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nstagram 을 사용하시는 유형에 따라 본인의 인스타를 운영하시지 않고, 주로 친구들, 관심사가 비슷한 사용자들의 search 하는 용도로 쓰시는 분이 있을것 같은데요~ 저도 계정만 만들어놓고, 잘하진 않고 연예인, 모델, 데일리 패션 등 정보를 얻을때 instagram을 합니다. 최근 검 색창에 보면? 자주 사용하는 키워드가 쌓이게 되어 한번 정리를 해줘야 할때 기록 삭제를 해주면? 검 색 창에 이전에 검 색 했던 기록들을 모두 없애기 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아래에서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서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하는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저처럼 따로 instagram 계정만 있고, 주로 정보 수집? 검 색용으로 계정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키워드가 있을 것입니다. 데일리패션, 방송중, 분위기좋은카페, 맛집 등 정말 많은 keyword 들이 있는데요~ 저처럼 사용하시는 키워드가 많지 않으시다면? 검 색 기 록을 삭 제 하지 않고 그냥 두시면? 하단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키보드 입력을 하지 않고도, 최근 자료를 검 색할때 정말 편리한데요~ 만약 사용하시는 관심사 키워드가 많으신 분들은? 화면에 꽉 찰 정도로 keyword 들이 쌓이면? 한번쯤 정리 (초기화)를 해주시면 instagram 에서 정보 찾기를 할때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Android 환경에서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하는 방법 입니다.

사진과 같이 Instagram 앱을 터치 해 실행을 시킵니다. 

 

 

 

그러면 기본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하단에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상단에는 (인기, 계정, 태그, 장소) 항목이 있고 아래에는 본인이 Search 한적이 없지만, 연예인, 광고 계정 등이 추천에 보이는데요~ 이 항목을 보이지 않게 하려면? 우측에 X를 눌러 화면에서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 화 면이 오늘 내용입니다. "최근 검색" 항목 아래에는 이전에 instagram 에서 검 색 했던던 키워드 들이 여기에 나옵니다. 저는 데일리룩, 방송댄스 등을 Search 했으므로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단어가 많다면? 화면에 꽉 차서 보기가 나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개별 키워드를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우측에 X 작은 표시가 있죠? 이 항목을 터치하면 해당 키워드를 없애기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그냥 초기화 하는 방법은 없나요?

지금부터 설명하겠습니다. 개별 키워드를 없애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X를 눌러 제거하시면 되는데요~ 너무 Search 한 키워드가 많다면? 한번에 여러번을 눌러야 겠죠? 이같은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안드로이드 Android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를 위해서는?

하단 사람모양 아이콘 터치 > 우측 상단에 석삼 한자를 터치합니다. 

 

 

 

보관, 네임 태그, 저장됨, 친한 친구, 사람 찾아보기 항목이 보이는데요~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가셨다면?

다른 항목을 보지 마시고, '보안' 항목을 터치합니다. 

 

 

 

설정 > 보안 > 검 색 내역 지우기

데이터 및 내역아래에 찾으시는 항목이 있습니다. 위에 순서대로 하면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를 할 수가 있습니다. 

 

 

 

검색 내역 지우기 항목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파란글씨로 '검 색 내역 지우기' 라고 나옵니다. 아래 설명을 읽어보면? 검 색 내역을 지워도 검 색한 계정이 추천 결과로 계속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개별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렸었죠? 개별 제거는? 우측에 X를 눌러 쉽게 없애기 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단계에서 파란색 문구를 누르면?

검 색 내역을 지우시겠어요? - 이 작업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동작을 계속 하시길 원하시면? 파란 문구로 적혀있는 '활동 기록 지우기' 항목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기본 화면에서 하단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터치했을때 이렇게 '추천' 에는 이전에 검.색 했었던 키워드 들이 뜨지만, 최근 검 색 에는 모든 keyword가 초기화가 됩니다. 개별 keyword를 없애기를 원하시면? 우측에 x를 눌러 제거를 해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안드로이드 (Android)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하는 방법 내용이었습니다. 아래는 아이폰 환경에서 하는 방법 입니다.

 

 

iPhone 환경에서 하는 방법도 Android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할때와 큰 차이가 없는데요~

먼저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를 하기 위해 'instagram' 앱을 실행합니다.

 

 

 

하단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과거에 search 했었던 기록들이 나옵니다. Android 안드로이드에서 했었던 것과 같이 개별 keyword를 없애기 (제거) 하시려면? 우측에 x를 눌러 주시면 화면에서 사라집니다. 

 

 

 

아이폰 iPhone 환경에서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하기 위해서는?

우측 하단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이어서 우측 상단에 석삼 한문을 터치합니다. 

 

 

 

(보관, 내활동, 네임 태그, 저장됨, 친한 친구, 사람 찾아보기) 항목이 보이지만

최상단에 위치해 있는 '설정'에 들어갑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설정' > '보안'에 들어갑니다. 

안드로이드와 똑같습니다.

 

 

로그인 보안에 (비밀번호, 로그인 활동, 저장된 로그인 정보, 2단계 인증)은 보지 마시고 아래에 있는 

설정 > 보안 > 데이터 및 내역> 검색 내역 지우기

위의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파란색 '검 색 내역 지우기' 항목을 터치합니다. 

 

 

 

검색 내역을 지우시겠어요? 삭제하면 취소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동작을 수행하고자 원하시면? '모두 지우기'를 터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폰 환경에서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추천에는 과거에 search 했었던 항목들이 주로 뜹니다. 화면에서 사라지게 하려면? 우측에 x를 눌러 개별 제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안드로이드, 아이폰 환경에서 각각 하는 방법을 배워봤느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0) 2023.06.05
인스타 맞팔 확인  (0) 2023.05.26
인스타 추천게시물 안뜨게  (0) 2023.04.13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0) 2021.04.03
인스타 카테고리 추천  (0) 2021.03.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