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nstagram 에서 (친구, 지인)의 Highlight 를 보는데 제목 텍스트가 보이지 않고 투명한 공백으로 되어있는 것을 보신적이 있으실탠데요~ 처음 보시는 분들은 어떻게 했지? 라고 궁금해 하시는데요~ 사실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고 정말 간단합니다. 어몽어스 라는 모바일 게임에서 투명닉 을 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넣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모바일용 인기 게임인 어몽어스 Among Us 를 하시는 분들은 투명닉의 정체에 대해서 아실탠데요~ 평소에 그냥 투명닉이 아니라 스토리나 하이라이트 꾸미기에만 관심이 있으시다면? 특수문자 공백에 대해서 잘 모르실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제목(이름)을 투명하게 놓는 이유는? 아무래도 주변인들 (지인, 친구, 이성, 남녀사친)에게 관심을 받기 위해서 일것 같은데요~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먼저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추가 하는법 부터 배워보겠습니다.

 

instagram 은 사용하시는 휴대폰, 계정에 따라 같은 계정이라도 ui 가 다를 수 있는데요~ 하단에 릴스 동영상 아이콘이 있는 경우, 위의 스크린샷 처럼 구버전 Ui 를 사용하는 경우, 버전의 차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instagram Highlight 추가 를 하는 방법은? 스토리 게시물을 만들어 줘야 하는데요~ + 플러스 아이콘을 누르거나 좌측 상단에 본인의 프사 아이콘을 클릭 후 사진을 첨부 후 스토리 게시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은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되는데요~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추가 를 하기 위해서는?

스토리에 게시물이 하나 이상이 있어야 합니다. Story Highlight 를 클릭하면? 스토리에 게시물이 0개 이면? 첨부한 두번째 스크린샷과 같이 나옵니다.

 

이런 이유로 스토리 게시물 부터 하나 올려주셔야 하는데요~

스크린샷과 같은 풍셩 사진을 하나 첨부해서 스토리를 올리려면? 간단한 편집 도구로 수정을 해주셔도 되고, 편집 꾸미기를 마치셨다면? '받는 사람'을 Click 합니다.

 

그러면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내 스토리' 항목에 [공유] 버튼을 Click 후 이어서 완료를 누릅니다. Highlight에 추가 아래로 화살표를 누르고, 제목(이름)을 넣으면 끝입니다. 만약 여기서 하이라이트에 추가 를 눌러 제목(이름)을 넣지 않고 그냥 완료를 누르신 분들은?

 

위와 같이 좌측 상단에 방금 게시한 스토리 아이콘을 클릭 후 들어가야 합니다.

 

하단 메뉴중에서 '하이라이트'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제목(이름)을 넣어줄 수 있는데요~ 제목(이름)을 입력하지 않고 그냥 추가를 누르게 되면? 한글로 'highlight' 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저는 제목(이름)을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이라고 오늘 주제를 넣고 추가를 했습니다.

 

위와 같이 Highlight 에 추가됨 이라고 떳다면? 완료를 Click 하고

이제 오늘의 주제 내용으로 들어가서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프로필 편집 항목 바로 아래에는 동그라미에 이미지와 Highlight 게시물 제목이 보일 것입니다. 제목이 들어가는 입력란에는 특수문자 등을 넣지 않고는 일반적으로는 공백 으로 둘 수 없는데요~ 

 

지금은 제목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이제 수정 작업을 해줄 것입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을 넣기 위해서는?

하단에 [더 보기]를 Click 합니다.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면?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수정 에 들어갑니다.

 

스크린샷과 같은 이름 입력란에 두고

멀티태스킹 기능을 이용해 홈 화면으로 빠져나와서 

 

아이폰은 사파리 Safari 앱을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은 인터넷 앱을 실행 후 구글에서 'www.compart' 더블유더블유쩜 컴파트 라고 영문으로 입력 후 직접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통해 컴파트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compart.com 컴파트 닷컴 사이트에서는?

유니코드 캐릭터 " " U+3164 특수문자 (공백)을 만들수 있는 특수문자를 복붙 (북사하여 붙여넣기)해서 쓸 수 있는 네모진 상자가 있습니다.

 

네모진 정사각형을 손가락을 이용해 꾹 길게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이 '복사하기'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복사하기를 클릭 후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넣는 방법 입니다.

위와 같이 제목(이름)입력란에 기존에 적혀있는 텍스트를 백스페이스바를 눌러 모두 지워주신 다음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넣기 완료한 스크린샷 입니다.

동그라미 아이콘 사진 옆에는 제목(이름) 이 보이지 않고, 그 옆에는 게시물을 올린 시간이 나옵니다. 이름이 보였다가 보이지 않으니 조금 이상하기도 합니다.

 

평소에 잘 사용할 일이 없지만 특별한 날에는 깜짝 이벤트성으로 특별한 사진을 instagram Highlight 게시물로 올려놓고 이름(제목)을 투명닉 으로 해놓으면 클릭률을 올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특별한 날에 이벤트성으로 주변 지인분들에게 테스트해 반응을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넣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0) 2023.05.05
인스타 추천게시물 안뜨게  (0) 2023.04.13
인스타 카테고리 추천  (0) 2021.03.07
인스타 반짝이 필터  (0) 2021.02.22
인스타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0) 2021.01.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