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Phone은 아이폰 7, 7+ 부터 생활 방수 기능이 추가되 비가 오는날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문제는 비가 많이 내릴 때 홈버튼에 빗물, 이물질 등이 들어가면 지문인식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밖에도 비가 오지 않는 일상 생활에서도 iphone 기기를 사용하다보면 지문인식이 잘 안될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요즘 나온 스마트폰들은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기능이 지식 인데요~ 아이폰은 Touch ID를 사용해 은행결제시, 잠금해제를 할때 사용을 합니다. 요즘 나온 신규 폰들은 Touch ID 지문 인 식이 아니라 안면인식으로 잠금해제 를 풀 수가 있는데요~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는 이 기능이 불편하다 생각하여 사용을 하지 않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럴때는 구식 방법으로 (패턴, 번호)로 잠금해제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증상이 있다면?

아래의 내용대로 한번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마른 천을 가지고 액정, 홈버튼 등을 닦아줍니다. 이물질이 많아 오염이 된 경우에는? Touch ID 사용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를 맞은 경우, 목욕탕에서 휴대폰을 사용하실때는? Touch ID 사용이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패턴 또는 번호로 잠금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은행 어플을 사용하는데~ 

다시 시도 '지 문을 입력해주세요.' 라고 자꾸 나오면?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증상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몇가지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Touch ID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을때는

- 이물질, 물 등이 묻어있을때

- 앱 자체 버그 (뱅킹 앱에서 가끔 나타남) , ex) 업데이트로 해결이 됨

 

 

기본 잠금화면에서 '다시 시도'가 자꾸 뜬다면?

아래와 같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문제 해결방법으로는?

바탕화면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Touch ID 및 암호

위의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iPhone 잠금해제를 할때 나오는 암호를 입력합니다.

이때 입력해야하는 암호는 숫자 6자리 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해결방법으로는?

iPhone은 기본적으로 총 5개의 지 문을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4개 까지 추가가 된 상태로 (추가로 한개)를 더 만들 수 있습니다. 

 

왼손 (검지, 엄지, 중지, 오른쪽손 (검지, 엄지)

를 추가할 수가 있죠, 사람중에 왼손잡이이신 분들을 위한 배려와 다양한 자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지.문이 총 5개까지 추가를 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Touch ID 및 암호 항목에 보시면?

데이터 지우기 가 있는데요~ 현재는 비활성화 상태입니다. 버튼을 오른쪽으로 위치시키면? 암호 입력 시도를 10번 모두 실패를 하면? 이 iPhone의 모든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정말 강력한 보안 기능인 것 같습니다. 설정시 신중히 해야할 것 같습니다. 

 

지.문 항목에서 총 다섯개 항목을 만들어 놓으시는 것이 보다 인식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인데요~ 저는 왼손,오른손을 모두 등록했습니다. '지 문 추가'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첫번째 단계는? 손가락 올려놓기 입니다.

설명대로 손가락을 반복적으로 홈 버튼에 올려놓았다 때면 됩니다.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문제가 있을때

새로운 지 문을 추가해서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한데요~ 평소 입력시 자주 사용하는 손가락을 등록해주시면 보다 사용하시기 좋을것 같습니다. 사진과 같이 손가락 올려놓기 - 손가락을 반복적으로 홈 버튼에 올려놓았다 뗍니다. 이 과정을 반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잡는 방식 조절' 이 나오고, 지 문의 가장자리를 계속 스캔합니다. 라고 뜨면 [계속]을 터치합니다. 

 

 

 

위에서 했었던 과정을 다시 반복합니다.

손가락 끝을 반복적으로 홈 버튼에 올려놓았다 때면 됩니다. 화면에 빨간색이 가득 차면 됩니다. 

 

 

 

위와 같이 손가락 빨간색 지.문이 가득차면 완료라고 뜨고, Touch ID가 준비되었습니다. iPhone을 잠금 해제하는 데 지.문을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아래에 '계속'을 눌러줍니다.

 

 

 

Touch ID 지문은 총 다섯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왼손, 오른손)등록을 하시거나 자주 사용하는 손가락을 등록해주시면 되는데요~ 자주 사용하시는 손가락이 한 두 가락이라면? 그 손가락의 방향을 바꿔서 등록을 해주면 좀 더 인식률이 좋아집니다. 정방향대로 하나를 추가했으면? 이번에는 기울여서 다른방향으로 계속 추가를 합니다. 그렇게 해서 다섯개를 추가한다면 자주사용 하시는 손가락의 어떤 방향으로도 인식이 될 것입니다. 작은 사용팁이고요~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문제를 해결하는 해결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0) 2023.12.30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0) 2023.12.24
아이폰 전화 끊김  (0) 2023.12.10
아이폰 심없음  (0) 2023.12.03
다음지도 검색 길찾기 팁  (2) 2023.11.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