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Phone Auto-brightness 는 iOS 13 이전의 모델과 이후 신제품 모델에 운영체제에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여러 부분이 변했지만 화면의 '자동 밝기' 조절하는 부분이 이전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아이폰 자동밝기 기능이란? 상황에 알맞게 자동으로 화면의 밝 기 를 어둡게, 밝게 조절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수동으로 조절을 하더라도 해당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조절이 되버립니다. 장점이라면? 환경에 알맞게 디스플레이의 brightness를 조절해주지만 어떤 경우에는 너무 밝게 조절이 되고, 너무 어둡게 설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Auto-brightness 기능을 활성화 시켜두면? 배터리 사용 시간과 장기적인 디스플레이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끄기 를 해놓고 수동으로 조절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iOS 13 이전의 모델과 그 후의 신제품 모델에서 설정법이 달라 참고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사실 초창기의 모델은 iPhone Auto-brightness 기능을 설정한채로 그냥 사용을 했었습니다. 게임을 하거나 유튜브 영상을 보거나 하면 많은 배터리 소모를 하기 때문에 별차이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설 정을 하려면 귀차니즘이 있었는데요~ 아래에는 iPhone 5 구형 모델이죠?

 

 

iOS 13 운영체제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많은 편의사항들이 개선이 되었는데요~ iPhone 5 의 경우에는 설치할 수 있는 가장 최신 소프트웨어로는? ios 10.3.4 이기 때문에 어떤 기능면에서도 예전에 초창기의 모델과 비교했을때는 물론 차이가 있지만 iOS 13 이후의 모델과도 또 차이가 있습니다. 

 

 

iPhone 5 구형 모델의 경우에는 보시는것과 같이

설 정 > 디스플레이 및 밝 기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를 할 수 있는 동그라미 아이콘이 있습니다. 기본설정은 동그라미 버튼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 '활성화' 모드로 되어 있는데요~ 해당 기능을 사용을 원치 않으시다면? 아래와 같이 

 

 

동그라미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 '비활성화' 모드로 끄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으로 화면의 brightness 등을 조절되는 것을 꺼리신다면? 해당 기능을 위의 사진과 같이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구형 모델에서는 디스플레이 관련 기능을 아주 간단하게 셋팅 및 제어를 할 수가 있었는데요~ iOS 13 을 설치할 수 있는 모델부터는 여러가지 추가 기능들이 생기면서 기존에 있던 기능들이 다른곳에 들어가서 설정을 해야하고 조금 복잡한 감이 없지 않습니다.

 

 

지금 현재로 구형모델에 해당이 되긴 하지만 iPhone 7+ 모델인데요~ iOS 13 을 설치가 가능한 모델이고요 위의 iPhone 5와 어떻게 달라졌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설 정'에 들어가는 것은 동일합니다.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설정을 하려면?

구형모델에서는 '설 정'에 먼저 들어간 다음 '디스플레이 및 밝기' 에서 간단히 조절을 할 수가 있었는데요~

 

 

iOS 13 을 설치할 수 있는 iPhone 7, 7+, 8, 8+, X, XS, XS MAX, XR, 11, 11 pro, Plus 등 모델에서는 위와 같이 화면 스타일, Night Shift 기능이 새로 추가가 되면서 (라이트 모드, 다크 모드)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고, 자 동 항목에 동그라미 버튼을 활성화 시키면? 사진과 같이 

 

 

화면 스타일을 시간에 따라서 일몰부터 일출까지, 사용자 시간 지정 등을 할 수가 있고,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와 관련된 설 정은 이곳에서 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iOS 13 이후의 iPhone 전모델에서는 위와 같이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를 하려면?

설 정 > 손쉬운 사용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손쉬운 사용 항목에서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항목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여러 편의기능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맨 아래쪽에 보시면 '자동 밝기'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오른쪽에 동그라미가 위치해 있어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있는데요~ 동그라미 위치를 아래와 같이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시면 초록색 불이 꺼지면서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배터리 사용 시간에 영향을 줘 보다 많은 시간 동안 스마트폰 활동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애플의 가장 최신 기종모델인 iPhone 11 Pro 제품입니다.

어떻게 변했을까요? 7+와 동일한 iOS 13 을 설치할 수 있는 모델인데요~ settings에 들어가면?

 

 

기본적인 아이콘 구조는 유사하나 Face ID 및 암호 항목이 추가가 됐고, 지문인식 기능이 없고, 안면인식으로 지문인식 기능을 대체되었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에 들어가면?

 

 

iPhone 7+ 모델의 환경과 별반 다를게 없어 보이지만

True Tone 트루톤 이라는 기능이 추가가 됐습니다. 이것이 무엇이냐면? 쉽게 말씀을 드리면? display 를 주변광에 맞춰 색상이 다른 환경에서도 일관적으로 보이도록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동영상, 사진 등을 편집할때 색온도 를 생각하시면 쉬울것 같습니다. 이 기능 역시 개인적으로는 끄기 해놓고 사용을 하는것이 더 올바른 색상 표현을 해준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왜그러냐면? DSLR 카메라나 일반 디카 에서 자동모드로 사진을 찍었을때를 생각해보시면 이해가 빠를 꺼라 생각합니다. 주변 환경에 따라 프로세서가 생각하기에 알맞는 색을 맞춰주기 때문에 사람의 눈으로 표현되는 색상과 컴퓨터가 생각하는 색상과는 당연히 차이가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개인적인 이야기일 수 있지만 제가 사용을 해본바로는 정확한 색표현을 하기 위해서는 True Tone 기능을 끄고 색온도 를 맞추는 것이 영상, 사진 편집시에 도움이 됩니다. 맥북 프로에서도 기능이 있는데요, 저는 무조건 끄기 해놓고 사용을 합니다. ^^; 

 

 

iOS 13 을 설치할 수 있는 애플의 아이폰 모델들은?

자동밝기 끄기 를 하려면? 설정 > 손쉬운 사용에 들어가야 합니다.

 

 

손쉬운 사용에서는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항목에 들어갑니다.

 

 

iPhone 7+ 에서 했었던것과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는데요~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는 기본은 위 사진과 같이 동그라미 버튼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 초록불이 들어와있는데요~ 동그라미 버튼의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해제, 끄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0) 2024.02.06
아이폰 통화중 녹음  (0) 2024.01.26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0) 2023.12.30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0) 2023.12.24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0) 2023.12.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