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Phone 도 Android 처럼 스마트폰 환경에서 wi-Fi 공유해서 노트북 사용이 가능한데요~ 지하철, 도서관, 공공장소에서 [Wi-Fi] 모드를 열면? 열려있는 AP를 보면? 그 이름들이 다양한데요~ 닉네임으로 만드신 분, 본인 실제 실명을 적으신 분, 연인끼리 사용하는 그런 별칭 같은걸로 적어놓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이번 ios 13 업데이트가 되면서 기존에 (Bluetooth, USB) 두가지 방법으로 연결이 된다는 아래에 설명 글이 더이상 나오지 않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iPhone Hotspot 은 언제 사용할까요?

현재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의 이용요금제가 '무제한 데이터'라고 하셔도~ 태블릿 PC, 노트북, 스마트와치 등 디바이스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Wi-Fi 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iPhone 외에 다른 전자기기에서도 인터넷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무선 테더링 기능이 'Hotspot' 기능입니다.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전에

구글에서 '아이폰 핫스팟'을 검색하면? 구글 공식사이트에서 Hotspot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는 페이지가 있는데요~ 마우스를 클릭 해 들어가면?

 

 

 

위와 같이 HotSpot 연결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Bluetooth, USB 입니다. 예전에는 오른쪽 사진과 같이 개인용 핫스팟을 활성화시키면 아래에 Wi-Fi, 블루투스, usb 설명글이 나왔었는데요~ iOS 13 을 설치하고 나니 더이상 이 설명이 뜨지 않더라고요~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를 하기 전에

기본 개념인 iPhone Hotspot 연결 하는 방법부터 설명을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설정] 에 들어가시면?

Wi-Fi, 에어플레인, 블루투스가 있고, 바로 그다음 항목에 초록색 바탕화면 아이콘인 personal hotspot 이 있습니다. 기본 상태는 [끔]으로 되어 있는데요~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사용자가 암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iPhone의 personal Hotspot 이 사용자의 iCloud 계정에 로그인된 기기에 인터넷 접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라고 설명이 있고,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연결 허용 에서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활성화'가 되고 반대로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사진과 같이 '비활성화' 됩니다.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위와 같이

1. Wi-Fi 및 Bluetooth 켜기

2. USB만 사용

두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첫번째 항목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기능을 모두 사용하는 것이고요~ ap에서 검색이 되게 하려면 1번 항목을 터치해주셔야 합니다. 

 

 

iPhone personal Hotspot 기능이 활성화가 되면?

단추가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야 하고 초록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노트북 환경에서 Wi-Fi 아이콘을 클릭 하니

위와 같이 Ap 들 목록이 보이는데요~ 이름을 변경하기 전에 현재 사용중인 '매직' 이 iPhone personal hotspot 으로 생성한 AP 입니다. 자물쇠 모양과 두개의 클립? 모양 아이콘이 바로 핫 스 팟 아이콘 입니다. 

 

 

 

접속을 하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꼭 비번을 입력해야지만 접속 가능한 것이 아니라 초기에 만드실때 암호를 넣으면 비번을 넣어야 하고, 암호를 넣지 않으면 누구나 접속할 수가 있습니다. 

 

 

iPhone personal hotspot에 접속을 하면?

wi-fi 아이콘 모양이 클립 모양 아이콘으로 바뀝니다. 현재 핫 스 팟에 연결 상태를 의미합니다.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연결 후에는 달라지는 점이라면?

이렇게 위쪽에 두개의 클립 모양 아이콘이 보이고, 파란색 바가 보입니다. 지금까지 기본적으로 아셔야 하는 iPhone personal hotspot연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번에는 오늘 주제인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iPhone personal hotspot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설정] - [일반] 위의 순서대로 들어가야 합니다. 

 

 

 

일반 탭에 들어가셨다면?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를 하려면?

[정보] 항목을 터치 해주세요.

 

 

그러면? 사진과 같이 소프트웨어 버전 위에 보시면 이 름 항목이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매직' 으로 되어 있죠? 이제 '매직' 을 '포히드너' 로 변경해보겠습니다.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를 하면?

이 름 항목을 터치 후 원하시는 이 름을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입력하셨다면? 완료를 누릅니다. 

 

 

노트북, PC 환경으로 와서 Wi-Fi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방금전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한 Name이 표시가 됩니다.

포히드너 로 나오고 옆에는 자물쇠와 두개의 클립을 이은 아이콘 모양이 나옵니다. 클릭 후 패스워드를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기존 와이파이 아이콘에서 두개의 클립 모양 아이콘 모양으로 와이파이 모양이 변합니다. 현재 hotspot에 연결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wi-fi 를 생성 후 다시 예전과 같이 테더링 기능을 끄고 싶으시다면? 설정에 가셔서 핫 스 팟에서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 신후에 와이파이랑, 블루투스를 모두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