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Phone 7 이하의 구형 기기인 (5, 6, 6s) OS는 iOS 10 환경이고 홈버튼이 있는 모델에서 가끔 있는 오류로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제가 있는데요~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중요한 문제라면? RAM, 하드용량으로 인해 모바일 게임을 하다가 랙이 발생하면서 홈버튼을 눌러서 화면을 빠져나왔을때 이런 문제가 발생하거나 iPhone의 저장공간이 부족해서 알림이 뜨는 경우에 여러 원인에 위해 이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거 iPhone 6 모델은 RAM 용량이 1GB가 장착되어있었고, 11, 11 Pro 에서는 4GB, 얼마전에 애플에서 출시한 신제품은 총 네가지 종류로 나왔는데요~ 아이폰 12 와 Mini 모델에는 4GB RAM, 프로가 붙은 iPhone 12 Pro 와 12 Pro Plus + 모델에는 각각 6GB RAM이 장착되어있다고 합니다. 최신기기로 넘어오면서 이런 RAM, 디스크 저장공간으로 인한 오류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데요~ 구형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겪을 수 있는 문제이니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iPhone Top Bar Disappeared 가 되면 어떤 불편함이 있을까요?

시간을 확인해야하는데, 보기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흔히 데스크탑 PC에서도 이런 오류/에러 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사양의 게임을 하다가 랙, 다운 등이 발생해서 강제종료를 한 경우에 화면에 시간 등이 보이지 않고, 바탕화면에 아이콘,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 작업표시줄 등이 보이지 않는 경우, 맥킨토시 MacOS 에서도 하단 Dock 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이런 오류 문 제 때문에 그런데요~ 모바일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이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오류는 위와 같이 Tob Bar 부위만 보이지 않는 경우 입니다.

하단에 아이콘, 시간 등은 잠금화면에서도 보이지만 배터리 % 퍼센트 잔량이 보이지 않고, 이대로 사용을 하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핸드폰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 iPhone 5 iOS 10 환경입니다.

검색 위에 있어야 할 통신사 로고와 배터리 잔량 아이콘이 사라졌습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오류가 발생하여

어떤분들은 오히려 더 깔끔해졌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는데요~ 지금 보는 사진과 같이 있어야 하는 통신사 아이콘, 와이파이, LTE, 5G 수신, 배터리 퍼센트 % 잔량 숫자 표시가 모두 보이지 않습니다. 설정에서 보는 방법은 있지만 원래는 [설정]에 들어가지 않고도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었는데, 이런 iPhone Top Bar Disappeared 오류 Error 가 발생하면 사용시 불편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해결방법은 어떻게 할까요? 

 

 

핸드폰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손쉬운 사용 [확대/축소]기능을 활성화 시켰다가 해제를 하는 것입니다.

사진과 같이[설정]에 들어갑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해결 방법 - 첫번째 입니다.

[설정]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일반] - [손쉬운 사용]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사진과 같이 손쉬운 사용에서 보기 지원에 - 확대/축소 기능이 해제가 되어있다면? 끔 으로 설정되어있을 것입니다.

[켬]으로 활성화를 시켰다가 [끔]으로 비활성화를 해줍니다.

 

 

이 기능은 특정 부분을 크게 확대해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젊으신분들은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되고, 부모님들 세대에서 필요한 기능입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 손쉬운 사용에 확대/축소 기능을 이용해 기능을 활성화/비활성화 시킵니다.

활성화가 되면 동그라미 버튼이 초록불이 들어오고, 비활성화가 되면? 초록불이 꺼지게 됩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제 해결하는 두번째 방법은?

iPhone 기기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최신형 기기에서는 이런 오류, 문 제가 발생할 일이 드물기 때문에 과거에 홈버튼을 사용하던 구형기기에서는 Power Button 을 4~6초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밀어서 전원끄기를 했다가 재부팅을 해주면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제를 해결하는 마지막 세번째 방법은?

애플 공식사이트에서도 문제발생시 제시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설정] - [일반] - [재설정] 에 들어가서 초기화 시키는 방법인데, 첫번째, 두번째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은 경우에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iPhone에서 재설정은? 데스크탑 PC에서 하드포맷과 같은 기능입니다. 모든 기능들을 삭제하고 초기화를 시키는 일 입니다. 어떤 방법으로도 이 문제가 해결이 안될 경우에는 초기화 리셋 (재설정)을 시키는 것으로 문 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신형 기기에서는 iPhone Top Bar Disappeared 문 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은데요~ 현재 구형기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런 오류 Error 빈도를 낮추는 방법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app은 백그라운드 화면에서 앱을 완전히 종료를 해주셔야하고, 저장공간은 넉넉하게 만들어주셔야 좋습니다. 또한 가끔은 전원버튼을 눌러 재부팅을 시켜주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제의 원인 및 해결하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0) 2024.01.16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0) 2023.12.30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0) 2023.12.18
아이폰 전화 끊김  (0) 2023.12.10
아이폰 심없음  (0) 2023.12.0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