루스택4 다운로드  (0) 2019.09.21
네이버 클리너 다운로드  (0) 2019.09.14
NOX 앱플레이어  (0) 2019.09.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