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LG 모바일 드라이버

LG 모바일 드라이버

· 댓글개 · 포히드너


LG 모바일 드라이버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엘지 휴대폰을 새로 구입하시고 USB를 이용해 모바일과 PC를 연결해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을 넣거나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전용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어떤 전자기기 든지 펌웨어 라는 프로그램이 있고, 하드웨어적으로 작동이 되는 부분이 있지만 이는 아주 기본적인 것입니다. 마우스의 경우에는? 왼쪽, 오른쪽 클릭과 휠 정도는 사용할수 있지만 하드웨어 기기가 가지고 있는 다른 특수한 기능 버튼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하셔야지만 모든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엘지 휴대폰 역시 음악, 동영상, 사진 등을 PC에 연결해 데이터를 옮기거나 백업을 할때 Driver가 필요한데요~ 만약 LG 모바일 드라이버가 없다면? '알수 없는 장치'로 인식을 하거나 'PC에 연결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LG 모바일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저는 전자제품을 구입할때 중요하게 보는 것은? 내구성인데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이 큰 부분으로 중요한 요소이지만 아무리 해외 고가의 메이커? 브랜드 제품이라 할지라도 내구성이 좋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함께 보는 것이 A/S 무상보증 기간입니다. 국내에 있는 삼성, 엘지 등 대기업 제품들은 내구성은 보통 정도이지만 이런 무상보증 기간 안에서는 고장이 나거나 했을때 어려움 없이 A/S 수리를 받을 수 있어서 브랜드 이미지 평판을 보고 제품을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대기업 엘지 전자는? 

온라인에서 사용자들이 쉽게 고장원인, 해결을 할 수 있게 별도의 고객센터 홈페이지가 있어, 이곳에 들어가면? 전용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거나, 매뉴얼 기기 조작법 등을 쉽게 내려받을 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LG 모바일 드라이버 를 다운로드 하려면? 구글에서 영문 또는 한글로 'lg전자' 라고 검색을 하면 바로 공식 홈페이지 주소가 뜹니다. 마우스로 클릭 후 들어가면? 



엘지전자 홈페이지 화면이 나오는데요~

위에 상단 항목중 'LG 모바일 드라이버' 를 내려받기 위해서는? 모바일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합니다. 


예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요, 뷰티/액세서리 도 있더라고요~ 



[모 바 일] - [다운로드센터]

위의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LG 모바일 드라이버 를 다운로드 받으려 봤더니~

제품구분에서는 자동으로 '스마트폰' 항목에 선택이 되어 있고, 옆에 제품명(모델명) 아래에는 최근 엘 지의 스마트폰인 V50S ThinQ (자급제용) LM-V510N , 엘지 Q70 (자급제용) LM-Q730N, 엘 지 X2(2019) 자급제용 LM-X220N 이 보입니다. 파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아래로 마우스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내리면?




LG 모바일 드라이버 인 '엘지 United Mobile Driver (엘지 360 캠 포함)' 이 보일 것입니다. 엘지 United Mobile Driver는 사용자의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최신 버전의 휴대폰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 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내용의 Driver는 엘지 Bridge 를 받으셔야 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과 연동해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때 쓰는 앱 입니다. (사진, 동영상) 등을 옮길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엘지 스마트폰을 최신 버전의 펌웨어,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 할때는 유나이티드 모 바 일 드 라 이버 를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install을 위해 다운로드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구글 크롬 Chrome 의 경우에는?

좌측 하단에 파일이 보이지 않고, 계속 눌러도 진행이 안될 때는? 우측 상단을 보시면 사진과 같이 방패 모양 아이콘에 X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이건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가 차단됨' 으로 보안 기능에 위해 차단될때 이 표시가 나오는데요~ '이 페이지가 인증되지 않은 소스에서 스크립트를 로드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라고 설명이 있고, 진행이 되게 하려면? '안전하지 않은 스크립트 로드' 파란 글씨의 문구를 마우스로 한번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다운로드 버튼을 마우스로 다시 한번 클릭을 시도해보세요.




이렇게 LG 모바일 드라이버 를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일은 압축형태가 아닌 exe 실행 파일로 받을 수 있고요~ 내려받기가 완료되고 마우스로 한번 클릭해 실행을 시키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게시자는 엘지 Electronics Inc 입니다. 열려면? '실행'을 누릅니다.



설치시 사용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install 하시려는 Driver는 최신 버전 업데이트를 할때 필요한 Driver 입니다. 사용언어 환경에서는? 자동으로 '한국어'로 선택이 되어 있고요~ 만약 일본어, 영어 , 중국어 등으로 변경을 원하시면? 체크를 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설치 준비 InstallShield 마법사가 설치를 준비하는 동안 기다리십시오. 창이 뜹니다. 초록색 게이지 바가 100%가 되어 멈추면?




위와 같이 LG 모바일 드라이버 install 창이 뜹니다.

설치합니다. 계속하려면 다음 단추를 누르십시오. 안내에 따라서 '다음'을 누릅니다.




위와 같이 초록색 게이지 바가 100%가 되어 가득 차면?

소요시간으로는 컴퓨터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40초~ 2분 정도 소요되는것 같습니다. 용량이 그리 크지 않더라고요-




위와 같이 LG Mobile Driver- InstallShield Wizard 

엘지 모바일 드라이버 성공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라고 영문으로 나옵니다. 이렇게 전용 Driver 를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현재 사용하고 계신 엘지 스마트폰을 USB를 이용해 pc에 연결하면 드 라 이 버가 '알 수 없는 장치' 가 아닌 정상 적으로 인식을 하게되고, 최신버전으로 펌웨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LG 모바일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무비메이커 2019 다운로드  (1) 2019.11.29
유니콘 https pc  (0) 2019.11.20
아이튠즈 다운로드  (0) 2019.10.18
알캡쳐 다운로드  (0) 2019.09.27
블루스택4 다운로드  (0) 2019.09.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